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화) 요한복음 11:7-16 > 큐티나누기 Quiet Time

본문 바로가기

큐티나누기 Quiet Time

2.4(화) 요한복음 11:7-16

페이지 정보

작성자 Author Don Kim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Date25-02-04 04:08 조회 Read4,488회 댓글 Reply1건

본문

7그 후에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유대로 다시 가자 하시니 8제자들이 말하되 랍비여 방금도 유대인들이 돌로 치려 하였는데 또 그리로 가시려 하나이까 9예수께서 대답하시되 낮이 열두 시간이 아니냐 사람이 낮에 다니면 이 세상의 빛을 보므로 실족하지 아니하고 10밤에 다니면 빛이 그 사람 안에 없는 고로 실족하느니라 11이 말씀을 하신 후에 또 이르시되 우리 친구 나사로가 잠들었도다 그러나 내가 깨우러 가노라 12제자들이 이르되 주여 잠들었으면 낫겠나이다 하더라 13예수는 그의 죽음을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나 그들은 잠들어 쉬는 것을 가리켜 말씀하심인 줄 생각하는지라 14이에 예수께서 밝히 이르시되 나사로가 죽었느니라 15내가 거기 있지 아니한 것을 너희를 위하여 기뻐하노니 이는 너희로 믿게 하려 함이라 그러나 그에게로 가자 하시니 16디두모라고도 하는 도마가 다른 제자들에게 말하되 우리도 주와 함께 죽으러 가자 하니라
7 Then after this he said to the disciples, “Let us go to Judea again.” 8 The disciples said to him, “Rabbi, the Jews were just now seeking to stone you, and are you going there again?” 9 Jesus answered, “Are there not twelve hours in the day? If anyone walks in the day, he does not stumble, because he sees the light of this world. 10 But if anyone walks in the night, he stumbles, because the light is not in him.” 11 After saying these things, he said to them, “Our friend Lazarus has fallen asleep, but I go to awaken him.” 12 The disciples said to him, “Lord, if he has fallen asleep, he will recover.” 13 Now Jesus had spoken of his death, but they thought that he meant taking rest in sleep. 14 Then Jesus told them plainly, “Lazarus has died, 15 and for your sake I am glad that I was not there, so that you may believe. But let us go to him.” 16 So Thomas, called the Twin, said to his fellow disciples, “Let us also go, that we may die with him.”

  I. 내용분석:
오늘의 본문에는 어떤 내용이 기록되어 있습니까? 어떠한 상황이 벌어지고 있습니까? 중심 내용을 한 마디로 적어 보십시오.

II. 내용파악:
유대에는 어떠한 위험이 예수님을 기다리고 있었습니까? 그러한 위험이 도사리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예수님께서는 왜 유대로 다시 가려고 하셨습니까? 도마의 말 속에는 어떠한 태도가 담겨져 있습니까?


III. 말씀묵상 및 적용:
예수님께서는 마리아와 마르다가 예수님께서 자신들에게 오시기를 원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곳에서 유하셨지만 모든 것을 주관하고 계셨습니다. 두 자매가 예수님께 소식을 전하고 얼마의 시간이 흘렀습니까? 그 때와 상황이 어떻게 바뀌었습니까? 이러한 상황은 우리 자신의 기도의 삶과 어떠한 점에서 비슷합니까? 또는 다릅니까? 낮에 다닌다는 말씀이 무슨 뜻이라고 생각합니까? 어떠한 점에서 당신은 낮에 다니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까?


IV. 기도하기:
오늘 말씀을 통해 하나님께서 주시는 일용할 양식은 무엇입니까? 어떠한 하나님의 은혜와 인도하심을 느낍니까? 어떻게 기도하겠습니까?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Reply List

관리자1님의 댓글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1이 말씀을 하신 후에 또 이르시되 우리 친구 나사로가 잠들었도다 그러나 내가 깨우러 가노라

나사로를 '우리 친구'라 부르시는 예수님의 마음, 나사로는 원래 알고 있으셨나? 어떻게 그를 친구라 부르고 그의 죽음을 아시고 직접방문하시려 하는지. 약간은 4차원적인 말씀으로 무슨 의미인지 제자들을 혼동케 하신다. 나역시 혼돈스럽다.
잠든 나사로를 깨우러가는것, 그것이 예수님의 본업 아니신가? 죄로 죽은 영혼을 살리는 일 외에는 관심이 없으시다. 모든 것을 이 일과 연관 지키신다. 그래서 세상에 찌든 나에게는 해석이, 이해가 안될 때가, 안되는것이 당연할 수도.
영혼 구원의 사랑을 가지고 어디든 달려가시는 예수님의 모습에 게으르고 무감각해진진 나의 믿음이 깨어나 놀란다.
나는 어디로 왜 가는가? 하나님의 마음을 가지고 잃어버린 영혼을 향해 가시는 예수님의 뒷자락에서 서성인다.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예수님의 마음음 품고 회개하는 하루되기.



Southern Baptist Convention Arizona Global Baptist Church
536 E. Fillmore St., Tempe, AZ 85288 / T. (480) 442-7329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