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하여도 이들은 포도주로 말미암아 옆 걸음 치며 독주로 말미암아 비틀거리며 제사장과 선지자도 독주로 말미암아 옆 걸음 치며 포도주에 빠지며 독주로 말미암아 비틀거리며 환상을 잘못 풀며 재판할 때에 실수하나니 8모든 상에는 토한 것, 더러운 것이 가득하고 깨끗한 곳이 없도다....
제사장과 선지자도 대표되는 영적인 지도층의 타락이 얼마나 혐오스러운 결과를 낳은지 보여주셨습니다.
포도주와 독주로 취해서 비틀거린다는 것은 세상의 연락과 타락한 문화에 찌들어 영적인 감수성을 상실한 것을 뜻합니다.
그 결과 환상 곧 하나님의 말씀을 엉터리로 해석하며 재판에서 분별력을 잃고 실수할수 밖에 없습니다.
"모든 상에는 토한 것, 더러운 것이 가득하고 깨끗한 곳이 없도다...."
이것은 하나님을 떠나 타락한 에브라임의 적나라한 모습입니다.
"내 형제들아 너희는 선생된 우리가 더 큰 심판을 받을 줄 알고 선생이 많이 됮 말라." (약 3:1)
이 시대에 사역에 참여한 종으로서 이 말씀에 비추어 두려운 심정으로 자신을 돌아보지 않을 수 없습니다.
세상의 풍조와 유혹, 그리고 물량적 도전으로부터 정결하게 자신을 지키며 오직 주님의 말씀과 기도로 깨어 있기를 소원합니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말씀을 주야로 묵상하며 하나님의 뜻을 헤아리고 발견해서 있는 그대로 전하는 종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늙어가면서 눈이 흐려지고 기억력이 감퇴하고 육신이 쇠약해 갈지라도 속사람이 날로 새롭도록 지키겠나이다. 주님......
주님께서 주신 사명을 생명보다 더 귀중하게 여기며 끝날까지 헌신하겠나이다.
* 장장 5개월만에 허락하신 교회당 예배를 주님께서 받으셨으리라 믿습니다.
주님의 인도하심을 찬양하며 우리 모두가 더욱 신실한 예배자들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
교만한 면류관, 영화로운 면류관, 아름다운 화관
술취한 자, 쇠잔해 가는 꽃. 영화, 여름 전에 익은 무화과, 독주, 포도주, 환상에 대한 오판, 재판의 실수.
토한 것, 더러운 것이 가득한 곳. 에브라임...
교만이 만들어 내는 죄의 모습을 봅니다. 술에 취하고 생명을 잃어가는 꽃처럼, 무화과 처럼, 독주로 대처하며 환상을 오판하고 재판에 실수하는 그래서 추악하고 더러운 모습으로 타락한 나라가 된 것을 봅니다.
하나님께서 남은자에게 영화로운 면류관이 되시고 아름다운 화관이 되실것을 약속해주십니다. 재판자에게 판결하는 영이 되시며, 싸우는자에게 힘이 되신다고 하십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엇이 축복일까요? 하나님이 함께 하는 삶이어서 부유하고 부족함이 없는 형통한 삶이 죄를 불러일으키는 법칙은 참 참 참 답이 없는 것 같습니다.
감사를 잃어버린 삶, 하나님의 약속을 잃어버린삶, 게을러진 삶, 내 가 주인이 되어 기준이 되어 사는 삶,
지식, 경계, 교훈, 방언, 무엇이든 소용이 없는 삶, ...
감사를 회복하고, 입술로 기도하며 마음으로 기도하는 하나님의 다스림을 인정하는 삶,
나의 가정, 내 개인, 교회 모두 이런 태도를 잃지 않게 하소서.
몆주간 준비해온 현장예배, 실시간 예배 방송, 통역 등 모두 계획하게 하시고 진행하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하루 속히 예배가 정상적으로 드리지도록 인도하여 주시고 우리 교우들 모두 건강하고 안전하게 머물도록 인도하여 주소서.
내일 부터 아이들 학교가 개학합니다. 현장수업가운데 지켜주시고 마스크 착용등 잘 적응하도록 인도하여 주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