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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티나누기 Quiet Time

03.22 레위기 Leviticus 13:40 - 1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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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2-03-22 01:45 조회 Read9,872회 댓글 Reply3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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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설/말씀 듣기    해설보기  English Edition   

본문의 중심내용

머리와 이마에 발생하는 ‘피부병’(히. 짜라아트)에 이어 의복과 집에 있는 물건의 표면에 발생하는 ‘악성 곰팡이’(히. 짜라아트) 문제를 다룹니다. 


[ 레위기 13:40 - 13:59 ] (찬송274장)

대머리와 악성 피부병 

40누구든지 그 머리털이 빠지면 그는 대머리니 정하고 41앞머리가 빠져도 그는 이마 대머리니 정하니라 42그러나 대머리나 이마 대머리에 희고 불그스름한 색점이 있으면 이는 나병이 대머리에나 이마 대머리에 발생함이라 43제사장은 그를 진찰할지니 그 대머리에나 이마 대머리에 돋은 색점이 희고 불그스름하여 피부에 발생한 나병과 같으면 44이는 나병 환자라 부정하니 제사장이 그를 확실히 부정하다고 할 것은 그 환부가 그 머리에 있음이니라 45나병 환자는 옷을 찢고 머리를 풀며 윗입술을 가리고 외치기를 부정하다 부정하다 할 것이요 46병 있는 날 동안은 늘 부정할 것이라 그가 부정한즉 혼자 살되 진영 밖에서 살지니라


 사물에 생긴 악성 곰팡이 

 47만일 의복에 나병 색점이 발생하여 털옷에나 베옷에나 48베나 털의 날에나 씨에나 혹 가죽에나 가죽으로 만든 모든 것에 있으되 49그 의복에나 가죽에나 그 날에나 씨에나 가죽으로 만든 모든 것에 병색이 푸르거나 붉으면 이는 나병의 색점이라 제사장에게 보일 것이요 50제사장은 그 색점을 진찰하고 그것을 이레 동안 간직하였다가 51이레 만에 그 색점을 살필지니 그 색점이 그 의복의 날에나 씨에나 가죽에나 가죽으로 만든 것에 퍼졌으면 이는 악성 나병이라 그것이 부정하므로 52그는 그 색점 있는 의복이나 털이나 베의 날이나 씨나 모든 가죽으로 만든 것을 불사를지니 이는 악성 나병인즉 그것을 불사를지니라

 

 사물에 생긴 악성 곰팡이의 재검 

 53그러나 제사장이 보기에 그 색점이 그 의복의 날에나 씨에나 모든 가죽으로 만든 것에 퍼지지 아니하였으면 54제사장은 명령하여 그 색점 있는 것을 빨게 하고 또 이레 동안 간직하였다가 55그 빤 곳을 볼지니 그 색점의 빛이 변하지 아니하고 그 색점이 퍼지지 아니하였으면 부정하니 너는 그것을 불사르라 이는 거죽에 있든지 속에 있든지 악성 나병이니라 56빤 후에 제사장이 보기에 그 색점이 엷으면 그 의복에서나 가죽에서나 그 날에서나 씨에서나 그 색점을 찢어 버릴 것이요 57그 의복의 날에나 씨에나 가죽으로 만든 모든 것에 색점이 여전히 보이면 재발하는 것이니 너는 그 색점 있는 것을 불사를지니라 58네가 빤 의복의 날에나 씨에나 가죽으로 만든 모든 것에 그 색점이 벗겨졌으면 그것을 다시 빨아야 정하리라 59이는 털옷에나 베옷에나 그 날에나 씨에나 가죽으로 만든 모든 것에 발생한 나병 색점의 정하고 부정한 것을 진단하는 규례니라


[ Leviticus 13:40 - 13:59 ]

40“If a man’s hair falls out from his head, he is bald; he is clean.41 And if a man’s hair falls out from his forehead, he has baldness of the forehead; he is clean.42 But if there is on the bald head or the bald forehead a reddish-white diseased area, it is a leprous disease breaking out on his bald head or his bald forehead.43 Then the priest shall examine him, and if the diseased swelling is reddish-white on his bald head or on his bald forehead, like the appearance of leprous disease in the skin of the body,44 he is a leprous man, he is unclean. The priest must pronounce him unclean; his disease is on his head.45 “The leprous person who has the disease shall wear torn clothes and let the hair of his head hang loose, and he shall cover his upper lip and cry out, ‘Unclean, unclean.’46 He shall remain unclean as long as he has the disease. He is unclean. He shall live alone. His dwelling shall be outside the camp.47 “When there is a case of leprous disease in a garment, whether a woolen or a linen garment,48 in warp or woof of linen or wool, or in a skin or in anything made of skin,49 if the disease is greenish or reddish in the garment, or in the skin or in the warp or the woof or in any article made of skin, it is a case of leprous disease, and it shall be shown to the priest.50 And the priest shall examine the disease and shut up that which has the disease for seven days.51 Then he shall examine the disease on the seventh day. If the disease has spread in the garment, in the warp or the woof, or in the skin, whatever be the use of the skin, the disease is a persistent leprous disease; it is unclean.52 And he shall burn the garment, or the warp or the woof, the wool or the linen, or any article made of skin that is diseased, for it is a persistent leprous disease. It shall be burned in the fire.53 “And if the priest examines, and if the disease has not spread in the garment, in the warp or the woof or in any article made of skin,54 then the priest shall command that they wash the thing in which is the disease, and he shall shut it up for another seven days.55 And the priest shall examine the diseased thing after it has been washed. And if the appearance of the diseased area has not changed, though the disease has not spread, it is unclean. You shall burn it in the fire, whether the rot is on the back or on the front.56 “But if the priest examines, and if the diseased area has faded after it has been washed, he shall tear it out of the garment or the skin or the warp or the woof.57 Then if it appears again in the garment, in the warp or the woof, or in any article made of skin, it is spreading. You shall burn with fire whatever has the disease.58 But the garment, or the warp or the woof, or any article made of skin from which the disease departs when you have washed it, shall then be washed a second time, and be clean.”59 This is the law for a case of leprous disease in a garment of wool or linen, either in the warp or the woof, or in any article made of skin, to determine whether it is clean or uncle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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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Reply List

홍민택님의 댓글

홍민택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45 나병 환자는 옷을 찢고 머리를 풀며 윗입술을 가리고 외치기를 부정하다 부정하다 할 것이요 46 병 있는 날 동안은 늘 부정할 것이라 그가 부정한즉 혼자 살되 진영 밖에서 살지니라

구약시대 당시 나병환자는 공동체로부터 철저히 분리되었습니다. 원칙적으로는 진영 밖에서 혼자서 지내야만 했습니다. 혹시라도 먹을것을 구하거나 중요한 일 때문에 사람들에게 온다면 큰소리로 '나는 부정하다' 라고 외쳐야만 했습니다. 동네 아이들은 겁에 떨면서 돌맹이를 나병환자에게 던졌을 것입니다.
만약에 구약성경의 거룩함의 서열을 정한다면 이스라엘 진영의 정 중앙에는 하나님의 성소가 있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성막 주변에는 거룩한 제사장들이 있고, 그다음 정결한 유대인 남자들이 있고, 유대인 여자들이 있고, 좀더 떨어져서는 외국인과 나그네가 있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나병 환자들은 동네 개들 보다더 더 멀리 떨어져 있어야만 했을 것입니다. 이것이 인간의 죄의 현실, 거룩하지 못한 죄인이 처한 상황입니다.
진영을 벗어나 멀리 떨어진곳, 혼자서만 지내야만 하는곳, 아무도 돌봐주지 않고 아무도 기억해 주지 않는곳 그곳에 나병환자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모습이 바로 예수님을 알기전의 나의 모습 이었음을 깨닫습니다. 예수님은 가장 거룩하지 않았던 곳으로 홀로 외로이 있는 나를 찾아 오셔서 나를 구원해 주셨습니다. 자기 힘으로 부정한 문제를 해결할수 없는것처럼 죄의 문제를 해결할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사랑의 주님이 찾아오셔서 생명을 주시기 위해 귀한 생명을 버리셨습니다. 그리고 거룩하게 만들어주셨습니다. 할렐루야!

황재랑님의 댓글

황재랑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의복이나 씨 , 가죽들에 생긴  곰팡이 들 조차  어떻게 처리하고 절차들을 거쳐야 하는지  하나님은 섬세하게 알려주셨네요 .  작은 곰팡이하나를  그대로 두었을때  옷이든 벽이든 어느새 더 넓게 퍼지고  끍어내거나 씻어내거나 버려야할 상황까지 올때가 있었습니다 . 한국에서 습기가 많은  장마시기는 곰팡이와의 전쟁이였 던 걸로 기억납니다.  .
 작은 곰팡이 같은 죄를 그대로 두었을 때  점점 더 번져서 더 큰  범위의 곰팡이  같이 죄가  크게 번져 버리는 경우들도 있음을 봅니다  . 작은 곰팡이가 악성곰팡이로 번져가지 않게 여러 방법을 쓰듯이  내 속에 꿈틀거리는 죄가 있는지  면밀히 살펴보고  작은 곰팡이 같은 죄가 더  크고, 악성 곰팡이, 더 큰 죄로 번져나가지 않도록 허락해 주신  삶속에  저의 잘못들이 있는지 점검하며 회개할 줄 아는 자가 되길 원합니다 .오늘도 하나님이 원하시는 거룩함을 묵상케 해 주시고  삶을  살아나갈 수 있는 은혜를 주심을 감사합니다 .

이아브라함님의 댓글

이아브라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44이는 나병 환자라 부정하니 제사장이 그를 확실히 부정하다고 할 것은 그 환부가 그 머리에 있음이니라 45나병 환자는 옷을 찢고 머리를 풀며 윗입술을 가리고 외치기를 부정하다 부정하다 할 것이요 46병 있는 날 동안은 늘 부정할 것이라 그가 부정한즉 혼자 살되 진영 밖에서 살지니라...

대머리는 단순히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이므로 그것을 부정하게 여기지 아니하십니다.
선지자 엘리사는 심한 대머리이었는데 이를 희롱하던 젊은 아이들 42명이 죽임을 당한 적이 있습니다.( 왕하2:23-25)
그러나 이마에 색점이 있는 것은 문둥병이므로 특별한 격리를 명하셨습니다.
그들은 머리를 풀고, 옷을 찟고, 웃 입술을 가리고 "부정하다, 부정하다" 고 외쳐야 합니다.
- 머리를 푸는 것은 죄인이라는 고백이며,
- 옷을 찣는 것은 저주 받은 것에 대한 감정표현이며
- 웃입술을 가리는 것은 죄인이므로 큰 소리를 내지 못하게 하신듯 여겨집니다.
그뿐 아니라 문둥병자는 저주를 받아 부정한 자로서 진영 밖으로 쫓겨나서 홀로 살아야 했습니다. 
당시 문둥병은 저주를 받은 자의 상징이라고 알려졌으므로 그 모습은 상상만해도 끔찍합니다.
모세의 누나인 미리암이 하나님의 종 모세를 비방하자 곧 문둥병이 발하였던 역사가 있습니다. (미 12:9-10)

문둥병자는 오늘날 죄인의 영적인 모습에 대한 실물교훈이라고 생각됩니다.
아담으로 부터 비롯된 죄에 오염된 인생은 문둥병자와 같이 하나님 앞에 부정한 자이며 버려진 존재입니다.
이것은 주님을 믿기 전 세상에서 고독하게 벼려졌던 우리들 자신의 모습입니다.
예수님의 보혈의 은혜로 그토록 참혹한 죄를 용서 받음으로 나음을 입어 하나님의 권속으로 회복되었습니다.
그것이 유일한 구원의 길이며 최고의 축복입니다. 할렐루야!
이제는 이 구원의 복음을 아직도 영적인 문둥병 상태에 있는 인생들에게 우리의 입으로 전해야 합니다.
우리의 전도로 인하여 부정한 죄인이 정결한 하나님의 신부가 되는 역사가 일어나기를 기도합니다.

* Avondale 성경공부반에 은혜로 동행하시는 성령님을 찬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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