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들의 미래(2) [ 창세기 49:13 - 49:28 ] > 큐티나누기 Quiet Time

본문 바로가기

큐티나누기 Quiet Time

아들들의 미래(2) [ 창세기 49:13 - 49:28 ]

페이지 정보

작성자 Author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Date20-09-22 23:47 조회 Read9,291회 댓글 Reply4건

본문

 해설/말씀 듣기 클릭

09.22.Wed 아들들의 미래(2)

본문의 중심내용

야곱이 아들들의 대한 예언을 이어갑니다. 이들에 대한 예언은 장차 그들이 가나안 땅에서 이룰 역사를 조망합니다. 


[ 창세기 49:13 - 49:28 ] (찬송429장)

스불론, 잇사갈, 단에 대한 예언
13스불론은 해변에 거주하리니 그 곳은 배 매는 해변이라 그의 경계가 시돈까지리로다 14잇사갈은 양의 우리 사이에 꿇어앉은 건장한 나귀로다 15그는 쉴 곳을 보고 좋게 여기며 토지를 보고 아름답게 여기고 어깨를 내려 짐을 메고 압제 아래에서 섬기리로다 16단은 이스라엘의 한 지파 같이 그의 백성을 심판하리로다 17단은 길섶의 뱀이요 샛길의 독사로다 말굽을 물어서 그 탄 자를 뒤로 떨어지게 하리로다 18여호와여 나는 주의 구원을 기다리나이다

갓, 아셀, 납달리에 대한 예언
19갓은 군대의 추격을 받으나 도리어 그 뒤를 추격하리로다 20아셀에게서 나는 먹을 것은 기름진 것이라 그가 왕의 수라상을 차리리로다 21납달리는 놓인 암사슴이라 아름다운 소리를 발하는도다

요셉과 베냐민에 대한 예언
22요셉은 무성한 가지 곧 샘 곁의 무성한 가지라 그 가지가 담을 넘었도다 23활쏘는 자가 그를 학대하며 적개심을 가지고 그를 쏘았으나 24요셉의 활은 도리어 굳세며 그의 팔은 힘이 있으니 이는 야곱의 전능자 이스라엘의 반석인 목자의 손을 힘입음이라 25네 아버지의 하나님께로 말미암나니 그가 너를 도우실 것이요 전능자로 말미암나니 그가 네게 복을 주실 것이라 위로 하늘의 복과 아래로 깊은 샘의 복과 젖먹이는 복과 태의 복이리로다 26네 아버지의 축복이 내 선조의 축복보다 나아서 영원한 산이 한 없음 같이 이 축복이 요셉의 머리로 돌아오며 그 형제 중 뛰어난 자의 정수리로 돌아오리로다 27베냐민은 물어뜯는 이리라 아침에는 빼앗은 것을 먹고 저녁에는 움킨 것을 나누리로다

예언을 마침
28이들은 이스라엘의 열두 지파라 이와 같이 그들의 아버지가 그들에게 말하고 그들에게 축복하였으니 곧 그들 각 사람의 분량대로 축복하였더라

하나님은 어떤 분입니까?

전체 야곱의 아들들에게 다양한 삶을 허락하십니다. 그러나 모든 자가 평안히 번성하는 삶을 약속받지는 않았습니다. 실패와 고난이 있고, 생존을 위한 몸부림도 있습니다. 그래서 야곱은 하나님이 주신 분량대로 아들들을 축복하면서(28절) 그들이 어떤 상황에 처하든지 하나님을 잊지 않고 의지하기를 바랍니다. 그것이 풍성한 삶으로 가는 첩경이기 때문입니다.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않고 내게 주신 삶의 환경에서 최선으로 주님을 따를 때, 하나님은 다양한 방식으로 우리 삶을 풍요롭게 채우실 것입니다.

22-26절 요셉을 ‘담을 넘는 샘 곁의 무성한 나무’와 같게 하십니다. 전능하신 하나님이 그의 ‘목자’와 ‘반석’이 되어 도우시기에, 그는 대적의 공격을 이길 힘과 풍성한 땅의 소산을 얻고 자손이 번성하며, 가축이 넘쳐날 것입니다. 예언과 같이 요셉의 후손들은 북이스라엘을 주도하는 지파로 성장합니다.

내게주시는교훈은무엇입니까?

13-15절 스불론은 시돈 가까운 북쪽 바닷가에 정착하여 바다의 풍요를 누리고, 잇사갈은 양 우리 사이에 꿇어앉아 늘 남의 짐을 지는 나귀처럼 외인과 동맹을 맺거나, 그들의 압제와 속박을 받는 지파가 될 것입니다.

16-18절 단은 한 지파의 몫을 감당하고 백성을 정의로 다스릴 것입니다. 그는 숨은 뱀이 말굽을 물어 말 탄 자를 뒤로 떨어뜨리는 것처럼, 작은 지파이나 자기 역할을 감당할 것입니다(참조. 삿 18장).

19-21절 갓은 적의 공격을 받지만 그들을 이길 것이고, 아셀은 왕의 수라상을 차릴 만큼 기름진 소산을 얻을 것이며, 납달리는 암사슴처럼 산악 지대를 누비는 고귀한 자유를 얻을 것입니다. 비록 주목받지 못한 작은 지파들이지만, 하나님은 그들에게 복을 주셔서 자신들이 받은 분량대로 살게 하십니다.

27절 베냐민은 ‘물어뜯는 이리’처럼 호전적이어서 가나안 정복에 큰 역할을 감당합니다. 그의 후손 가운데 이스라엘의 초대 왕인 사울이 나옵니다. 그러나 사울의 실패와 북이스라엘의 멸망이 보여주듯이 그 복은 철저하게 그에 합당하게 행할 때만 누릴 수 있는 것입니다.

기도
공동체-저희에게 주신 삶의 분복에 감사하고, 늘 주님의 영광을 나타내며 살게 하소서.
열방-모잠비크 국민은 부패한 정권과 이슬람 급진주의 테러로 고통당해 왔다. 정부가 부패를 청산하고 무장단체를 소탕하여 국민이 안전하게 살아가도록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Reply List

신정애님의 댓글

신정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28. 이들은 이스라엘 열두 지파라 이와 같이 그들의 아버지가 그들에게 말하고 그들에게 축복하였으니 곧 그들  각 사람의  분량대로 축복하였더라..각 사람의 분량대로..하나님께서  주신 것들이 각 개인의 분량데로  주신 것임에  감사하며 타인과 비교하지 않기를 소망합니다.. 또한 주신 것들을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곳에 사용되기를 기도합니다.

이아브라함님의 댓글

이아브라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28이들은 이스라엘의 열두 지파라 이와 같이 그들의 아버지가 그들에게 말하고 그들에게 축복하였으니 곧 그들 각 사람의 분량대로 축복하였더라...

이 세상에 있는 모든 사람은 그릇에서 볼 수 있는 바와 같이 각각 그 분량이 있습니다.
야곱이 아들들들을 위해서 기도하는 내용에서 이를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모든 인생들을 인격적으로, 능력의 면에서, 은사와 달란트를 따라서 모두가 각각 다르게 만드셨습니다.
믿음의 조상들이 아브라함, 이삭, 야곱과 그의 아들들 모두가 다 다르므로 대체가 불가능합니다.
모세, 사무엘, 다윗, 다니엘과 같은 믿음의 사람들을 엘리, 사울, 아합, 무낫세 같은 사람들이 대체할 수 없습니다.
예수님께서 친히 밤새워 기도하시고 뽑으신 12제자들도 모두 다 다른 그릇들입니다.
그러므로 믿음의 사람들을 하나님의 절대주권에 순종해서 자신의 분량을 지키며 쓰임 받아야 합니다.
이에서 벗어나는 것은 교만 혹은 열등의식으로 나타나며 이 두가지 모두 죄를 범하는 원인이 됩니다.
그러네 자신의 분량을 지키기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며, 하나님은 이를 잘 감당하는 인격을 사용하십니다. 

큰 집에는 금과 은의 그릇이 있을 뿐 아니요 나무와 질그릇도 있어 귀히 쓰는 것도 있고 천히 쓰는 것도 있나니 그러므로 누구든지 이런 것에서 자기를 꺠끗하게 하면 귀히 쓰는 그릇이 되어 거룩하고 주인의 쓰심에 합당하며 모든 선한 일에 예비함이 되리라. (딤후 2:20-21)   

* 어제 flu, tetanus, pneumonia shot을 맞았는데, 혹독한 통증을 동반한 몸살로 밤을 지새웠습니다.
  악한 병마가 침두하지 못하게 하는 조치가 결코 쉬운 일이 아님을 경험했습니다.
  죄악이 우리에게 침쿠하지 못하도록 고통을 감내하는 철저한 영적생활이 요구되리라 믿습니다.

관리자1님의 댓글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25 네 아버지의 하나님께로 말미암나니 그가 너를 도우실 것이요 전능자로 말미암나니 그가 네게 복을 주실 것이라 위로 하늘의 복과 아래로 깊은 샘의 복과 젖먹이는 복과 태의 복이리로다
모든 도움과 복의 근원은 하나님이심을 배웁니다. 그 것이 세상적인 도움과 복과 일치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요셉의 삶을 통해서 배웁니다. 내가 도움이 필요하고 복을 구하는 것이 세상과 같지 않은지 되돌아봅니다.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이 가장 큰 복임을 배웠습니다. 오늘 내 삶의 근본적인 이유가 하나님으로 시작해서 하나님의  목적이 되는지 되돌아보고, 복의 근원이신 하나님과 더욱 가까이 하는 하루가 되게 하소서

이사라님의 댓글

이사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야곱의 아들들의 축뵥의 내용은 다 달랐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들을 각기 다른 분량대로 쓰셔서 큰 민족을 이루고 조상들이 되게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주권대로 하시는 일이기에 불평하고 시기하므로 악에 빠짐은 너무나도 불행한 일입니다.나에게 주어진 일을 감사함으로 감당할때 하나님께서는 더 큰 축복으로 갚아주시는 분이심을 믿습니다.



Southern Baptist Convention Arizona Global Baptist Church
536 E. Fillmore St., Tempe, AZ 85288 / T. (480) 442-7329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