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수) 요한복음 8:6-9 > 큐티나누기 Quiet Time

본문 바로가기

큐티나누기 Quiet Time

1.8(수) 요한복음 8:6-9

페이지 정보

작성자 Author Don Kim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Date25-01-07 21:33 조회 Read5,079회 댓글 Reply4건

본문

요한복음 8:6-9
6 그들이 이렇게 말함은 고발할 조건을 얻고자 하여 예수를 시험함이러라 예수께서 몸을 굽히사 손가락으로 땅에 쓰시니
7 그들이 묻기를 마지 아니하는지라 이에 일어나 이르시되 너희 중에 죄 없는 자가 먼저 돌로 치라 하시고
8 다시 몸을 굽혀 손가락으로 땅에 쓰시니
9 그들이 이 말씀을 듣고 양심에 가책을 느껴 어른으로 시작하여 젊은이까지 하나씩 하나씩 나가고 오직 예수와 그 가운데 섰는 여자만 남았더라


I. 내용분석 
예수님께서는 바리새인들의 시험에 직접적으로 대답하지 않으시고, 지혜로운 말씀으로 그들을 도전하십니다. 


II. 내용파악 
1. 예수님께서 땅에 글을 쓰신 이유는 무엇일까요? 무엇을 쓰셨을까요?
2. “죄 없는 자가 먼저 돌로 치라”는 예수님의 말씀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3. 바리새인들은 이 말씀에 어떻게 반응했나요?


III. 말씀 묵상 및 적용 
1. 예수님은 이들이(우리가) 어떻게 반응하기를 원하셨을까요?
2. 하나님의 지혜로 복잡한(complex) 상황에 반응했던 예수님의 모습을 어떻게 본받을 수 있습니까? 


IV. 불변의 진리 
1. 우리는 모두 죄인이며, 하나님의 은혜 없이는 누구도 의롭지 않습니다. 
2. 예수님의(진정한) 지혜는 우리의( 인간적인) 모든 판단과 정죄를 초월합니다. 


V. 기도하기 
“주님, 다른 사람을 정죄하기 전에 제 자신을 돌아보게 하소서. 살피소서 나의 마음을! 하나님의 자비와 지혜로 살아가게 하소서.”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Reply List

손기일님의 댓글

손기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오직 예수와 그 가운데 섰는 여자만 남았더라

옆에서 욕하고, 무시하고, 죽이려고 까지 하던 이들은 다 가고 둘만 남았습니다. 혼자 예수님과 남은 여자는 무슨 생각을 할까? 부끄러운자신의 모습에 얼굴을 숙인채 울기만 했을겁니다. 이전의 자신을 뼈속까지 뉘우치고 있을겁니다.

관리자1님의 댓글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위선, 위선을 보신다. 겉고 속이 다른 인간들을 간파하고 계신다. 다른 이의 죄를 지적하지만 정작 본인의 죄를 시인하지 못한다. 이것이 인간의 실상이다. 적반하장으로 예수님을 죄인으로 정죄하는 것이 인간의 실상이다.
죄가 없으신 예수님만이 죄를 용서하신다. 다시는 죄를 짓지 말라는 예수님의 말씀은 죄사함을 선포하시고 자유를 주신다. 이것이 하나님의 용서 아닌가? 중생의 은혜 아닌가?

예수님을 죄인으로 몰아 내 쫓으려는것이 사탄의 계획이고 목적이다. 예수님이 아니라 바로 죄인은 나이며 용서와 구원이 에수님으로 부터 나옴을 잊지 말자.

신정애님의 댓글

신정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 너희 중에 죄 없는 자가 먼저 돌로 치라 하시고"
너희중 이라는 말씀으로 간음한 여인만 죄인이 아니라 너희들도 다 죄인이다 라는 깨달음을 주신것 같습니다.그래서 사람들은 예수님의 말씀을 듣고 다 하나씩 흩어졌습니다..다른 사람을 정죄하기 전에 저 자신을 먼저 돌아보는 하나님의 딸이 되기를 기도드립니다.. 간음한 여인이 정말 간음을 한 것인지 강간을 당한 것인지 의문 스럽습니다. 간음한 남자는 어디에 있었을까요?



Southern Baptist Convention Arizona Global Baptist Church
536 E. Fillmore St., Tempe, AZ 85288 / T. (480) 442-7329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