12.30 시편 118:1 - 118:13
페이지 정보
작성자 Author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Date24-12-29 19:31 조회 Read679회 댓글 Reply0건관련링크 Link
본문
본문의 중심내용
시인은 인자하신 하나님께서 언약에 신실하시어 자신의 나라를 구원하신 일을 기억합니다. 자신이 의지할 분은 대적을 끊으신 여호와뿐이라고 고백합니다.
[ 시편 118:1 - 118:13 ] (찬송313장)
1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의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2이제 이스라엘은 말하기를 그의 인자하심이 영원하다 할지로다 3이제 아론의 집은 말하기를 그의 인자하심이 영원하다 할지로다 4이제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는 말하기를 그의 인자하심이 영원하다 할지로다
5내가 고통 중에 여호와께 부르짖었더니 여호와께서 응답하시고 나를 넓은 곳에 세우셨도다 6여호와는 내 편이시라 내가 두려워하지 아니하리니 사람이 내게 어찌할까 7여호와께서 내 편이 되사 나를 돕는 자들 중에 계시니 그러므로 나를 미워하는 자들에게 보응하시는 것을 내가 보리로다
8여호와께 피하는 것이 사람을 신뢰하는 것보다 나으며 9여호와께 피하는 것이 고관들을 신뢰하는 것보다 낫도다 10뭇 나라가 나를 에워쌌으니 내가 여호와의 이름으로 그들을 끊으리로다 11그들이 나를 에워싸고 에워쌌으니 내가 여호와의 이름으로 그들을 끊으리로다 12그들이 벌들처럼 나를 에워쌌으나 가시덤불의 불 같이 타 없어졌나니 내가 여호와의 이름으로 그들을 끊으리로다 13너는 나를 밀쳐 넘어뜨리려 하였으나 여호와께서는 나를 도우셨도다
하나님은 어떤 분입니까?
1-4절 감사와 찬양을 받기에 합당하실 만큼 변함없이 인자하신 분입니다. 시인은 이스라엘 백성이 늘 반역하는데도 끝까지 언약을 기억하시고 구원하신 하나님의 변치 않는 사랑을 상기시키며 함께 찬양할 것을 촉구합니다. 지나온 한 해 우리가 보낸 시간이 하나님의 인자(헤세드)를 증명해주지 않습니까? 어떤 노래로 주님의 사랑을 찬양하시겠습니까?
5절 시인이 숨도 쉴 수 없는 협소한 곳에 내몰렸을 때, 그의 부르짖는 소리를 들으시고 건져내어 편히 숨 쉴 수 있는 넓은 곳에 세워주셨습니다. 직장을 잃거나, 기막힌 사고를 당하거나, 전쟁을 겪으며 고통에 몸서리치는 이 땅 곳곳의 많은 이들을 위해 자비의 하나님께 기도합시다. 혹여 내가 너무 넓게 차지하고 있어서 그들이 설 곳이 없는 것은 아닌지 돌아봅시다.
6,7절 창조주 하나님, 역사의 주권자이신 하나님께서 우리 편에 서서 도우시면 아무도 내게 어찌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이 우리 대신에 미워하는 자들에게 갚아주실 것이니 두려워할 것이 없습니다. 고난은 하나님을 경험하라고 주신 상황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을 내 편으로 모시고 있습니까?
8,9절 하나님보다 나은 피난처는 없습니다. 우리를 돕겠다는 사람이 많을 때도 있고, 누군가에게 어렵게 부탁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달콤한 도움의 손길도, 씁쓸한 부탁의 손길도 진정한 해결책이 아닐 때가 많습니다. 눈앞의 사람을 의지하고 싶고 유력한 자의 도움이 절실해도 한 발짝 물러서서 하나님께 피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그런 다음 어떤 손을 잡아도 될지 하나님께 여쭈어도 늦지 않습니다.
10-13절 여호와의 이름만 의지하면, 대적이 벌들처럼 에워싼다 하더라도 끊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가시덤불이 삽시간에 불에 타 없어지듯이 파멸할 것입니다. 지금 나를 에워싸고 있는 어려움은 무엇입니까? 하나님께 그분의 은혜로 나를 에워싸달라고 기도합시다.
[ Psalms 118:1 - 118:13 ]
1Oh give thanks to the LORD, for he is good; for his steadfast love endures forever!2 Let Israel say, “His steadfast love endures forever.”3 Let the house of Aaron say, “His steadfast love endures forever.”4 Let those who fear the LORD say, “His steadfast love endures forever.”5 Out of my distress I called on the LORD; the LORD answered me and set me free.6 The LORD is on my side; I will not fear. What can man do to me?7 The LORD is on my side as my helper; I shall look in triumph on those who hate me.8 It is better to take refuge in the LORD than to trust in man.9 It is better to take refuge in the LORD than to trust in princes.10 All nations surrounded me; in the name of the LORD I cut them off!11 They surrounded me, surrounded me on every side; in the name of the LORD I cut them off!12 They surrounded me like bees; they went out like a fire among thorns; in the name of the LORD I cut them off!13 I was pushed hard, so that I was falling, but the LORD helped me.
Who is God like?
Thinking & Understanding
The psalmist thanked God, praising Him for His goodness and mercy. The psalmist was in danger and asked God for help, and God rescued him and put him in a safe place. There were people who hated the psalmist and wanted to hurt him, but God was on his side. It was not a powerful person who helped the psalmist in his time of need, but God. The psalmist was almost killed by his enemies, but God saved him. Having experienced God’s help and deliverance, the psalmist invites us today to praise God for His mercy (vv. 1-13).
시인은 하나님의 선하심과 인자하심을 찬양하며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위태한 상태에 있던 시인이 하나님께 도움을 요청했더니 하나님이 그를 구해 안전한 곳에 두셨습니다. 시인을 미워하고 해치려는 사람이 있었으나 하나님이 시인 편을 들어주셨습니다. 시인이 어려울 때 도움을 준 존재는 유력한 사람이 아니라 하나님이셨습니다. 시인이 원수의 공격으로 죽을 뻔했어도 하나님이 구해주셨습니다. 이렇게 하나님의 도움과 구원을 경험한 시인이 하나님의 인자하심을 찬양하자고 우리를 초청합니다(1-13절).
Who is God?
V. 5 God answers those who cry out to Him in distress. The psalmist confessed that God moves the praying person out of the dark valley and into a wide-open place with a clear view. What painful thing are you going through? Is there any problem closing in on you? When we pray, even if the situation is not resolved, God will give us peace and guard our thoughts (Phil. 4:6-7).
고난 속에서 부르짖는 사람에게 응답하십니다. 시인이 고백했듯이, 하나님은 기도하는 사람을 어둡고 캄캄한 골짜기에서 시야가 트인 넓은 곳으로 옮기십니다. 어떤 아픔 가운데 있습니까? 어떤 숨막힘을 경험합니까? 우리가 기도할 때, 혹시 상황이 해결되지 않더라도, 하나님이 우리 마음에 평화를 주시고 우리 생각을 지켜주실 것입니다(빌 4:6-7).
What lesson is God teaching me?
Vv. 8- 9 Do not rely on people; rely on God. Sometimes, I need help from people, but ultimately, it is God who helps me. In times of crises, do not look to people for help, but seek God’s help as you persevere in integrity and justice.
사람을 의지하지 말고 하나님을 의지해야 합니다. 때론 사람의 도움이 필요할 때도 있지만 근원적으로는 하나님이 나를 도와주십니다. 위기를 겪을 때, 힘 있는 사람 눈치 보며 줏대 없이 행하지 말고, 하나님의 도우심을 믿으며 정직과 정의로 일관하십시오.
Prayer
Dear God, every time I run to you for help, may I remember your mercy because you are always on my side.
댓글목록 Reply List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No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