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義)의 하나님 The Joy and Peace of the Lord > 큐티나누기 Quiet Time

본문 바로가기

큐티나누기 Quiet Time

의(義)의 하나님 The Joy and Peace of the Lord

페이지 정보

작성자 Author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Date20-05-04 00:04 조회 Read9,627회 댓글 Reply4건

본문

04 May Mon, 2020
의(義)의 하나님 The Joy and Peace of the Lord
[ Psalms 4:1 - 4:8 ] (Hymm361)

To the choirmaster: with stringed instruments. A Psalm of David. 1Answer me when I call, O God of my righteousness! You have given me relief when I was in distress. Be gracious to me and hear my prayer! 2O men, how long shall my honor be turned into shame? How long will you love vain words and seek after lies? Selah 3But know that the LORD has set apart the godly for himself; the LORD hears when I call to him. 4Be angry, and do not sin; ponder in your own hearts on your beds, and be silent. Selah 5Offer right sacrifices, and put your trust in the LORD. 6There are many who say, “Who will show us some good? Lift up the light of your face upon us, O LORD!” 7You have put more joy in my heart than they have when their grain and wine abound. 8In peace I will both lie down and sleep; for you alone, O LORD, make me dwell in safety.

[지휘자를 따라 현악기에 맞추어 부르는 다윗의 노래]1의로우신 나의 하나님, 내가 부르짖을 때에 응답하여 주십시오. 내가 곤궁에 빠졌을 때에, 나를 막다른 길목에서 벗어나게 해주십시오. 나에게 은혜를 베푸시고, 나의 기도를 들어 주십시오. 2너희 높은 자들아, 언제까지 내 영광을 욕되게 하려느냐? 언제까지 헛된 일을 좋아하며, 거짓 신을 섬기겠느냐? (셀라) 3주님께서는 주님께 헌신하는 사람을 각별히 돌보심을 기억하여라. 주님께서는 내가 부르짖을 때에 들어 주신다. 4너희는 분노하여도 죄짓지 말아라. 잠자리에 누워 마음 깊이 반성하면서, 눈물을 흘려라. (셀라) 5올바른 제사를 드리고, 주님을 의지하여라. 6“주님, 우리에게 큰 복을 내려 주십시오.” “누가 우리에게 좋은 일을 보여줄 수 있을까?” 하며 불평하는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주님, 주님의 환한 얼굴을 우리에게 비춰 주십시오. 7주님께서 내 마음에 안겨 주신 기쁨은 햇곡식과 새 포도주가 풍성할 때에 누리는 기쁨보다 더 큽니다. 8내가 편히 눕거나 잠드는 것도, 주님께서 나를 평안히 쉬게 하여 주시기 때문입니다.
Who is God like?

Thinking & Understanding
Even in the midst of troubles, David did not lose faith, and prayed to God. He also prayed for those who sought to harm him to be silent and repent (vv. 1-5). The reason why he could face his enemies and calmly seek God was because of his great trust and assurance in God. David confessed that God would grant the people prosperity, and give David great joy and watch over him (vv. 6-8).
다윗은 혹독한 곤란 중에도 믿음을 잃지 않고 하나님께 기도합니다. 그리고 자신을 대적하는 세력들을 향해 침묵과 회개를 촉구합니다(1-5절). 당당히 대적들에게 맞서고 차분히 하나님께 아뢸 수 있는 것은 하나님에 대한 깊은 신뢰와 확신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어서 다윗은 하나님이 풍성한 복을 주시고 가장 큰 기쁨을 채워주실 분이며 가장 안전하게 돌봐주시는 분이라고 고백합니 다(6-8절).

Who is God?
Vv. 6-8 God gives more joy and peace than anything else in the world. Even when things don’t go our way, and the future seems bleak, we can find peace when we are by God’s side. Just as we have lived until now because God has been with us, God will continue to be with us daily, throughout our lives. Our lives depend only on the Lord.
환경이 주는 것보다 더 큰 기쁨과 평안을 주십니다. 생활이 빠듯하고 앞날이 불투명한 상 황에서도 하나님의 편에 있을 때 우리는 평안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하셔서 우리가 살아올 수 있었던 것처럼 하나님이 이 하루를 살게 하실 것입니다. 우리 삶은 오직 여호와께 달려 있습니다.

What lesson is God teaching me?
Vv. 2-3 David was able to confidently confront his enemies because he trusted that the God of righteousness would hear his prayers. Let’s pray, relying upon our faithful God, that our hearts will not be troubled in difficult circumstances. We, as people who believe in God, should not fear those who do not fear Him.
의의 하나님이 자신의 기도를 들으실 줄 굳게 믿었기에, 다윗은 대적들 앞에서도 당당하고 담대할 수 있었습니다. 신실하신 하나님을 의지하여 지금 겪고 있는 곤경 때문에 마음이 무너지지 않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을 믿는 우리는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을 두려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Prayer
Lord, you keep us safe. Help us to live in Your joyous victory.

영어 해설/말씀 듣기 클릭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Reply List

이아브라함님의 댓글

이아브라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올바른 제사를 드리고, 주님을 의지하여라.
Offer right sacrifices, and put your trust in the LORD.

다윗은 하나님께 부르심을 받은 이후에 도리어 수많은 도전과 난관에 부딛칩니다.
자신의 부족함과 죄 때문이기도 하나, 대부분 하나님의 뜻대로 살고자 하기 때문에  당하는 것들입니다. 

올바른 제사란 하나님과 바른 관계를 회복하는 것입니다.
올바른 제사를 드리기 위해서 먼저 자신의 죄를 회개하고 율법에 따라 그에 합당한 제물을 바쳐야 합니다.
그 후에 비로소 기도할 수 있고 또 하나님의 보호하심과 은혜를 깨닫고 새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윗은 오늘을 살아가는 그리스도인의 삶의 모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인이기 때문에 자기 내부로 부터 오는 고민과 외부로 부터 오는 여러가지 도전을 당해야만 합니다.
우리가 하나늠께 드리는 올바른 제사는 진정과 신령으로 예배하는 것입니다.(요 4:24)
하나님께서 이렇게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신다고 주님께서 가르쳐 주셨습니다.(요 4:23)

이 세벽에 숨이 멎도록 가쁘게 하셔서 저를 깨우심은 주님께 올바른 제사를 드리게 하심인줄 믿습니다. 
저의 회개와 기도를 받으시고 저의 속에 감사, 기쁨, 은혜, 찬양, 능력으로 가득하게 채워주셨습니다. 
저의 숨결과 맥박과 생각의 한올까지도 주님의 손에 있사옵니다.

의로우신 나의 하나님, 내가 부르짖을 때에 응답하여 주십시오. 내가 곤궁에 빠졌을 때에, 나를 막다른 길목에서 벗어나게 해주십시오. 나에게 은혜를 베푸시고, 나의 기도를 들어 주십시오.

이사라님의 댓글

이사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파란만장한 삶을 살아온 다윗을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역사에 귀히 쓰셨습니다.
지은 죄로 인해 비참한 나락에 떨어졌을 때도 있었지만 회개하고 신실하신 하나님을 의지하였고 하나님의 인정을 받았습니다.
하나님의 인정을 받고 그와 동행하는 삶만이 복된 삶입니다.
나의 기도를 들으시고 평강가운데 인도하시는 주님을 찬양합니다.곳곳에서 자가격리된 성도님들 모두를 보호하시고 주님을 의지하여 승리하도록 도와주시기를 기도합니다.

관리자1님의 댓글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마음에 평안이 없을 때 하나님을 신뢰하고 있는지 점검해야겠습니다.
쉽게 출렁이는 감정의 기복이 하나님을 바라보고 있지 못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하나님이 나를 인도하시며 참 기쁨과 평안을 주시는 분이심을 기억하겠습니다.
기도를 통해서 하나님과 교제하는 시간을 늘리겠습니다.

신정애님의 댓글

신정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5. 의의 제사를 드리고 여호와를 의지할 지어다.
"  나는 하나님을 예배하는 예배자입니다.내가 서있는 곳 어디서나 하나님을 예배합니다" 내가 있는 곳  어디서든지 하나님께 회개와 감사를 드립니다..또한  내영혼이 하나님을 의지합니다..
살아계신 하나님 아버지 ...제가 원하는 것이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이 되도록 응답하여 주시길 기도합니다..



Southern Baptist Convention Arizona Global Baptist Church
536 E. Fillmore St., Tempe, AZ 85288 / T. (480) 442-7329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