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전도하지 않는가? (20190310) > 담임목사 컬럼 Pastor Insight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담임목사 컬럼 Pastor Insight

왜 전도하지 않는가? (20190310)

페이지 정보

Author 이아브라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9-03-09 21:30 조회 Read1,260회 댓글 Reply0건

본문

크리스천 라이프웨이 리서치의 대표 톰 라이너 목사는 하나님의 전도명령은 성도들에게 있어 불복해야할 변명의 여지가 없고 단언하며, 현대교회의 신자들이 믿지 않는 사람들을 교회에 초대하지 않는 이유 10가지를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크리스쳔 투데이)
.
1. “전도에 대해 별로 생각하지 않아”
교회에 오래 다닌 교인들이라 할지라도 복음에 대한 분명한 소명 의식이 없는 경우, 믿지 않는 사람들을 교회로 인도해 구원받을 수 있는 자리에 초대해야겠다는 간절함 또한 약하다. 많은 교회의 경우 사후세계의 존재 즉 천국과 지옥에 대한 설교가 사라져 가는 것에서도 원인을 찾을 수 있다.
 
2. “거절당할 것 같아”
전도가 초보인 교인들은 “내 말을 들어 주지 않겠지” “전도하려다 친구를 잃는 건 아닐까” “내가 잘 모르는 것을 물어보면 어쩌지” 등 전도하기 전에 이런 생각을 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이 역시 1번의 경우와 같이 복음에 대한 분명한 확증이 없으면 초청에 대한 자신감도 없기 마련이다. 본인 자신이 예수 믿고 구원받았다는 십자가 복음에 대한 믿음의 확신이 분명히 있다면 주님의 대지상명령을 전하는데 있어서 거절당할 것을 미리 염려하지 마라.
 
3. “음악이 그렇게 좋지 않아”

4. “설교가 강하지 않아”

5. “지금 우리 교회는 문제가 많아”

6. “우리 교회는 이미 너무 붐벼”

7. “아무도 나에게 전도하라고 한 적 없어”

8. “어떻게 대화를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

9. “사람들을 교회로 데려오는 것은 성령이 할 일이지, 내가 할 일이 아냐”

10. “우리 교회는 사람들이 오기에 너무 멀어”

이들 중 처음 두가지가 가장 중요한 핵심이라고 생각 됩니다. 두 가지 모두 “구원의 확신”,그리고 주님과 교회에 대한 애정 혹은 신념의 결핍이 그 원인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께서 온 인류의 죄를 위한 대속제물로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심으로 하나님의 용서와 사랑을 확증해 주셨다는 사실을 믿고 예수님을 주님으로 모시고 있는 것이 확실하다면 결코 주저할 일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창립 20주년을 맞아 우리 모두가 심각하게 자신의 내면을 뒤집어 보며 주님께서 함께 계심을 확신하고 믿음의 전진을 계속 하기를 기도합니다. 주님께서 지금 여기 계십니다.

“And surely, I am with you always, to the very end of the age.”(Matt. 28:20b)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Reply List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There is no reply.


교회소개 About Church 개인정보취급방침 Privacy Statement 서비스이용약관 Terms of Service Copyright © jiguchonchurch.org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To top

Southern Baptist Convention Arizona Global Baptist Church
536 E. Fillmore St., Tempe, AZ 85288 / T. (48O) 442-7329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Mobile Edi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