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이 가득한 성전 [ 역대하 5:1 - 5:14 ]
페이지 정보
Author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0-11-05 06:15 조회 Read9,180회 댓글 Reply4건관련링크
본문
|
댓글목록 Reply List
관리자1님의 댓글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13 나팔 부는 자와 노래하는 자들이 일제히 소리를 내어 여호와를 찬송하며 감사하는데 나팔 불고 제금 치고 모든 악기를 울리며 소리를 높여 여호와를 찬송하여 이르되 선하시도다 그의 자비하심이 영원히 있도다 하매 그 때에 여호와의 전에 구름이 가득한지라
성전완공을 장식할 언약궤를 들어오는 장면에서 모든 장로들 지파의 족장들, 레위 제사장 들 그리고 회중들이 모두 성전 건축의 일에 순종하고 있음을 발견합니다. 거룩하신 하나님의 존전에서 기뻐하고 감사하며 하나님만을 높이며 찬양하고자 하는 거룩한 산제사를 드리는 예배공동체의 모습을 발견합니다.
지난 노예생활과 광야의 생활가운데 함께 하신 하나님, 인도하시고 보호하시며 말씀을 주셔서 순종하게 하신 하나님의 사랑을 기념하고 높이 찬양하고 있습니다. 언약궤에 말씀, 십계명 돌판만 남기된 이유를 정확히는 알 수 없으나, 옛적 하나님이 보여주신 기적에 의지하지 말고 오로지 말씀만을 가지고 살라는 뜻이 담겨있지 않은지 생각됩니다.
하나님 성전을 건축하면서 여러가지 시험과 위기는 나와 있지는 않지만, 이를 잘 극복하고 한 마음으로 잘 이루어 온 것을 보면 이스라엘의 왕을 비롯한 모든 구성원이 이 일에 공감하고 이를 위한 헌신적인 삶을 살고 있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예배준비자로서 거룩한 마음과 감사와 기쁨으로 준비하고 산 제사로 드리는자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이아브라함님의 댓글
이아브라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10궤 안에는 두 돌판 외에 아무것도 없으니 이것은 이스라엘 자손이 애굽에서 나온 후 여호와께서 그들과 언약을 세우실 때에 모세가 호렙에서 그 안에 넣은 것이더라...
솔로몬의 지휘 아래 드디어 성전이 완공되고 성전 내부에 필요한 모든 기구들까지 다 갖추어졌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언약궤를 지성소에 안치하는 엄청난 규모의 순서를 끝으로 성전은 비로소 완성되었습니다. .
14제사장들이 그 구름으로 말미암아 능히 서서 섬기지 못하였으니 이는 여호와의 영광이 하나님의 전에 가득함이었더라
연약궤는 하나님의 임재를 상징하는 성전의 중심인지라 언약궤가 안치되는 순간 하나님의 영광이 가득했습니다.
언약궤가 성전의 중심에 안치되기까지는 거물이 아무리 화려하고 장엄해 보여도 그것은 단지 건물에 불과합니다.
따라서 우리의 교회, 우리 각자의 신앙의 지성소가 되는 가장 깊은 중심에 그리스도와 그의 말씀이 엄존해야합니다.
하나님께서 그런 교회와 그리스도인에게 영광으로 임재하시며 능력과 은혜를 베푸십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가진 모든 것으로 하나님의 영광을 찬양하게 마련입니다.
찬양 받기에 합당하신 우리 하나님께 영광의 찬양을 올려드립니다. 할렐루야!
* 오늘 오현옥화백과 남편 Darrel 이 LA로 떠나셔서 Oregon으로 돌아갔다가 Costa Rica 까지 가십니다.
우리에게 귀한 만남을 주신 주님께 감사드리며, 그 분들의 먼 여정에 동행하셔서 보호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신정애님의 댓글
신정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13. 나팔 부는 자와 노래하는 자들이 일제히 소리를 내어 여호와를 찬송하며 감사하는데 나팔 불고 제금 치고 모든 악기를 울리며 소리를 높여 여호와를 찬송하여 이르되 선하시도다 그의 자비하심이 영원히 있도다 하매 그 때에 여호와의 전에 구름이 가득한지라.
이사라님의 댓글
이사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성도들의 온전한 헌신과 말씀 대로 순종하여 완공된 성전안에 하나님의 영광이 가득하였습니다.
하나님을 찬양하고 감사하며 수많은 제물을 주님께 올려드릴 때 하나님의 전은 구름이 가득하여 하나님께서 그곳에 임재하심을 보여주셨습니다.
오늘날의 교회와 성전된 나의 모습은 어뗘한지요.하나님께서 온전히 영광받으시고 기쁨과 감사가 넘쳐야 할터이나 두려움과 염려와 미움으로 어두워질 때가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내 길에 빛이되주셔서 주님의 은헤와 능력의 역사를 나타내는 자가되기를 소원합니다.
주님의 몸된 교회를 통하여 주님 영광받아주시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