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절정, The Great Crescendo > 큐티나누기 Quiet Time

본문 바로가기

큐티나누기 Quiet Time

위대한 절정, The Great Crescendo

페이지 정보

작성자 Author 이아브라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Date18-10-25 20:59 조회 Read8,345회 댓글 Reply4건

본문

주후 2018년 10월 26일 금요일
위대한 절정, The Great Crescendo[ 요한1서 4:14 - 4:21 ] - 찬송가 171 장
아버지가 아들을 세상의 구주로 보내신 것을 우리가 보았고 또 증거하노니...(요한1서 4:14)

부모님은 내가 컨트리 음악부터 고전음악까지 어떤 장르의 음악도 다 좋아하도록 가르쳐주셨습니다. 그래서 모스크바 국립 교향악단의 연주를 들으려고 러시아의 웅장한 뮤직홀 중 하나인 모스크바 음악원으로 걸어 들어가면서 내 심장은 빠르게 뛰었습니다. 지휘자를 따라 단원들이 거장 차이코프스키의 작품을 연주할 때 주제 부분이 점점 강해지더니 강력한 절정을 이루고, 아주 심오하고 감동적인 음악적 클라이맥스에 도달했습니다. 그 황홀한 순간 청중은 기립하여 환호를 보냈습니다.
성경 66권은 모두 역사상 가장 강력한 절정을 향해 쓰여져 있습니다. 바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부활입니다. 에덴동산에서 아담과 하와가 죄에 빠진 순간부터 하나님은 구세주가 오실 것을 약속해주셨으며(창 3:15), 구약성경 전체를 통해 이 주제는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그 언약은 유월절 양에서(출 12:21), 선지자들의 예언에서(벧전 1:10), 그리고 하나님에 속한 백성들의 갈망 속에서 계속 울려온 것입니다.
요한1서 4장 14절은 이 이야기가 어디서부터 진행되어왔지 확인해줍니다. “하나님 아버지께서 자기 아들을 세상의 구주로 보내신 것을 우리가 보았고 또 증거하였습니다.”(새번역). 하나님은 어떻게 이 무너진 세상을 구하시겠다는 약속을 이루셨나요? 예수님이 죽으시고 부활하셔서 우리를 용서하시고 창조주와의 관계를 회복시켜주셨습니다. 그리고 언젠가 주님이 다시 오셔서 주님이 창조하신 우주만물을 회복시키실 것입니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이 우리를 위해 하신 일을 기억하면서, 우리는 하나님의 은총과 구원의 위대한 절정이신 예수님을 찬양합니다.

• 하나님 아버지, 예수님은 하나님이 만든 이 세상에 무엇보다도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나를 구원하러 오셨던 주님께서 다시 오셔서
하나님의 세상을 회복시켜 주실 테니 감사드립니다.

* 선물로 주신 예수님을 찬송하자!

14. 아버지가 아들을 세상의 구주로 보내신 것을 우리가 보았고 또 증언하노니
15. 누구든지 예수를 하나님의 아들이라 시인하면 하나님이 그의 안에 거하시고 그도 하나님 안에 거하느니라
16.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시는 사랑을 우리가 알고 믿었노니 하나님은 사랑이시라 사랑 안에 거하는 자는 하나님 안에 거하고 하나님도 그의 안에 거하시느니라
17. 이로써 사랑이 우리에게 온전히 이루어진 것은 우리로 심판 날에 담대함을 가지게 하려 함이니 주께서 그러하심과 같이 우리도 이 세상에서 그러하니라
18. 사랑 안에 두려움이 없고 온전한 사랑이 두려움을 내쫓나니 두려움에는 형벌이 있음이라 두려워하는 자는 사랑 안에서 온전히 이루지 못하였느니라
19. 우리가 사랑함은 그가 먼저 우리를 사랑하셨음이라
20. 누구든지 하나님을 사랑하노라 하고 그 형제를 미워하면 이는 거짓말하는 자니 보는 바 그 형제를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보지 못하는 바 하나님을 사랑할 수 없느니라
21. 우리가 이 계명을 주께 받았나니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는 또한 그 형제를 사랑할지니라.


October 26, 2018 Friday
The Great Crescendo [ 1 John 4:14 - 4:21 ] - hymn 171
the Father has sent his Son to be the Savior of the world.(1John 4:14)

My parents taught me to love all sorts of music—from country to classical. So my heart beat rapidly as I walked into the Moscow Conservatory, one of Russia’s great music halls, to hear the Moscow National Symphony. As the conductor drove the musicians through a masterful Tchaikovsky piece, themes developed that gradually built to a powerful crescendo—a profound and dramatic musical climax. It was a magical moment, and the audience stood to roar its approval.
The Scriptures move toward the most powerful crescendo of history: the cross and resurrection of Jesus Christ. In the moments following Adam and Eve’s fall into sin in the garden of Eden, God promised that a Redeemer would come (GENESIS 3:15), and throughout the Old Testament that theme moved forward. The promise rang out in the Passover lamb (EXODUS 12:21), the hopes of the prophets (1 PETER 1:10), and the longings of the people of God.
First John 4:14 confirms where that story had been going: “We have seen and testify that the Father has sent his Son to be the Savior of the world.” How? God accomplished His promised rescue of His broken world when Jesus died and rose again to forgive us and restore us to our Creator. And one day He will come again and restore His whole creation.
As we remember what God’s Son has done for us, we celebrate the great crescendo of God’s grace and rescue for us and His world—Jesus! BILL CROWDER

* Father, Your Son has impacted Your world like nothing else. I’m grateful He has come for my rescue and will come again to restore Your world.

* Celebrate the gift of Jesus!

14. And we have seen and testify that the Father has sent his Son to be the Savior of the world.
15. If anyone acknowledges that Jesus is the Son of God, God lives in him and he in God.
16. And so we know and rely on the love God has for us. God is love. Whoever lives in love lives in God, and God in him.
17. In this way, love is made complete among us so that we will have confidence on the day of judgment, because in this world we are like him.
18. There is no fear in love. But perfect love drives out fear, because fear has to do with punishment. The one who fears is not made perfect in love.
19. We love because he first loved us.
20. If anyone says, "I love God," yet hates his brother, he is a liar. For anyone who does not love his brother, whom he has seen, cannot love God, whom he has not seen.
21. And he has given us this command: Whoever loves God must also love his brother.

영어 해설/말씀 듣기 클릭

26-770x425.jpg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Reply List

이아브라함님의 댓글

이아브라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9. 우리가 사랑함은 그가 먼저 우리를 사랑하셨음이라
20. 누구든지 하나님을 사랑하노라 하고 그 형제를 미워하면 이는 거짓말하는 자니 보는 바 그 형제를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보지 못하는 바 하나님을 사랑할 수 없느니라
21. 우리가 이 계명을 주께 받았나니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는 또한 그 형제를 사랑할지니라.

음악이든 희곡이든 연극이든 스포츠이든 모든 것들에 그 절정의 순간이 있습니다.
그 절정의 순간을 위하여 그 모든 전후사정이 한 몸을 이루며 떠받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성경은 창조로 부터 새하늘과 새땅을 이루시기까지 기록된 우주의 대하 드라마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한마디로 하나님의 섭리인지라 모든 성경말씀은 서로 다른듯 보이지만 사실은 하나일 뿐입니다.

성경에서 인류의 창조와 타락, 그리고 타락한 인류룰 구원하시려는 하나님의 계획의 시작과 그 절정의 역사를 한 눈에 봅니다.
그 대하 드라마의 배경에는 "하나님의 사랑"이라는 죄인으로 서는 결코 감당할수 없는 은헤가 깔려있습니다.

결국 예수님의 탄생, 죽음, 부활, 재림으로 이어지는 모든 하나님의 섭리는 사랑으로 점철되어 있습니다.
죄인을 찾아오시는 사랑, 죄를 대속하는 사랑, 죄인을 의롭게 하는 사랑, 소망 중에 재림하시는 사랑이 곧 그것입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는 사랑의 사람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하나님의 사랑과 혼연일체가 되어 그 사랑의 향기를 드러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믿는 믿음과 형제를 사랑하는 것은 같은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진정 맞는 말입니다. 우리 모든 형제들 안에서 하나님께서 계시기에 말입니다.

하나님의 역사에서 주님께서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하신 것이 위대한 절정이었습니다. 
하나님의 역사에서 우리가 그 사랑으로 형제를 사랑하기 위해서 희생하는 것이 믿음생활의 절정입니다. 

주님,
주님께서 저를 먼저 사랑하셨으니 저도 하나님께서 제게 주신 모든 영혼을 사랑하겠습니다.
만일 그렇지 못하면 제가 저 자신을 처 복종시킴으로 십자가의 삶을 실천하겠습니다.
주님의 도우심으로 날마다 주님의 사랑의 절정을 경험하기를 간절히 소원합니다.
우리 교회를 통해서 세상사람들이 하나님을 볼 수 있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관리자1님의 댓글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말씀대로 이루어 주신 구원의 계획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사랑이 여전히 저에게 미치고 있음으로 아무것도 두렵지 않고 소망가운데 평안히 살 수 있음을 감사드립니다. 허락하신 가정과 직장, 교회를 하나님의 마음을 품고 세워가며 가꾸도록 하겠습니다~

신정애님의 댓글

신정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8. 사랑안에 두려움이 없고 온전한 사랑이 두려움을 내쫓나니 두려움에는 형벌이 있음이라 두려워하는 자는 사랑 안에서 온전히 이루지 못하였느니라.
주님께서 온전한 사랑으로 십자가에 달리셨듯이 믿음의 선진들도 두려움없는 사랑으로 복음을 전하여 제게 이르렀음을 감사드립니다..
두려움없는 온전한 사랑의 절정 주님을 찬양합니다...사랑합니다.

이사라님의 댓글

이사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는 주 안에서 형제를 사랑함으로써 증명이 됩니다.그렇지 않는 자는  하나님의 사랑이  그속에 없는 자입니다.
형제의 형편을 살피고 분별력을 갖고 사랑을 베푸는 지혜로운 자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먼저 사랑하시고 아들을 주시기까지 끝까지 사랑하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큰 사랑을 받은 무익한 여종이오나 끝날 까지 주님의 사랑을 전하기를 기도합니다.



Southern Baptist Convention Arizona Global Baptist Church
536 E. Fillmore St., Tempe, AZ 85288 / T. (480) 442-7329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