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4(금) 요한복음 9:35-41
페이지 정보
작성자 Author Don Kim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Date25-01-23 21:11 조회 Read4,769회 댓글 Reply1건관련링크 Link
본문
요한복음 9:35-41
35예수께서 그들이 그 사람을 쫓아냈다 하는 말을 들으셨더니 그를 만나사 이르시되 네가 인자를 믿느냐 36대답하여 이르되 주여 그가 누구시오니이까 내가 믿고자 하나이다 37예수께서 이르시되 네가 그를 보았거니와 지금 너와 말하는 자가 그이니라 38이르되 주여 내가 믿나이다 하고 절하는지라 39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심판하러 이 세상에 왔으니 보지 못하는 자들은 보게 하고 보는 자들은 맹인이 되게 하려 함이라 하시니 40바리새인 중에 예수와 함께 있던 자들이 이 말씀을 듣고 이르되 우리도 맹인인가 41예수께서 이르시되 너희가 맹인이 되었더라면 죄가 없으려니와 본다고 하니 너희 죄가 그대로 있느니라.
35 Jesus heard that they had cast him out, and having found him he said, “Do you believe in the Son of Man?” 36 He answered, “And who is he, sir, that I may believe in him?” 37 Jesus said to him, “You have seen him, and it is he who is speaking to you.” 38 He said, “Lord, I believe,” and he worshiped him. 39 Jesus said, “For judgment I came into this world, that those who do not see may see, and those who see may become blind.” 40 Some of the Pharisees near him heard these things, and said to him, “Are we also blind?” 41 Jesus said to them, “If you were blind, you would have no guilt; but now that you say, ‘We see,’ your guilt remains.
I. 내용분석:
오늘의 본문에는 어떤 내용이 기록되어 있습니까? 어떠한 상황이 벌어지고 있습니까? 중심 내용을 한 마디로 적어 보십시오.
II. 내용파악:
예수님께서 고침받은 맹인을 만나러 오셨을 때 그 맹인은 어떠한 생각을 했을까요?
언제 예수님께서 자신을 그 맹인에게 나타내셨습니까?
바리새인들의 진짜 문제는 무엇입니까?
어떠한 의미에서 예수님께서 세상의 심판자이십니까?
III. 말씀묵상 및 적용:
사람들이 예수님을 보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당신이 예전에는 미처 알지(보지) 못했으나 지금은 아는(보이는) 것은 무엇입니까?
어떠한 의미에서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맹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까?
그들의 시력 회복을 위해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입니까?
불변의 진리
1: 예수님을 믿는 믿음은 우리의 영안을 열어 진리를 보게 한다.
2: 교만과 자기 의는 우리의 영적 맹목을 강화하여 진리를 깨닫지 못하게 한다.
IV. 기도하기:
오늘 말씀을 통해 하나님께서 주시는 일용할 양식은 무엇입니까? 어떠한 하나님의 은혜와 인도하심을 느낍니까? 어떻게 기도하겠습니까?
댓글목록 Reply List
Miyoung Son님의 댓글
Miyoung Son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41예수께서 이르시되 너희가 맹인이 되었더라면 죄가 없으려니와 본다고 하니 너희 죄가 그대로 있느니라.
보이는것이 너무 많아서, 아는것이 너무 많아서, 오히려 진리를 바로 보지 못하는 소위 그 시대의 지도자들의 현실을 꼬집는 말씀이다, 이 말을 듣고 얼마나 억울하고 화가 났을까? 이 말에 자기를 되돌아 보고, 머리가 찡해져서 수치심을 느끼고, 다시 reset 했던 바리세인들도 있었을까?
내 방식으로 믿는 나의 하나님이 하나님이 기뻐하는 모습이기를 소망해본다.
주님, 내가 태어나기 전부터 나를향한 당신의 계획하심이 있음을 믿습니다, 오늘 나의 나된것이 오직 주님의 선하신 목적으로 이루어 졌음에 감사합니다.
그가 누구이니이까? 내가 믿기를 원하나이다 하는 눈뜬 맹인의 간절한 마음이 내 가슴에 울립니다.
오직 주님 영광 받으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