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27 시편 Ps 69:19 - 69:36 > 큐티나누기 Quiet Time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큐티나누기 Quiet Time

08.27 시편 Ps 69:19 - 69:36

페이지 정보

Author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1-08-26 23:51 조회 Read14,225회 댓글 Reply5건

본문

해설/말씀 듣기    해설보기  English Edition   

본문의 중심내용

지금까지 주의 구원을 간구한 시인은 이제 원수들에 대한 심판과 파멸을 기도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구원을 신뢰하는 감사와 찬양으로 기도를 마무리합니다.


[ 시편 69:19 - 69:36 ] (찬송288장)

위로받을 자를 찾지 못하다 

19주께서 나의 비방과 수치와 능욕을 아시나이다 나의 대적자들이 다 주님 앞에 있나이다 20비방이 나의 마음을 상하게 하여 근심이 충만하니 불쌍히 여길 자를 바라나 없고 긍휼히 여길 자를 바라나 찾지 못하였나이다 21그들이 쓸개를 나의 음식물로 주며 목마를 때에는 초를 마시게 하였사오니


 주의 공의에 호소하다 

 22그들의 밥상이 올무가 되게 하시며 그들의 평안이 덫이 되게 하소서 23그들의 눈이 어두워 보지 못하게 하시며 그들의 허리가 항상 떨리게 하소서 24주의 분노를 그들의 위에 부으시며 주의 맹렬하신 노가 그들에게 미치게 하소서 25그들의 거처가 황폐하게 하시며 그들의 장막에 사는 자가 없게 하소서 26무릇 그들이 주께서 치신 자를 핍박하며 주께서 상하게 하신 자의 슬픔을 말하였사오니 27그들의 죄악에 죄악을 더하사 주의 공의에 들어오지 못하게 하소서 28그들을 생명책에서 지우사 의인들과 함께 기록되지 말게 하소서 29오직 나는 가난하고 슬프오니 하나님이여 주의 구원으로 나를 높이소서

 

 감사의 찬양과 재건의 기도를 드리다 

 30내가 노래로 하나님의 이름을 찬송하며 감사함으로 하나님을 위대하시다 하리니 31이것이 소 곧 뿔과 굽이 있는 황소를 드림보다 여호와를 더욱 기쁘시게 함이 될 것이라 32곤고한 자가 이를 보고 기뻐하나니 하나님을 찾는 너희들아 너희 마음을 소생하게 할지어다 33여호와는 궁핍한 자의 소리를 들으시며 자기로 말미암아 갇힌 자를 멸시하지 아니하시나니 34천지가 그를 찬송할 것이요 바다와 그 중의 모든 생물도 그리할지로다 35하나님이 시온을 구원하시고 유다 성읍들을 건설하시리니 무리가 거기에 살며 소유를 삼으리로다 36그의 종들의 후손이 또한 이를 상속하고 그의 이름을 사랑하는 자가 그 중에 살리로다


[ Psalms 69:19 - 69:36 ]


19You know my reproach, and my shame and my dishonor; my foes are all known to you.20 Reproaches have broken my heart, so that I am in despair. I looked for pity, but there was none, and for comforters, but I found none.21 They gave me poison for food, and for my thirst they gave me sour wine to drink.22 Let their own table before them become a snare; and when they are at peace, let it become a trap.23 Let their eyes be darkened, so that they cannot see, and make their loins tremble continually.24 Pour out your indignation upon them, and let your burning anger overtake them.25 May their camp be a desolation; let no one dwell in their tents.26 For they persecute him whom you have struck down, and they recount the pain of those you have wounded.27 Add to them punishment upon punishment; may they have no acquittal from you.28 Let them be blotted out of the book of the living; let them not be enrolled among the righteous.29 But I am afflicted and in pain; let your salvation, O God, set me on high!30 I will praise the name of God with a song; I will magnify him with thanksgiving.31 This will please the LORD more than an ox or a bull with horns and hoofs.32 When the humble see it they will be glad; you who seek God, let your hearts revive.33 For the LORD hears the needy and does not despise his own people who are prisoners.34 Let heaven and earth praise him, the seas and everything that moves in them.35 For God will save Zion and build up the cities of Judah, and people shall dwell there and possess it;36 the offspring of his servants shall inherit it, and those who love his name shall dwell in it.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Reply List

이아브라함님의 댓글

이아브라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30내가 노래로 하나님의 이름을 찬송하며 감사함으로 하나님을 위대하시다 하리니 31이것이 소 곧 뿔과 굽이 있는 황소를 드림보다 여호와를 더욱 기쁘시게 함이 될 것이라...

다윗은 인간으로서는 감당하기 극난한 악한 자(마귀와 그 앞잡이들)의 훼방가운데서 하나님께 부르짖었습니다.
- 악한 자들은 다윗의 을 죄를 들먹이며 비방하고 정죄합니다.
- 악한 자들은 쓸개를 그에게의 음식물로 주며 목마를 때에는 초를 마시게 하여 고통을 가중합니다.
- 악한 자들은 다윗이 하나님께 연단을 받아 곤고할 때 도리어 쾌재를 부릅니다.

이토록 참담한 고난의 웅덩이에서 다뒷이 하나님께 간절히 부르짖는 기도는 곧 찬양으로 바뀝니다.
- 하나님의 이름을 찬송하며 감사함으로 하나님을 위대하시다 하리니...
- 이것이 소 곧 뿔과 굽이 있는 황소를 드림보다 여호와를 더욱 기쁘시게 함이 될 것이라...

이러한 다윗의 신앙이 제물보다 상한 심령을 구하시는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자로 인정 받은 근거일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기뻐 받으시는 것은 예배의 형식이 아니라 하나님을 향해서 심령으로 부터 터져나오는 감사의 찬양입니다.
하나님의 거룩하심을 높여드리며 우리 주님의 구원의 은혜를 찬양합니다. 할렐루야!
 
우리에게 형하신 여호와의 인자하심이
크고 크도다 크시도다 크고 크도다 크시도다.   

* 팬데믹이 다시 창궐하는 가운데서도 하나님의 주권을 찬양하며 믿음으로 전진하기를 기도합니다.
* 아프가니스탄에서 죽음의 시험에 노출된 그리스도인들을 주님께서 친히 보호해 주시기를 간구합니다.

황재랑님의 댓글

황재랑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30.내가 노래로 하나님의 이름을 찬송하며 감사함으로 하나님을 위대하시다 하리니
31이것이 소 곧 뿔과 굽이 있는 황소를 드림보다 여호와를 더욱 기쁘시게 함이 될 것이라

오늘 본문을 통해 다윗의 상황과 그 심정이 어떤지 대략 짐작할 수 있는 것 샅습니다  그리고 하나님 앞에서 다윗이 얼마나 솔직하게 기도하고 있는지도 볼수 있는 것 같습니다 .    생명책에서 지우사 의인들과 함께 기록되지 말게  해달라고 까지 합니다 .  다윗이 그때 상황이 얼마나 고통 스러웠으면  이런 기도를 올릴까  그러나 그러한 상황가운데서도  다윗은  영적인 초심을 잃지 않은 것 같습니다 .  하나님을 찬양하는 것,  무엇이 하나님을 기쁘게 해 드리는 것도 알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저께 한국에서  알고 지내는 집사님 한분이 질문을 하나 던져 주었습니다.  요즘 하나님을 기쁘게 해 드리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하나님을 기쁘게 해 드리는 걸까 ! 
이 질문으로 다시 하나님앞에서 저를  돌아보게 되기도  했습니다.  .  하나님을 기쁘게 해드리는 것은 여러가지가 있는 것 같습니다.  한 부분이라고 할지라도 오늘 말씀을 통해  다윗이 그러했던 것 처럼 하나님을 기쁘게 해 드리는 것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감사와 찬양으로 하나님을 높혀드리며 영광을 돌리는  자세를 놓치면 안되겠다 싶습니다.
최근에 컨디션이나 여러 가지로  염려될 수 있는 부분도 있지만  그 가운데 함께 하시고 모든 것을 허락해 주신 주님을 찬양하고 감사하며 오늘도 살아나가길 소망해봅니다.  하나님께 감사로  찬양할 수 있는 은혜주심에 맘 한구석이 찡합니다.

아프칸 땅을 위해 기도합니다

이사라님의 댓글

이사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비방과 수치를 당하고 능욕을 당한 다윗은 절망가운데서 부르짖으며 하나님을 찾았습니다.
원수를 갚지않고 하나님께 간구하며 모든 문제를 하나님께 맡겨드리는 그에게서 어떤 상황가운데서든지 염려하기보다 주님을 의지하는 것을 배웁니다.
절절한 기도가운데서 오히려 감사하며 하나님의 구원을  찬양하며 기쁨으로 간증하기를 하나님은 그어떤 제물보다 상한 심령을 받으시는 분이심을 고백합니다.
항상 감사하며  기뻐하며 쉬지않고 기도하는 것이 하나님께서 저희에게 두신 뜻이라는 말씀을 기억합니다.황소가 아니라 내 자신을 거룩한 산 제사로  주님께 드리는 자로 살기를 원합니다.
형식적인 믿음으로 거룩한 모양으로 사람들의 인정을 받고자하는 거품을 제하고 상한 심령으로  주님앞에 서게하소서.
오늘도 가고 오는 모든 길에 동행하시고 영광받으시기르 기도합니다.

관리자1님의 댓글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30 내가 노래로 하나님의 이름을 찬송하며 감사함으로 하나님을 위대하시다 하리니 31이것이 소 곧 뿔과 굽이 있는 황소를 드림보다 여호와를 더욱 기쁘시게 함이 될 것이라
비방, 수치, 능욕 (reproach, shame, dishonor) 가운데 온전히 인내할 수 있을지 장담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을 부정하거나 하나님을 떠나게 될 것 만 같은 연약한 믿음을 고백합니다. 오늘 시편에서는 하나님이 아시고 계심을 선포합니다. 갖은 고난을 받으시고 십작에서 돌아가신 예수님의 그림자가 남는 장면처럼 하나님 때문에, 순결을 지키기 위해, 믿음을 지키기 위해 당하는 이런 고난은 하나님께서 돌보시고 계십니다. 하나님을 부정하는 자들은 배부르고, 평안 해 보이고, 형통해 보이지만 그거싱 그들의 올무가 되고 덫이 되어 눈이 멀어 하나님의 심판을 깨닫지 못하게 됩니다. 결국 하나님의 생명책에 기록될 수 없습니다.
마음이 상한자, 가난한자, 불쌍히 여김을 받은자가 드리는 노래가, 하나님을 찬송하는 것이 더욱 하나님을 기쁘시게 한다는 고백이 큰 위로가 됩니다. 곤고한 자, 하나님을 찾는자가 비로소 마음에 새 힘을 얻고 온 자연과 만물이 하나님을 높이는  영광을 보게됩니다. 그렇게 믿음의 자손들이 대를 이어 하나님을 여영원히 사랑하게 될 것을 고백하게 됩니다.
마음이 짓눌리고 희망이 없어 보일 때 더욱 하나님을 찾으며 노래하는 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마음을 담아 하나님을 찬양하는 하루가 되게 하소서, 절망가운데 있는 형제자매를 위해 기도하고 소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하루가 되게 하소서. 세상의 화려함에 시야를 빼앗기지 않고 마음을 지키는 하루가 되게 하소서. 나의 모든 처지를 아시는 하나님을 찬양하며 그 백성을 승리로 인도하시는 사랑을 높여드립니다!

신정애님의 댓글

신정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30. 내가 노래로 하나님의 이름을 찬송하며 감사함으로 하나님을 위대하시다 하리니 31. 이것이 소  곧 뿔과 굽이 있는 황소를 드림보다 여호와를 더욱 기쁘시게 함이 될 것이라. 아멘
형식에 지나지 않는 가증한 마음과 예물 보다 어떠한 상황 가운데에서도 주님을 찬양하며 기도하는 다윗을 하나님께서 인정하시고 승리를 주셨음을 믿습니다.


교회소개 About Church 개인정보취급방침 Privacy Statement 서비스이용약관 Terms of Service Copyright © jiguchonchurch.org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To top

Southern Baptist Convention Arizona Global Baptist Church
536 E. Fillmore St., Tempe, AZ 85288 / T. (48O) 442-7329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Mobile Edi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