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인가, 필연인가?(20220529) > 담임목사 컬럼 Pastor Insight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담임목사 컬럼 Pastor Insight

우연인가, 필연인가?(20220529)

페이지 정보

Author 이아브라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2-05-28 07:43 조회 Read485회 댓글 Reply0건

본문

나이 들어가면서 육체적으로 여기저기 문제가 생기고 변화를 느끼게 되자 나는 건강을 위해서 본격적으로 걷기를 시작했다. 주 5일 매일 2시간씩 우리 동네 뒷산, South Mountain을 오르내리고 있다. 요즈음 날씨가 더워서인지 마주치는 사람이 거의 없으므로 조용히 묵상하며, 찬양하며, 기도하며 걷기에 안성맞춤이다.

지난 화요일에 산 중턱 쯤에서 물을 마시며 잠간 쉬고 있다가 어떤 청년을 만났다. 그는 내 앞을 스쳐 지나 한 열 걸음을 가더니 되돌아와서는 뜻밖에 말을 걸어 왔다.
“Sir I think you are a wise man who can tell me what to do.” 그리고는 자신의 문제와 어려운 형편을 속사포처럼 토로하는 것이다. 나는 ”Then you are talking to the right person, I am a pastor.“라고 하자 그는 진지하게 내 말에 귀를 기울이는 것이다. 이에 오직 예수님만이 해답을 주실 수 있다고 말하며 복음을 전했다. 그렇게 하기를 약 10분정도... 그동안 그의 전화기가 연달아 울리는데 산 아래에서 그의 어머니가 기다린다고 하며 내가 주는 명함을 받아들고는 황급히 내려가는 것이다.
그의 이름은 “D*****”이라고 했다. 나는 그가 다시 연락을 해 오기를 기다리며 그의 구원을 위해서 기도하고 있다. 우리가 만난 것은 하나님께서 이루신 필연적인 역사라고 믿기 때문이다.     
   
우리는 지금 매일성경을 통해서 사무엘상을 공부하고 있다. 사울은 잃어버린 아버지의 나귀를 찾으러 이곳저곳을 헤메다가 결국 선견자 사무엘을 만나게 되었다. 그 때 하나님께서 사무엘에게 사울이 이스라엘의 왕이 될 사람이라고 가르쳐 주셨다. 사울과 사무엘의 만남은 우연처럼 보이지만 하나님께서 계획하신 필연이었던 것이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수많은 사람들과 만나고 헤어지고를 반복하며 살아간다. 어떤 면에서 우리 인생의 성공과 실패는 그 모든 만남을 우리가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좌우 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성 싶다. 가까이는 부모 자식관계, 결혼관계와 친구, 직장동료, 교우를 비롯하여 여행 중에 일시적으로 같은 공간에 있게 되는 사람들, 심지어 길가다기 스치는 사람들에게 이르기 까지 그 모든 만남에 우리는 어떤 의미를 두고 어떻게 정의하느냐에 따라서 이를 관리하는 자세가 결정될 것이다. 그 모든 만남이 우연이라면 특별한 의미를 두지 않고 그런대로 끝날 것이고, 필연이라고 믿으면 필연적인 결과가 창춯하기 위해서 심혈을 기울이게 될 것이다.  .       

교회는 주님께서 머리가 되신 지체이므로 불가분의 운명공동체이다. 그러므로 교회의 구성원은 주님께서 특별히 만나주신 구원 받은 성도이며, 하나님의 자녀된 권세를 받은 거룩한 존재들이다. 이토록 귀한 그리스도인들의 만남이야말로 하나님께서 영원 전부터 계획하신 거룩한 섭리의 필연적인 결과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함께 필연적으로 하나님께서 기대하시는 영광스러운 열매를 맺어드려야 할 사명인들인 것이다. 

- 하나님 없이 사는 인생들에게는 모든 만남은 우연이며 요행수로 여겨진다. .
- 하나님의 자녀들에게는 모든 만남은 하나님의 섭리의 필연적인 결과이다..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Reply List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There is no reply.


교회소개 About Church 개인정보취급방침 Privacy Statement 서비스이용약관 Terms of Service Copyright © jiguchonchurch.org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To top

Southern Baptist Convention Arizona Global Baptist Church
536 E. Fillmore St., Tempe, AZ 85288 / T. (48O) 442-7329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Mobile Edi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