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노하시는 하나님 God, the Righteous Judge[ Psalms 7:1 - 7:17 ] (Hymm460)
페이지 정보
작성자 Author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Date20-05-07 01:37 조회 Read8,141회 댓글 Reply4건관련링크 Link
본문
분노하시는 하나님 God, the Righteous Judge[ Psalms 7:1 - 7:17 ] (Hymm460)
A Shiggaion of David, which he sang to the LORD concerning the words of Cush, a Benjaminite. 1O LORD my God, in you do I take refuge; save me from all my pursuers and deliver me, 2lest like a lion they tear my soul apart, rending it in pieces, with none to deliver. 3O LORD my God, if I have done this, if there is wrong in my hands, 4if I have repaid my friend with evil or plundered my enemy without cause, 5let the enemy pursue my soul and overtake it, and let him trample my life to the ground and lay my glory in the dust. Selah 6Arise, O LORD, in your anger; lift yourself up against the fury of my enemies; awake for me; you have appointed a judgment. 7Let the assembly of the peoples be gathered about you; over it return on high. 8The LORD judges the peoples; judge me, O LORD, according to my righteousness and according to the integrity that is in me. 9Oh, let the evil of the wicked come to an end, and may you establish the righteous— you who test the minds and hearts, O righteous God! 10My shield is with God, who saves the upright in heart. 11God is a righteous judge, and a God who feels indignation every day. 12If a man does not repent, God will whet his sword; he has bent and readied his bow; 13he has prepared for him his deadly weapons, making his arrows fiery shafts. 14Behold, the wicked man conceives evil and is pregnant with mischief and gives birth to lies. 15He makes a pit, digging it out, and falls into the hole that he has made. 16His mischief returns upon his own head, and on his own skull his violence descends. 17I will give to the LORD the thanks due to his righteousness, and I will sing praise to the name of the LORD, the Most High.
[다윗의 식가욘, 베냐민 사람 구시가 한 말을 듣고 다윗이 주님 앞에서 부른 애가]1주 나의 하나님, 내가 주님께로 피합니다. 나를 뒤쫓는 모든 사람에게서 나를 구원하여 주시고, 건져 주십시오. 2그들이 사자처럼 나를 찢어발기어도, 나의 목숨 건져 줄 사람이 없을까 두렵습니다. 3주 나의 하나님, 내가 만일 이런 일을 저질렀다면 벌을 내려 주십시오. 내가 손으로 폭력을 행했거나 4친구의 우정을 악으로 갚았거나, 나의 대적이라고 하여 까닭 없이 그를 약탈했다면, 5원수들이 나를 뒤쫓아 와서, 내 목숨을 덮쳐서 땅에 짓밟고, 내 명예를 짓밟아도, 나는 좋습니다. (셀라) 6주님, 진노하며 일어나시고, 내 대적들의 기세를 꺾어 주십시오. 하나님, 깨어나셔서 판결을 내려 주십시오. 7뭇 민족들을 주님 앞으로 모으시고, 주님께서는 그 높은 법정으로 돌아오십시오. 8주님께서는 뭇 백성들을 판단하시는 분이시니, 내 의와 내 성실함을 따라 나를 변호해 주십시오. 9악한 자의 악행을 뿌리 뽑아 주시고 의인은 굳게 세워 주십시오. 주님은 의로우신 하나님, 사람의 마음 속 생각을 낱낱이 살피시는 분이십니다. 10하나님은 나를 지키시는 방패시요, 마음이 올바른 사람에게 승리를 안겨 주시는 분이시다. 11하나님은 공정한 재판장이시요, 언제라도 악인을 벌하는 분이시다. 12뉘우치고 돌아오지 않으면, 칼을 갈고 활을 겨누어 심판을 준비하신다. 13살상 무기를 준비하시고, 화살 끝에 불을 붙이신다. 14악인은 악을 잉태하여 재앙과 거짓을 낳는구나. 15함정을 깊이 파지만, 그가 만든 구덩이에 그가 빠진다. 16남에게 준 고통이 그에게로 돌아가고, 남에게 휘두른 폭력도 그의 정수리로 돌아간다. 17나는 주님의 의로우심을 찬송하고 가장 높으신 주님의 이름을 노래하련다.
Who is God like?
Thinking & Understanding
David sought God’s righteous judgement while he was in a desperate state and pleaded for his enemies’ false accusations to be brought upon their own heads (vv. 1-9). God will bring victory to the righteous by being their shield, but He will be like a sword and arrow to the wicked in judgement (vv. 10-13). While the wicked may continue to plan and commit evil deeds, eventually they will bring destruction upon themselves as the consequence of sin (vv. 14-17).
무고한 고소로 곤경에 처한 다윗은 하나님께 의로운 판단을 호소하며, 대적들의 거짓 고소와 그 결과가 그들의 머리로 돌아가게 해달라고 탄원합니다(1-9절). 하나님은 의인에게는 보호하는 방패가 되어 승리를 주시지만, 악인에게는 칼과 활을 당기는 심판자이시기 때문입니다(10-13절). 그러므로 악인들이 계속해서 악한 일을 계획하고 행할지라도, 결국은 자기가 만든 구덩이에 자기가 빠지듯이 죄의 대가를 반드시 치르게 될 것입니다(14-17절).
Who is God?
Vv. 8-11 Knowing the heart and mind of man, God saves the righteous and punishes the wicked. In difficult situations, trust that God will be your shield, because he is righteous.
사람의 마음속 생각과 계획을 다 아시기에, 실수함이 없이 정직한 자에게는 구원을 베푸시고 악인에게는 벌을 내리십니다. 억울한 일을 당하더라도 의로우신 하나님이 나를 감싸고 방패가 되어주실 것을 믿으십시오.
What lesson is God teaching me?
Vv. 14-17 The consequence of sin is falling into the hole that one has dug as a trap for others. We reap what we sow. Let us repent if we have troubled others for our own profit.
악인은 자기가 만든 함정에 자기가 빠집니다. 심는 대로 거두는 것입니다. 눈속임으로 내 이익을 챙기고 남에게 피해를 준 일이 있다면 속히 회개하십시오.
Prayer
Lord, help us to live in the right way, believing in You, the righteous judge.
영어 해설/말씀 듣기 클릭
댓글목록 Reply List
이아브라함님의 댓글
이아브라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하나님은 공정한 재판장이시요, 언제라도 악인을 벌하는 분이시다.
식가욘은 시작법의 한 종류로서 격렬한 흥분과 급격하게 동요하는 감정을 나타내는 것이라고 합니다.
베냐민사람 구시가 다윗을 모함하여 그를 철저하게 짖밟고 결국은 죽이려는 계교를 꾸미는 것은 분명합니다.
수많은 악인들이 함께 다윗 한 사람을 모함하고 저주할 때 그의 심정이 어떠하리라는 것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그러나 다윗은 이러한 자들에게 직접적으로 대항하지 않고 의로우신 하나님께 탄원합니다.
마귀는 참소자(slanderous backbiter)로서 거짓과 모함으로 인생을 파멸시키려고 언제나 기회를 엿봅니다.
우리의 죄, 실수, 허물은 물론이요 때로는 환경적인 문제와 인간관계를 이간하며 우리를 공격하곤합니다.
결국은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의 사랑을 의심하게 하여 불신앙적인 행동으로 유도하기 위함입니다.
에덴동산에서 뱀의 모양으로 하와에게 접근하였던 바로 그 사탄 말입니다.
사랑하시는 주님,
비교적 평탄하고 풍요로운 삶으로 인하여 자칫 영적으로 나태해지기 쉬운 시대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를 통해서 격정적으로 저희들을 깨워주시고 정신이 들게 하심을 믿습니다.
죽고사는 문제 앞에서 저의 심정에 있는 지극히 작은 감정의 찌끄러지까지도 다 토해 버립니다.
주님의 사역, 주님의 교회를 비롯하여 주님께서 주신 저의 사명과 책임을 은혜로 감당하며 주님을 향하여 전진합니다.
주 날개 밑 내가 평안히 쉬네
밤 깊고 비바람 몰아쳐도.......
관리자1님의 댓글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공정한 재판장이신 하나님을 신뢰해야 함을 배웁니다.
눈 앞의 것을 내가 가진 기준과 경험으로 판단하는 것이 일상인 본성을 거스러야 함을 배웁니다.
하나님의 자녀, 백성, 일꾼 이라면 하나님께 판단을 맡겨드리고 그분의 의 righteousness 가 나타나도록 해야 함을 깨닫습니다. 자녀양육, 대인관계, 물질 관리, 내면의 모습 등 모든 순간에 숨겨진 죄의 유혹과 어둠을 심판할실 분은 오직 하나님이심을 신뢰하며 더욱 내어 맡기는 기도를 드리는 하루가 되겠습니다.
신정애님의 댓글
신정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1. 하나님은 의로우신 재판장이심이여 매일 분노하시는 하나님이시로다. 저의 얄팍한 판단으로 사람들을 정죄하지 않고 의로우신 재판장이신 주님께 맡겨드립니다..
이사라님의 댓글
이사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의로운 재판장이신 하나님은 공의를 베푸십니다.
천지를 지의신 그분에게서 아무도 피할 수 없습니다.엄위하시는 하나님은 모든 것을 감찰하시는 분이십니다죄인은 사랑하시나 죄를 미워하셔서 심은 대로 거두게하십니다.
죄를 회개하고 하나님을 믿는 자를 의인이라 인정하시는 하나님은 지은 죄를 도말하시고 기억도 아니하신다고합니다.은혜와 긍휼이 한이 없으십니다.
얄팎한 자기의 머리를 믿고 교만한 자를 오래참으시고 우리가 서로 변론하자고 초청하시는 주님이십니다.
코로나는 두려워하면서 죄인의 자존심을 고수하며 이상한 것을 믿는 자를 하나님은 악인으로 보십니다.
분노하십니다.이들은 결국 자기꾀에 넘어지고 자기가 파논 구덩이에 빠지는 삶을 살게됩니다.
부족한 저희를 의인으로 인정하시고 보호하시며 귀히 보시는 주님을 찬양합니다.
악한 세력의 어두움에 휩쓸리지 아니하고 주님 인도하심을 믿고 승리하게 인도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