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이 함께 성경 공부하기 > 좋은글 Aritcle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좋은글 Aritcle

가족이 함께 성경 공부하기

페이지 정보

Author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4-02-13 01:06 조회 Read286회 댓글 Reply0건

본문

가족이 함께 성경 공부하기

자녀에게 성경을 가르치기 위해 전적으로 교회에 의존하셨습니까? 하나님께서는 그것이 부모로서의 당신의 일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자녀가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도록 돕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카자흐스탄에서의 나의 첫 번째 교회 예배는 놀라운 경험이었습니다. 우선 모임은 세 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세 번의 설교가 포함되었습니다! 나는 초대 설교자로서 청중을 바라보며 무대에 앉았습니다. 나는 모든 아이들이 앉아 있는 발코니를 볼 수 있었습니다. 그 사이에는 어른들 몇 명이 흩어져 앉아 있었다. 나는 왜 아이들이 연령에 맞는 환경에서 성경을 공부하지 않는지 궁금했습니다.

나중에 나는 호스트에게 “아이들을 위한 주일학교가 없나요?”라고 물었습니다. 그들의 멍한 표정은 그들이 내 걱정을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을 드러냈습니다. “그들의 부모가 그들을 가르친다”는 것이 그들의 간단한 설명이었습니다.

당시 나는 그 대답이 이라고 생각했다. . . 글쎄, 이상해. 교회는 아이들에게 성경을 가르치고 싶어하지 않았나요? 하지만 어쩌면 그들의 접근 방식이 그다지 이상한 것은 아니었을 수도 있습니다. 결국, 성서에서는 자녀에게 하느님의 말씀을 감동시키는 것이 부모의 책임이라고 말합니다.

이제 저는 어린이 사역을 굳게 믿으며 오늘날 카자흐스탄 교회에서는 어린이 프로그램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나는 또한 오늘날의 빠르게 변화하는 문화에서 사랑이 많고 선의의 부모가 성경의 가르침을 교회에 전적으로 의지하는 것이 너무 쉽다고 생각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자녀가 성경을 공부하도록 인도하는 것이 부모의 일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Studying the Bible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매일 성서 연구를 우선순위에 둘 수 있습니까? 나는 가족이 함께 성경을 공부하는 가장 명확한 모델 중 하나가 성경 자체에서 발견된다고 생각합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종 모세를 통해 가족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가족 연구를 조직할 수 있는 패턴을 주셨습니다.

네 자녀에게 부지런히 가르치며 집에 앉았을 때에든지 길을 갈 때에든지 누워 있을 때에든지 일어날 때에든지 이 말씀을 강론할찌니라 너는 그것을 네 손목에 매어 기호를 삼으며 네 미간에 붙여 표를 삼으라. 너는 그것을 네 집 문설주와 바깥 문에 기록할지니라. (신명기 6:7-9)
You shall teach them diligently to your children, and shall talk of them when you sit in your house, and when you walk by the way, and when you lie down, and when you rise. [And] you shall bind them as a sign on your hand, and they shall be as frontlets between your eyes. You shall write them on the doorposts of your house and on your gates. (Deuteronomy 6:7-9)

When you sit . . .
"집에 앉아 있을 때”라는 문구를 잠시 생각해 보고, 그것이 현대 가정에서의 성경 공부와 어떤 관련이 있는지 생각해 보십시오.

It is planned. 계획되어 있습니다. 시간을 내어 성경을 공부하는 것은 아마도 모세 시대에는 쉽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들은 텔레비전의 방해도 받지 않았습니다. 마찬가지로 요즘에는 가족이 함께 공부할 시간을 따로 마련하지 않으면 영적 훈련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자녀가 커감에 따라 매일 정기적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읽는 시간을 갖도록 도와주십시오. 당신의 목표는 그들이 스스로 성경을 공부하도록 가르치는 것입니다.

It is structured. 구조화되어 있습니다. 연구 시간을 계획하려면 질서 있게 접근해야 합니다. 하루에 한 장씩 성경을 읽고 질문에 답하는 것인가, 아니면 성경 읽기 가이드를 활용한 주제별 접근인가? 가족이 함께 일련의 주요 성경 구절을 암기하는 것입니까? 나이가 많은 아이들을 위해 독립적인 학습을 촉진하는 연령에 적합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까?

It includes mealtimes. 식사시간도 포함됩니다. 특히 어린 자녀들과 함께 하나님의 말씀의 진리에 관한 대화를 인도하는 것은 식사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기본적인 세계관을 안내하는 질문에 초점을 맞추고 성경적 진리가 그들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이야기합니다. 자녀가 커감에 따라 경전의 진리가 학교 생활 및 친구들의 견해와 어떤 관련이 있는지에 대한 경험을 공유할 기회를 주십시오.


걸을 때 . . .When you walk . . .
오늘 우리는 이 말을 “When in the car”라고 읽을 수도 있습니다. 인생의 사건들 사이에 우리가 전달하는 내용은 집에서 전달하는 내용을 보완합니다.

It’s unplanned and unstructured.  계획되지 않았고 구조화되지 않았습니다. 주변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든 항상 배울 수 있는 순간이 있습니다. 인상적인 일몰이나 천둥구름, 근처에 있는 사람의 행동, 우연히 듣는 노래나 뉴스 방송 등은 모두 성경 진리를 삶과 연결시킬 수 있는 기회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여러분의 자녀들이 처리하고 있는 세상에 관련되도록 도와주십시오. 아이들이 커감에 따라, 가르칠 수 있는 순간에서 "대화할 수 있는" 순간으로 이동하십시오. 이 시간은 어려운 삶의 시나리오에 성경적 원칙이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에 대한 의견을 토론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It includes real-life events. 여기에는 실제 사건이 포함됩니다. 나는 최근 손주들에게 내가 돈을 지불한 후 정비공이 나에게 너무 많은 돈을 돌려주었다는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사실 저는 거의 15달러를 추가로 돌려받았습니다! “멋지지 않았어?” 나는 물었다. 내 손자들은 확실히 그것이 멋지다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그걸 돌려줬어야지.” 그들이 말했다. "왜?" 엄마에게 물었어요. 아이들은 “그건 도둑질과 같아요”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도둑질하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그들은 그것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나는 돈을 돌려줬다고 가족들에게 확신시켰습니다.

When you lie down, and when you rise . . .누울 때도, 일어날 때도 . . .
모세 시대에는 집이 그리 크지 않았을 거라 생각됩니다. 온 가족이 잠들면서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더 쉬웠을 것입니다. 그러나 결국 검토와 성찰의 원칙은 오늘날에도 마찬가지로 중요합니다. 격려가 되는 성경구절을 암송하고, 잘 자라고 인사할 때 자녀와 함께 기도해 보세요. 그런 다음 아침에도 똑같은 일을 하여 새로운 하루를 준비하세요.

You shall bind them as a sign on your hand . . . write them on the doorposts of your house . . .
너는 그것을 네 손에 매어 기호로 삼아라. . . 그것을 네 집 문설주에 쓰라. . .
WWJD(What Would Jesus Do? 예수라면 무엇을 하겠는가?) 팔찌를 기억하시나요? 진실에 대한 지속적인 노출이 우리의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아이디어로 설계되었습니다. 우리도 집에서 아이들의 눈앞에 성경을 곁들임으로써 같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 사회가 기능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신호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처럼,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눈에 잘 띄는 곳에 걸어 둘 가치가 있는 중요한 정보처럼 다루어야 합니다. 집 주변에 전략적으로 배치된 명판과 성경 암송 노트 연구는 가족의 목적과 기초를 지속적으로 상기시켜 줍니다.

진실과 관련성: 둘 다 필요합니다
신명기 6장의 패턴에서 제가 좋아하는 점은 균형에 대한 호소입니다. 구조화된 교육 시간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 자체로는 생활에 거의 적용되지 않는 학문적 활동이 되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은 성경 퀴즈를 잘 풀고 주일학교에서 답을 얻을 수 있지만 축구 연습에서는 성경이 어떻게 그들을 인도해야 하는지 여전히 확신하지 못합니다. 그러나 부모도 핵심 진리를 놓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자발적으로만 행동할 수는 없습니다.

아이들에게 성경적 원리를 가르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을 기꺼이 가르치려는 당신의 의지가 첫 번째이자 가장 중요한 단계입니다. 유명한 기독교 교육자 헨리에타 미어스(Henrietta Mears)는 “당신의 책임이 아니라 하나님의 능력에 대한 당신의 반응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부지런히 행동하십시오. 그리고 하나님은 당신을 사용하실 것입니다.
© 2013, 2023 Larry Fowler. Used by permission.
https://www.focusonthefamily.com/parenting/studying-the-bible-as-a-family/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24-02-13 01:06:34 아동부 Children에서 복사 됨]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Reply List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There is no reply.


교회소개 About Church 개인정보취급방침 Privacy Statement 서비스이용약관 Terms of Service Copyright © jiguchonchurch.org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To top

Southern Baptist Convention Arizona Global Baptist Church
536 E. Fillmore St., Tempe, AZ 85288 / T. (48O) 442-7329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Mobile Edi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