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경건의 시간: Quiet Time)의 목적과 유익 > 좋은글 Aritcle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좋은글 Aritcle

큐티(경건의 시간: Quiet Time)의 목적과 유익

페이지 정보

Author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1-06-09 10:40 조회 Read1,652회 댓글 Reply0건

본문

*  큐티의 목적 *
1) 개인적인 하나님과의 만남과 말씀을 통한 삶의 인도하심을 받기 위해
2) 진정한 그리스도인의 성품과 인격 그리고 생활과 자신의 삶의 변화를 위해
3) 세상을 변화시키는 그리스도의 제자가 되기 위해

* 큐티의 유익 *
1. 큐티를 통해 매일 하나님의 인도를 받게 된다 (시 119:105).
  하나님은 우리의 창조자이시고 주권자이시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인도를 따라 사는 사람은 가장 탁월한 삶을 사는 것이다. 기록을 하면 하나님의 인도를 더 구체적으로 느낄 수 있다.

2. 큐티를 하는 사람은 항상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게 된다(요 1:1).
  보이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과 어떻게 동행할 수 있는가? 하나님의 임재를 어떻게 누릴 수 있는가? 예수님은 말씀으로 오셨다. 그러므로 말씀과 동행하게 되면 하나님과 동행하는 것이 된다. 주신 말씀을 붙잡고 그 말씀에 사로잡힌 채로 살아갈 때 하나님의 동행하심과 임재를 경험하게 되는 것이다.

3. 큐티를 통해서 지혜로운 사람이 되며, 영적인 분별력을 소유한 사람이 된다(시 119:97-100, 요일 4:1).
  원수보다 지혜롭고, 스승보다 지혜로울 수 있는 길은 말씀묵상을 통해서이다. 묵상하게 되면 분별력이 생긴다. 분별력은 지혜의 핵심이다. 사람을 분별하고, 때를 분별하고, 영적인 세계를 분별하게 된다. 선택할 것을 분별하게 되고, 선택하고 결단해야 할 시기를 분별하게 된다. 선과 악을 분별하게 된다. 나의 인생을 향한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고 하나님의 인도를 받는 삶을 살게 된다.

4. 큐티를 통해서 마음이 가꾸어지며, 깊이 있는 사람이 된다(잠 4:23, 20:5).
  말씀을 통해 불안이 평강으로, 미움이 사랑으로, 불순종이 순종으로, 무질서가 질서로 바뀌기 때문에 마음이 하나님의 형상을 닮아 아름답게 변하게 된다. "깊도다 하나님의 지혜와 지식의 부요함이여"(롬 11:33).  하나님의 지혜와 지식은 너무나 깊기 때문에 깊이 묵상해야만 깨닫고 느낄 수 있다. 그러므로 큐티를 하 면서 묵상을 훈련해 가면 자신도 모르게 내면세계가 점점 깊이 있게 되는 것이다.

5. 영혼의 만족과 풍성한 삶을 누린다(시 63:5-6).
  인간은 하나님과의 교제를 위해 창조되었다. 그러므로 하나님과 일대일로 교제하는 큐티는 충만한 영혼의 위로와 만족과 안정감을 얻는 시간이다. 이러한 교제로 말미암아 하루를 온전히 하나님과 동행하며 풍성한 삶을 누리게 되는 것이다.

6. 큐티는 매일매일 내적치유 받는 시간이다(시 147:3).
  말씀은 치유하는 능력이 있다. 우리는 말씀을 대할 때마다 말씀이 다림줄이 되어 나의 삶의 어긋난 부분을 새롭게 하시도록 해야 한다. 내적 치유세미나와 같은 도구를 통해 내면세계의 치유가 많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큐티는 매일 하는 것이기 때문에 1년에 1-2번 하는 내적 치유세미나의 강도를 넘어선다. 날마다 말씀을 통해 이루어지는 내면세계의 치유는 가장 확실하고 효과적이고 실제적이다.

7. 큐티를 통해 사건을 하나님의 안목에서 해석하고, 고난의 의미를 발견하게 된다(롬 8:28).
  내가 중심이 되어 주위 환경을 바라볼 때에는 원망과 불평만 나오지만, 실수 없으시고 모든 것을 합력하여 선을 이루시는 하나님의 시선으로 나를 바라볼 때는 모든 것이 의미가 있어지고, 나를 사랑하시는 하나님의 계획을 발견하게 되고, 정금으로 단련될 미래를 바라보며 상황을 초월하는 믿음을 가지게 된다.

8. 큐티를 하게 되면 영적 전쟁에서 말씀을 사용하는 지혜를 얻게 된다 (엡 6:17).
  말씀묵상을 하게 되면 영적 전쟁의 무기를 손에 잡게 된다. 말씀을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으려면 그 말씀이 우리 안에 있어야 한다. 특별히 사단은 생각을 통해서 공격한다. 그렇기 때문에 생각을 타고 역사하는 사단을 이기는 길은 우리 안에 하나님의 말씀을 늘 충만하게 거하도록 하는 것이다. 흉악한 자를 이 길 수 있는 신앙의 단계에 들어가려면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 안에 풍성히 거하도록 그 말씀을 암송하고 또한 묵상해야 하는 것이다.

9. 사역을 위한 말씀훈련을 받고 하나님의 마음을 가지고 사역하게 된다(딤후 2:15, 겔 36:26-27).
  큐티를 지속하면 자연스럽게 말씀의 사역자로서의 훈련이 되어진다. 큐티를 하는 사람은 주님의 일을 함에 있어서 온 땅을 향한 아버지 하나님의 마음을 느낄 수 있다. 잃어버린 영혼들이 하나님께로 돌아오기를 원하는 하나님의 마음을 가지고 사역에 임하게 된다.

10. 큐티를 하는 사람은 풍성한 열매를 맺고, 형통한 축복을 누리게 된다(시 1:2-3, 수 1:8).
  하나님이 우리를 선택하신 것도 풍성한 열매를 맺기 위한 것이다. 하나님이 찾으시는 것은 열매이다. 열매는 그리스도 제자들의 표지이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은 그리스도를 닮은 성품을 통해서 흘러나오는 사역이다. 하나님의 사람은 하나님의 방법으로 형통해야 한다. 하나님의 말씀에 전념해서 그 말씀을 묵상하고, 그 말씀 속에서 나오는 지혜를 가지고 살아 보라. 형통할 수밖에 없다. 말씀을 받고, 그 말씀을 정말 신뢰하는 사람에게는 실패가 성공보다 어렵다. 하나님께서 그 길을 축복해 주시고, 기회를 주시고, 평탄한 길로 인도해 주시기 때문이다 .

춮처: http://geusarang.com/technote/read.cgi?board=geu08&y_number=6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Reply List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There is no reply.


교회소개 About Church 개인정보취급방침 Privacy Statement 서비스이용약관 Terms of Service Copyright © jiguchonchurch.org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To top

Southern Baptist Convention Arizona Global Baptist Church
536 E. Fillmore St., Tempe, AZ 85288 / T. (48O) 442-7329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Mobile Edi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