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이 세상을 바꿉니다. (20200913) > 담임목사 컬럼 Pastor Insight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담임목사 컬럼 Pastor Insight

그리스도인이 세상을 바꿉니다. (20200913)

페이지 정보

Author 이아브라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0-09-12 20:46 조회 Read1,017회 댓글 Reply0건

본문

“Washington has not changed Donald Trump. Donald Trump has changed Washington.“ 지난 8월 27일 미국공화당 전당대회에서 대통령의 딸(Ivanka T. Kushner)이 이렇게 외쳤습니다.  여기에서 Washington 이란 미국의 구태의연한 정치세력을 뜻하며 그들은 Trump 대통령을 길드리려고 시도했으나 도리어 Trump 대통령이 그들의 구태를 혁파할 수 있다는 주장을 편 것입니다. 사실 Trump는 미국정가에서 국외자(outsider) 같은 존재이었는데, 많은 사람의 예상을 뒤엎고 느닷없이 미국 대통령으로 등장한 이래 미국의 정치판은 물론 온 세계의 전통과 기존질서가 들쑤심을 당하는 모양새입니다. 그러나 이 세계의 역사는 언제나 근본부터 흔들어 놓는 사람, 사상, 이념, 제도, 발명품들에 의해서 변화를 겪으며 발전해 왔습니다. 이들을 가리켜 Game changer 라고 하던가요?

그러나 역사상 가장 결정적인 Game Changer 는 예수 그리스도와 복음이라는 사실은 누구도 부일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이 세상이 예수의 탄생을 기준으로 주전, 주후로 나뉘는 것을 보아도 이를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복음이 들어가는 곳마다 엄청난 변화가 일어났던 것 또한 역사적인 사실입니다. 복음을 믿고 거듭난 그리스도인의 삶은 새로운 가치관, 인생관, 물질관, 세계관으로 나타났습니다. 그가 속한 가정, 직장, 사회 그리고 국가와 세계가 혁명적으로 변화되었습니다. 그리스도인이 세상을 바꾸었습니다.
 
반면에 마귀의 도전 또한 만만치 않았습니다. 예수님의 복음에 기초한 그리스도인의 믿음을 변질시키려는 시도가 초대교회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복음이 예루살렘에서 온 유대와 사마리아를 거쳐 아시아로, 마케도니아로 확산되어 결국은 당시 초강대국인 로마로 진입하기 까지 방해가 이어졌습니다. 교회 외적으로는 유대인들과 로마 권력을 비롯한 불신자들에게 참혹하게 핍박을 받았고, 교회 내적으로는 유대율법주의자들과 영지주의자들과 기타 이단 세력들이 믿음을 변질시키려고 유혹과 압박을 가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지금도 진행형입니다. 

초대 교회로부터 세상 사람들은 그리스도인을“천하를 어지럽히는 자들, These that have turned the world upside down. (행 17:6)이라 불렀습니다. 그들이 가는 곳마다 복음으로 말미암아 기존의 모든 가치와 질서들이 뒤집어 졌기 때문입니다. 성령님께서 그리스도인을 통해서 이루신 거룩한 업적입니다. 우리들 자신이 그 증인들입니다. 우리가 세상을 바꾸는 자들입니다.
 
세상은 그리스도인을 바꾸지 못합니다. 그리스도인이 세상을 바꿉니다.
The world has not changed Christians. Christians have changed the world.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Reply List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There is no reply.


교회소개 About Church 개인정보취급방침 Privacy Statement 서비스이용약관 Terms of Service Copyright © jiguchonchurch.org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To top

Southern Baptist Convention Arizona Global Baptist Church
536 E. Fillmore St., Tempe, AZ 85288 / T. (48O) 442-7329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Mobile Edi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