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로운 건축자 (20210627) > 담임목사 컬럼 Pastor Insight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담임목사 컬럼 Pastor Insight

지혜로운 건축자 (20210627)

페이지 정보

Author 이아브라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1-06-26 17:41 조회 Read562회 댓글 Reply0건

본문

Miami, Florida 인근에 있는 12층짜리 아파트 건물이 붕괴되어 사상자는 물론 150여명의 실종자가 발생했다는 안타까운 소식이 들린다. 지은지 41년 된 이 건물은 한 채에 적게는 70만불 부터 많게는 228만불 가량 되는 고급 아파트라고 하는데, 이 모든 것들이 단 12초만에 완전히 무너져 내렸다고 한다. 세계 초일류 문명 강대국인 미국에서 어떻게 이런 일이 벌어질 수 있다는 말인가?

한국이 아직은 개발도상국이었던 1970년에는 와우아파트 붕괴사고가 있었다. 전형적인 날림부실공사가 그 원인으로 밝혀지면서 온 국민의 공분을 산 기억이 생생하다. 그후 1994년에는 시공의 문제로 인하여 성수대교가 무너져 내리면서 수십명의 사상자를 내었고, 이듬해인 1995년에는 강남에 있는 삼풍백화점이 무리하게 증축공사를 하다가 붕괴되는 바람에 500여명의 귀한 목숨이 희생되는 가슴 아픈 기억이 있다. 
 
지금 현재에도 중국을 비롯하여 파키스탄, 인도, 아프리카의 여러 개발도상국들이 급속하게 발전하는 과정에서 건물이 붕괴되는 사고가 속출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린다. 그런데 이런 모든 사고의 원인은 대부분 날림부실공사로 인한 인재가 대부분이라 한다. 이번에 붕괴된 아파트 역시 건물에 금이 가는가 하면 해안에 위치한 이 건물이 1990년대부터 매년 2mm 씩 침하하고 있었다고 관측한 데이터도 있다는 것이다.

건축물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보이지 않는 땅 속에 있는 기초부분이다. 만일 기초가 튼튼하지 않으면 그 위에 세워진 건조물은 아무리 견고하고 화려하더라도 크게 의미가 없다. 이번 사건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언제 붕괴할지 다만 시간문제이기 때문이다.     
 
예수님께서는 우리의 신앙생활이 마치 집을 짓는 것과 같다고 하시며, 반석 위에 집을 지은 지혜로운 사람과 모래 위에 집을 세운 어리석은 사람의 비유로 가르쳐 주셨다.(마 7:24-29) 우리의 신앙에 있어서 기초가 그만큼 중요한 요소라는 말씀이다. 바울사도 또한 우리의 신앙을 예수 그리스도 라는 기초 위에 세워지는 건축물에 비유하며, 바울 자신은 하나님의 은혜로 지혜로운 건축자와 같이 터를 닦았다고 선포했다.(고전 3:11) Miami 의 건물붕괴사고를 접하면서 우리 자신의 신앙의 기초를 다시금 진지하게 점검해 봐야하겠다는 생각이 든다.

- 무슨 일이 있어도 나의 신앙의 건축물은 무너지지 않을 확신이 있는가?
-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의 신앙의 기초에 분명하게 자리하고 계신가?
이것은 영원한 나의 목숨의 문제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Reply List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There is no reply.


교회소개 About Church 개인정보취급방침 Privacy Statement 서비스이용약관 Terms of Service Copyright © jiguchonchurch.org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To top

Southern Baptist Convention Arizona Global Baptist Church
536 E. Fillmore St., Tempe, AZ 85288 / T. (48O) 442-7329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Mobile Edi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