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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티나누기 Quiet Time

03.23 레위기 Leviticus 14:1 - 1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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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Author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Date22-03-23 07:38 조회 Read9,580회 댓글 Reply5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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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설/말씀 듣기    해설보기  English Edition   

본문의 중심내용

완치된 피부병 환자는 진영 안으로의 복귀를 위해, 제사장의 정결 의식 후 속건제와 속죄제, 번제와 소제를 하나님께 드려야 했습니다.


[ 레위기 14:1 - 14:20 ] (찬송270장)

완치자를 위한 정결 의식 

1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2나병 환자가 정결하게 되는 날의 규례는 이러하니 곧 그 사람을 제사장에게로 데려갈 것이요 3제사장은 진영에서 나가 진찰할지니 그 환자에게 있던 나병 환부가 나았으면 4제사장은 그 정결함을 받을 자를 위하여 명령하여 살아 있는 정결한 새 두 마리와 백향목과 홍색 실과 우슬초를 가져오게 하고 5제사장은 또 명령하여 그 새 하나는 흐르는 물 위 질그릇 안에서 잡게 하고 6다른 새는 산 채로 가져다가 백향목과 홍색 실과 우슬초와 함께 가져다가 흐르는 물 위에서 잡은 새의 피를 찍어 7나병에서 정결함을 받을 자에게 일곱 번 뿌려 정하다 하고 그 살아 있는 새는 들에 놓을지며 8정결함을 받는 자는 그의 옷을 빨고 모든 털을 밀고 물로 몸을 씻을 것이라 그리하면 정하리니 그 후에 진영에 들어올 것이나 자기 장막 밖에 이레를 머물 것이요 9일곱째 날에 그는 모든 털을 밀되 머리털과 수염과 눈썹을 다 밀고 그의 옷을 빨고 몸을 물에 씻을 것이라 그리하면 정하리라


 완치자가 드려야 할 제사 

 10여덟째 날에 그는 흠 없는 어린 숫양 두 마리와 일 년 된 흠 없는 어린 암양 한 마리와 또 고운 가루 십분의 삼 에바에 기름 섞은 소제물과 기름 한 록을 취할 것이요 11정결하게 하는 제사장은 정결함을 받을 자와 그 물건들을 회막 문 여호와 앞에 두고 12어린 숫양 한 마리를 가져다가 기름 한 록과 아울러 속건제로 드리되 여호와 앞에 흔들어 요제를 삼고 13그 어린 숫양은 거룩한 장소 곧 속죄제와 번제물 잡는 곳에서 잡을 것이며 속건제물은 속죄제물과 마찬가지로 제사장에게 돌릴지니 이는 지극히 거룩한 것이니라 14제사장은 그 속건제물의 피를 취하여 정결함을 받을 자의 오른쪽 귓부리와 오른쪽 엄지 손가락과 오른쪽 엄지 발가락에 바를 것이요 15제사장은 또 그 한 록의 기름을 취하여 자기 왼쪽 손바닥에 따르고 16오른쪽 손가락으로 왼쪽 손의 기름을 찍어 그 손가락으로 그것을 여호와 앞에 일곱 번 뿌릴 것이요 17손에 남은 기름은 제사장이 정결함을 받을 자의 오른쪽 귓부리와 오른쪽 엄지 손가락과 오른쪽 엄지 발가락 곧 속건제물의 피 위에 바를 것이며 18아직도 그 손에 남은 기름은 제사장이 그 정결함을 받는 자의 머리에 바르고 제사장은 여호와 앞에서 그를 위하여 속죄하고 19또 제사장은 속죄제를 드려 그 부정함으로 말미암아 정결함을 받을 자를 위하여 속죄하고 그 후에 번제물을 잡을 것이요 20제사장은 그 번제와 소제를 제단에 드려 그를 위하여 속죄할 것이라 그리하면 그가 정결하리라


[ Leviticus 14:1 - 14:20 ]

1The LORD spoke to Moses, saying,2 “This shall be the law of the leprous person for the day of his cleansing. He shall be brought to the priest,3 and the priest shall go out of the camp, and the priest shall look. Then, if the case of leprous disease is healed in the leprous person,4 the priest shall command them to take for him who is to be cleansed two live clean birds and cedarwood and scarlet yarn and hyssop.5 And the priest shall command them to kill one of the birds in an earthenware vessel over fresh water.6 He shall take the live bird with the cedarwood and the scarlet yarn and the hyssop, and dip them and the live bird in the blood of the bird that was killed over the fresh water.7 And he shall sprinkle it seven times on him who is to be cleansed of the leprous disease. Then he shall pronounce him clean and shall let the living bird go into the open field.8 And he who is to be cleansed shall wash his clothes and shave off all his hair and bathe himself in water, and he shall be clean. And after that he may come into the camp, but live outside his tent seven days.9 And on the seventh day he shall shave off all his hair from his head, his beard, and his eyebrows. He shall shave off all his hair, and then he shall wash his clothes and bathe his body in water, and he shall be clean.10 “And on the eighth day he shall take two male lambs without blemish, and one ewe lamb a year old without blemish, and a grain offering of three tenths of an ephah of fine flour mixed with oil, and one log of oil.11 And the priest who cleanses him shall set the man who is to be cleansed and these things before the LORD, at the entrance of the tent of meeting.12 And the priest shall take one of the male lambs and offer it for a guilt offering, along with the log of oil, and wave them for a wave offering before the LORD.13 And he shall kill the lamb in the place where they kill the sin offering and the burnt offering, in the place of the sanctuary. For the guilt offering, like the sin offering, belongs to the priest; it is most holy.14 The priest shall take some of the blood of the guilt offering, and the priest shall put it on the lobe of the right ear of him who is to be cleansed and on the thumb of his right hand and on the big toe of his right foot.15 Then the priest shall take some of the log of oil and pour it into the palm of his own left hand16 and dip his right finger in the oil that is in his left hand and sprinkle some oil with his finger seven times before the LORD.17 And some of the oil that remains in his hand the priest shall put on the lobe of the right ear of him who is to be cleansed and on the thumb of his right hand and on the big toe of his right foot, on top of the blood of the guilt offering.18 And the rest of the oil that is in the priest’s hand he shall put on the head of him who is to be cleansed. Then the priest shall make atonement for him before the LORD.19 The priest shall offer the sin offering, to make atonement for him who is to be cleansed from his uncleanness. And afterward he shall kill the burnt offering.20 And the priest shall offer the burnt offering and the grain offering on the altar. Thus the priest shall make atonement for him, and he shall be cle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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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Reply List

관리자1님의 댓글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20 제사장은 그 번제와 소제를 제단에 드려 그를 위하여 속죄할 것이라 그리하면 그가 정결하리라
20 And the priest shall offer the burnt offering and the grain offering on the altar. Thus the priest shall make atonement for him, and he shall be clean.
한센병에서 나은 자를 위해 정결예식을 치루는 과정을 설명합니다. 새와 양의 제물이 필요하고 7일동안 다려야 하며 오른쪽 귀, 손가락, 발가락 등에 피를 묻히는 등 반복적이고 단계적인 모습입니다.
한가지 의문은 왜 제사장이 그를, 정결함을 입을 자를 위해 속죄해야 하는가 입니다. 속죄는 본인 당사자가 해야 하는 것이 아닌가? 제사장이 대신 속죄를 하는 것이 유효한가? 라는 의문입니다.
정결치 않은 사람은 정결한 사람이 필요합니다. 그래야 흠이 없이 정결함을 입을 수 있습니다.
정결한 제사장으로, 정결함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예배된 제사장이 되게 하소서.
예배의 자리에 나아가는 마음자세를 정결하게 하고, 가족들, 이웃들, 다른 사람들을 위한 정결하게 하는 사명을 감당하는 제사장의 책무를 기억하게 하소서.
예배의 자리를 어렵게 생각하는 영혼들, 멀리 떠난 영혼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황재랑님의 댓글

황재랑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부정했던 곳이 정결함을  입는  의식과 절차가 대충이 아니라  정말 꼼꼼하게 이루어지는 것을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 그리고  이런 의식의 절차들을  보면서  죄에서 정결케 되는게  얼마나 중요한지 하나님이 말씀하고 싶으시구나 싶습니다  , 그리고  제사장을 통하여  죄의 정결례를 이루는 과정을 오늘날  예수님을 통하여 해결됨에 감사함도  되지만 자유함도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  . 
하나님이 거룩하시듯  하나님 앞에서의 정결함 , 거룩함이 오늘을 살아나가는 나에게  얼마나  중요한 부분임을 보게 해 주시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내가 짓는 잘못에 대해 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심이 이 또한 은혜 인것 같습니다  . 주님 오늘도 제 감정과 생각이 앞서서  죄짓지 않도록 붙들어 주시고 성령님을 앞서지 않도록 도와주소서

이아브라함님의 댓글

이아브라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구약시대에 나병환자는 저주를 받은 자로서 진영 밖에 쫓겨나서 홀로 살아야 했습니다.
당시 사회도 그를 버리고 또 자신도 포기하였을 터이므로 나병환자는 살았으나 죽은 목숨이었습니다.
그런 나병화자가 나음을 받은 것을 인지하면 다음과 같은 순서를 거쳐 하나님의 백성 가운데로 복귀합니다.
- 제사장에게 와서 진단을 받고 제사장은 완치판정을 합니다.
- 정결의식을 거행합니다.
- 속건제, 번제, 속죄제, 소제를 하나님꼐 드립니다.

예수님께서 당신께 고쳐주시기를 애원하던 나병환자를 고쳐주신 후에 하신 말씀이 생각납니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삼가 아무에게도 이르지 말고 다만 가서 제사장에게 네 몸을 보이고 모의 명한 예불을 드려 저희에게 증거하라 하시니라. (마 8:4)

나병환자에 대한 모든 규례는 오늘날 죄인이 구원 받아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교회의 지체가 되는 것을 연상케 합니다.
- 교회는 죄인이 회개하고 예수님을 주로 영접한 것을 성경말씀으로 확인합니다.
- 교회는 침례의식을 행함으로 예수님의 십자가의 은혜로 죄사함 받았음을 고백합니다.
- 교회는 그가 하나님의 공동체의 지체로 받아들이고 그는 자신을 산 제사로 바쳐드려 헌신합니다.

우리를 하나님과 화복하게 하기 위하여 당신의 목숨을 드려 속건제, 속죄제, 번제, 소제로 희생하신 주님의 은혜를 묵상합니다.
무한 감사하고 죄송한 마음을 금할 길없어 지극히 부족하오나 저의 몸을 주님의 제단에 산제사로 드립니다. 주님...

* 선교세미나의 열매를 거두기 위해서 지혜와 동력을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 우리 교회에 잠시 머물다가 한국으로 돌아간 이종수, 최민성, 인도청년을 생각하며 기도합니다.
* 팬데믹 사태 가운데서 소원해진 식구들 하나하나를 생각하며 기도합니다.
 .

이사라님의 댓글

이사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나병은 아픈 감각이 없이 신체 부분 부분이 감염되면 떨어져나가 보기에 흉악하고 무서운 병입니다.
자기가 죄인인지 모르고 점점 더 몰입해들어가 깊이 중독되어 죽어가는  영적으로 병든 자를 문둥병자에 비유하기도 합니다.나는 죄인이 아니야하며 하며 의로운척 하지만 거룩한 하나님이 보시기에는 모두가 예정된 죽음을 앞두고있는  흉악한 죄인에 불과합니다.
치유되었는지 확인한 나병환자를 진영에 용납하기 위해서는 복잡한 정결의식이 필요했습니다.
철저하게 이루어지는 과정을 통헤서 하나님이 원하시는 나의 모습이 어떠한지 생각해봅니다.
예수님의 보혈의 피로 씻김받아 온전하여졌지만 무의식 중에 또는 마음으로 짓는 사소한 것도 살피며 살아야됨을 깨닫습니다.
주님 매일 말씀으로 무장하며 죄에서 피흘리기까지 싸우는 자세로써 승리하게 도와주시옵소서.

홍민택님의 댓글

홍민택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나병환자가 정결하게 되기까지 그리고 제사장에게 이제는 정하다고 판결을 받을때까지 그는 참으로 어려운 시간을 보냈을 것입니다. 어쩌다가 이렇게 부정한 병이 나에게 생긴것인지, 이 병때문에 공동체로부터 추방당하고 얼마나 인간 이하의 삶을 살았는지, 가족들은 또 얼마나 고생을 했는지, 자기를 멀리하는 이웃들은 또 얼마나 서운했는지, 부정한 몸이기에 하나님께 드리는 제사에도 참여하지 못하는 등, 영육간에 힘든 날을 보냈을 것입니다.
그러나 나병환자는 이렇게 병에서 회복되어 정결의식을 통해 회복의 단계에 들어가고 이제 마지막 날에는 하나님께 제사를 드림으로서 원래의 모습과 사회적 지위로 돌아오게 됩니다. 아마도 나병에서 나은 이 사람은 자기를 살려주신 하나님께 참 감사했을 것입니다. 제사에 드는 흠없는 숫양 두마리와 일년된 암양 한마리, 그리고 고운 가루 등은 전혀 아깝지 않았을 것입니다. 오히려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는 제사이기에 더 드리지 못한것이 아쉬웠을 것입니다.
과연 나는 예수 그리스도의 죄 용서하심에 대해 얼마나 감사하고 있는가? 주홍같이 붉은 죄를 눈같이 희게 하신 예수님의 은혜에 얼마나 감격하고 살고 있는가? 주님이 주신 그 사랑과 감사의 표현을 나는 얼마나 하고 있는가? 여러가지를 생각하고 기도해보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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