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1 디모데전서 6:11 - 6:21
페이지 정보
작성자 Author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Date24-11-10 23:15 조회 Read573회 댓글 Reply0건관련링크 Link
본문
본문의 중심내용
마지막으로 바울은 주께서 다시 오셔서 심판하실 그날까지 선한 싸움을 싸우고 참 생명을 취하라고 디모데를 격려합니다.
[ 디모데전서 6:11 - 6:21 ] (찬송328장)
11오직 너 하나님의 사람아 이것들을 피하고 의와 경건과 믿음과 사랑과 인내와 온유를 따르며 12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라 영생을 취하라 이를 위하여 네가 부르심을 받았고 많은 증인 앞에서 선한 증언을 하였도다 13만물을 살게 하신 하나님 앞과 본디오 빌라도를 향하여 선한 증언을 하신 그리스도 예수 앞에서 내가 너를 명하노니 14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때까지 흠도 없고 책망 받을 것도 없이 이 명령을 지키라 15기약이 이르면 하나님이 그의 나타나심을 보이시리니 하나님은 복되시고 유일하신 주권자이시며 만왕의 왕이시며 만주의 주시요 16오직 그에게만 죽지 아니함이 있고 가까이 가지 못할 빛에 거하시고 어떤 사람도 보지 못하였고 또 볼 수 없는 이시니 그에게 존귀와 영원한 권능을 돌릴지어다 아멘
17네가 이 세대에서 부한 자들을 명하여 마음을 높이지 말고 정함이 없는 재물에 소망을 두지 말고 오직 우리에게 모든 것을 후히 주사 누리게 하시는 하나님께 두며 18선을 행하고 선한 사업을 많이 하고 나누어 주기를 좋아하며 너그러운 자가 되게 하라 19이것이 장래에 자기를 위하여 좋은 터를 쌓아 참된 생명을 취하는 것이니라
20디모데야 망령되고 헛된 말과 거짓된 지식의 반론을 피함으로 네게 부탁한 것을 지키라 21이것을 따르는 사람들이 있어 믿음에서 벗어났느니라 은혜가 너희와 함께 있을지어다
하나님은 어떤 분입니까?
내게주시는교훈은무엇입니까?
11,12절 그리스도인은 멸망으로 이끄는 부패한 교훈과 해로운 탐욕(3,10절)을 피해야 합니다. 그리고 악에 대항하여 믿음을 지키고 사명을 수행하기 위해 의와 경건, 믿음과 사랑, 인내와 온유를 좇아야 합니다. 세상의 방법보다 훨씬 힘들고 오래 걸리고 미련해 보여도 이것만이 주께서 인정하시는 선한 싸움이고 승리의 길이며, 하나님의 사람으로서 영예를 얻는 길입니다. 끝나지 않는 싸움이지만, 하나님의 능력과 하나님의 말씀이 진리임을 믿으면 이길 수 있는 싸움입니다.
13-16절 세상의 거센 위협 앞에서도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고 끝까지 신실하셨던 예수님처럼, 우리의 신앙과 사명도 어떠한 흠이나 흔들림이 없어야 합니다. 이것은 ‘삶과 죽음보다 중요한 것이 하나님의 뜻이고, 죽음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약속만은 훼손할 수 없다’는 확신이 있을 때 가능합니다. 나를 부르시고 세우시고 보내신 분이 누구인지를 알 때 쓰디쓴 세상의 거절과 상처를 견뎌내고 말씀을 똑바로 증언할 수 있습니다.
17-19절 앞서 부자가 되려는 자들이 빠지기 쉬운 탐심에 대해 경고했다면(9,10절), 이번에는 이미 부유한 자들이 빠지기 쉬운 ‘교만’과 ‘재물을 의지하는 마음’을 경고합니다. 하나님의 사람은 더 늘리고 쌓는 데 골몰하기보다 더 나누고 베푸는 것이 영생을 누리는 삶임을 가르쳐주어야 합니다. 세상은 돈이 없으면 큰일 난다고 겁주지만, 주님은 그 돈이 우리 생명을 보장하지 못한다고 분명히 알려주십니다. 주님은 심판의 날에 ‘얼마나 쌓았는지’보다 ‘어떻게 사용했는지’를 물으실 것입니다.
20,21절 바른 교훈과 거짓 교훈은 공존할 수 없습니다. 지도자는 거짓 교훈을 철저히 차단하고 진리를 수호하는 일에 힘써야 합니다. 거침없이 밀려오는 세속화의 물결과 무신론적 사조 속에서 진리를 지켜내고 경건의 본을 보여야 합니다. 여기에서 타협하면 개인의 경건은 무너지고 교회는 흔한 친교모임으로 전락하고 말 것입니다. 은혜가 항상 우리와 함께 있으니, 믿음의 선한 싸움을 끝까지 싸울 수 있습니다.
[ 1 Timothy 6:11 - 6:21 ]
11But as for you, O man of God, flee these things. Pursue righteousness, godliness, faith, love, steadfastness, gentleness.12 Fight the good fight of the faith. Take hold of the eternal life to which you were called and about which you made the good confession in the presence of many witnesses.13 I charge you in the presence of God, who gives life to all things, and of Christ Jesus, who in his testimony before Pontius Pilate made the good confession,14 to keep the commandment unstained and free from reproach until the appearing of our Lord Jesus Christ,15 which he will display at the proper time—he who is the blessed and only Sovereign, the King of kings and Lord of lords,16 who alone has immortality, who dwells in unapproachable light, whom no one has ever seen or can see. To him be honor and eternal dominion. Amen.17 As for the rich in this present age, charge them not to be haughty, nor to set their hopes on the uncertainty of riches, but on God, who richly provides us with everything to enjoy.18 They are to do good, to be rich in good works, to be generous and ready to share,19 thus storing up treasure for themselves as a good foundation for the future, so that they may take hold of that which is truly life.20 O Timothy, guard the deposit entrusted to you. Avoid the irreverent babble and contradictions of what is falsely called “knowledge,”21 for by professing it some have swerved from the faith. Grace be with you.
11 하나님의 사람이여, 그대는 이 악한 것들을 피하십시오. 의와 경건과 믿음과 사랑과 인내와 온유를 좇으십시오.12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십시오. 영생을 얻으십시오. 하나님께서는 영생을 얻게 하시려고 그대를 부르셨고, 또 그대는 많은 증인들 앞에서 훌륭하게 신앙을 고백하였습니다.13 나는 만물에게 생명을 주시는 하나님 앞과, 본디오 빌라도에게 훌륭하게 증언하신 그리스도 예수 앞에서, 그대에게 명령합니다.14 그대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때까지 그 계명을 지켜서, 흠도 없고, 책망 받을 것도 없는 사람이 되십시오.15 정한 때가 오면, 하나님께서 주님의 나타나심을 보여 주실 것입니다. 하나님은 찬양 받으실 분이시요, 오직 한 분이신 통치자이시요, 만왕의 왕이시요, 만주의 주이십니다.16 오직 그분만이 죽지 않으시고, 사람이 가까이 할 수 없는 빛 속에 계시고, 사람으로서는 본 일도 없고, 또 볼 수도 없는 분이십니다. 그분에게 존귀와 영원한 주권이 있기를 빕니다. 아멘.17 그대는 이 세상의 부자들에게 명령하여, 교만해지지도 말고, 덧없는 재물에 소망을 두지도 말고, 오직 우리에게 모든 것을 풍성히 주셔서 즐기게 하시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고 하십시오.18 또 선을 행하고, 좋은 일을 많이 하고, 아낌없이 베풀고, 즐겨 나누어주라고 하십시오.19 그렇게 하여, 앞날을 위하여 든든한 기초를 스스로 쌓아서, 참된 생명을 얻으라고 하십시오.20 디모데여, 그대에게 맡긴 것을 잘 지키십시오. 속된 잡담을 피하고, 거짓 지식의 반대 이론을 물리치십시오.21 이 반대 이론을 내세우다가 믿음을 잃은 사람도 더러 있습니다. 은혜가 여러분과 함께 있기를 바랍니다.
Thinking & Understanding
Paul’s final exhortation was to fight the good fight of faith, the spoils of which was eternal life. God had called Timothy to be a soldier, and Timothy had answered the call publicly in front of many witnesses. Now was the time for Timothy’s profession of faith to be shown in action in the face of a myriad of challenges, so that when Jesus, the King, appeared, he would not be ashamed. Paul commanded Timothy to teach the wealthy in the church to put their hope in God, not in their riches (vv. 11-21).
바울의 마지막 권면은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라는 것입니다. 전리품은 ‘영생’입니다. 하나님이 디모데를 군사로 부르셨고, 디모데도 많은 증인들 앞에서 공적으로 부르심에 응답했습니다. 이제 디모데의 신앙고백은 삶의 현장에서 무수한 도전에 맞서 싸우며 행동으로 드러나야 합니다. 그래야 왕이신 예수께서 나타나실 때 부끄럽지 않을 것입니다. 이어서 바울은 디모데에게 교회 안의 부자들이 재물이 아닌 하나님께 소망을 두도록 가르치라고 명령합니다(11-21절).
Who is God?
Vv. 11-16 As the true King, God calls us to be soldiers in His kingdom, and He commands us to fight the evil in the world and live lives of righteousness, faith, and love. The battle is not over. It is a battle we can win if we believe in His power and believe that His Word is true.
참된 왕으로서, 우리를 하나님 나라의 군사로 부르십니다. 그리고 이 땅의 악과 싸우고 의와 믿음과 사랑의 삶을 살아가라고 명령하십니다. 싸움은 끝나지 않았지만, 하나님의 능력과 하나님 말씀이 진리임을 믿으면 이길 수 있는 싸움입니다.
What lesson is God teaching me?
Vv. 17-19 Those who belong to God and have the hope of eternal life are to teach that sharing and giving is better than gaining and hoarding. The world scares us by saying that if we do not have money, we will be in trouble, but the Lord warns us against relying on money as the ultimate guarantee. The Lord will not ask us how much money we accumulated, but how we spent what He gave us on the day of judgment.
하나님의 사람은 더 늘리고 쌓는 데 골몰하기보다 더 나누고 베푸는 것이 영생을 누리는 삶임을 가르쳐주어야 합니다. 세상은 돈이 없으면 큰일 난다고 겁박하지만, 주님은 그 돈이 우리 생명을 보장해주지 못한다고 경고하십니다. 주님은 심판의 날에 ‘얼마나 쌓았는지’보다 ‘어떻게 사용했는지’를 물으실 것입니다.
Prayer
Lord, help me to live as a witness of godliness—blameless and above reproach.
댓글목록 Reply List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No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