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 사람 낚는 어부 (20211205) > 담임목사 컬럼 Pastor Insight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담임목사 컬럼 Pastor Insight

그리스도인, 사람 낚는 어부 (20211205)

페이지 정보

Author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1-12-06 09:37 조회 Read510회 댓글 Reply0건

본문

우리가 속한 남침례회를 포함하여 미국 내 대부분의 기독교 교단들이 숫자적으로 상당한 감소의 홍역을 겪고 있습니다. 거의 2년이나 지속된 팬데믹이 결정타를 가한 것은 사실이지만 각 교단의 감소 현상을 그 훨씬 이전부터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그 결과 수많은 교회들이 노령화되면서 존폐의 기로에 서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 이유는 문명은 초고속도로 발전하고 그 영향을 받은 문화와 사회상마저 급변하는 때에 교회가 대비하고 따라가지 못한 것이 보편적인 원인이라고 하겠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큰 원인은 그리스도 신앙이 야성을 잃어버리고 신앙생활 자체가 안이하게 변질되었기 때문이라는 사실입니다. 교회가 전도를 통해서 새로운 영혼들에게 능동적으로 도전하는 대신에 기존 신자들을 관리하는 피동적 수준으로 전락했습니다. 우선 우리 남침례회에 연쇄 전도훈련(Continuing Witness Training) 교재를 구입하려 했으나 한국, 미국 모두 품절이며 더 이상 재판을 발행하지 않는 것입니다. 마치 고기잡이에 있어서 그물과도 같은 전도의 도구가 절판되었다는 사실이 전도의 퇴화를 증명하는 듯하여 안타깝습니다.

말씀하시되 나를 따라오너라 내가 너희로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하시니...(마 4:19)
주님께서 갈릴리 해변에서 고기를 잡고 있던 시몬과 그의 형제 안드레를 부르실 때 하신 말씀입니다. 그리고 조금 더 가시다가 야고보와 요한을 또한 그렇게 부르셨습니다. 주님께서는 그들이 고기를 잡아서 팔아 생계를 유지하는 생활인에서 죄인을 영원한 생명 길로 인도하는 사람 낚는 어부로서 사명인이 되기를 기대하셨습니다.

그 후 3년 동안 예수님은 제자들을 전도자로 철저히 훈련시키셨습니다. 당신 자신이 제자들과 동거하면서 삶을 통해서 전도자의 모습을 보여주셨고, 생명의 말씀을 가르치시고 훈련하셔서 사람을 낚는 그물을 준비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때로는 전도를 위하여 두 명씩 짝을 지워서 전도현장으로 내 보내기도 하셨습니다.

우리 교회는 2021년도에 이어 내년에도 “한 영혼을 주님께로...“(One Soul To The Lord)라는 주제를 가지고 전도에 실질적으로 도전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하여 2022년 1월 첫 주부터 전도자 훈련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여러분 식구들이 기도하고 결단하여 지원하시기를 바랍니다. 주님은 우리 모두를 사람 낚는 어부로 부르셨습니다.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마 28:19-2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Reply List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There is no reply.


교회소개 About Church 개인정보취급방침 Privacy Statement 서비스이용약관 Terms of Service Copyright © jiguchonchurch.org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To top

Southern Baptist Convention Arizona Global Baptist Church
536 E. Fillmore St., Tempe, AZ 85288 / T. (48O) 442-7329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Mobile Edi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