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26 히브리서 He 13:18 - 13:25 > 큐티나누기 Quiet Time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큐티나누기 Quiet Time

07.26 히브리서 He 13:18 - 13:25

페이지 정보

Author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2-07-26 00:21 조회 Read8,705회 댓글 Reply5건

본문

해설/말씀 듣기    해설보기  English Edition   

본문의 중심내용

저자는 자신이 선한 양심으로 사역한 것을 상기시키며 다시 재회할 수 있도록 기도를 당부합니다. 그리고 그들을 위해서도 하나님께 기도한 후 문안을 전합니다. 


[ 히브리서 13:18 - 13:25 ] (찬송393장)

우리를 위하여 기도하라 

18우리를 위하여 기도하라 우리가 모든 일에 선하게 행하려 하므로 우리에게 선한 양심이 있는 줄을 확신하노니 19내가 더 속히 너희에게 돌아가기 위하여 너희가 기도하기를 더욱 원하노라


 성도들을 위한 기도

20양들의 큰 목자이신 우리 주 예수를 영원한 언약의 피로 죽은 자 가운데서 이끌어 내신 평강의 하나님이 21모든 선한 일에 너희를 온전하게 하사 자기 뜻을 행하게 하시고 그 앞에 즐거운 것을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 가운데서 이루시기를 원하노라 영광이 그에게 세세무궁토록 있을지어다 아멘

 

 교제와 문안 

22형제들아 내가 너희를 권하노니 권면의 말을 용납하라 내가 간단히 너희에게 썼느니라 23우리 형제 디모데가 놓인 것을 너희가 알라 그가 속히 오면 내가 그와 함께 가서 너희를 보리라 24너희를 인도하는 자들과 및 모든 성도들에게 문안하라 이달리야에서 온 자들도 너희에게 문안하느니라


 축복의 기도

 25은혜가 너희 모든 사람에게 있을지어다


[ Hebrews 13:18 - 13:25 ]

18Pray for us, for we are sure that we have a clear conscience, desiring to act honorably in all things.19 I urge you the more earnestly to do this in order that I may be restored to you the sooner.20 Now may the God of peace who brought again from the dead our Lord Jesus, the great shepherd of the sheep, by the blood of the eternal covenant,21 equip you with everything good that you may do his will, working in us that which is pleasing in his sight, through Jesus Christ, to whom be glory forever and ever. Amen.22 I appeal to you, brothers, bear with my word of exhortation, for I have written to you briefly.23 You should know that our brother Timothy has been released, with whom I shall see you if he comes soon.24 Greet all your leaders and all the saints. Those who come from Italy send you greetings.25 Grace be with all of you. 


Who is God like?

Thinking & Understanding


The writer of Hebrews follows up a request for prayer with a prayer for the believers. He prays for the believers to be made whole so that they may carry out God’s will and for works that are pleasing to God to be carried out within the community. When believers demonstrate acts of faith, God will respond with good works (vv. 18-22). Finally, the writer relays the news of Timothy’s release and reveals his plan to visit the readers of his letter before ending the letter with a final greeting and prayer of blessing (vv. 23-25). 


What lesson is God teaching me?


Vv. 18-21 It is the duty of believers to pray for one another. In particular, leaders must pray for their congregation and believers must pray for their leaders. The content of those prayers does not differ. Both must pray for the other to carry out God’s will and be perfected in God. Let’s examine our prayers to ensure they are not earthly prayers aimed towards fulfilling our greed and that we are not neglecting to pray for others. 


Vv. 22-25 We must express our love and interest in one another. The writer of Hebrews states that his letter is ‘brief’ despite the considerable length of his letter. An entire book would not have been enough for him to fully convey his heart. Is there anyone in your community that needs your attention? Spreading love and encouragement is the task that we have been entrusted with today. 


Prayer


Lord, direct my interest toward my neighbours and let my interest extend into works that accomplish your will.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Reply List

Miyoung Son님의 댓글

Miyoung Son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22 I appeal to you, brothers, bear with my word of exhortation, for I have written to you briefly.
22형제들아 내가 너희를 권하노니 권면의 말을 용납하라 내가 간단히 너희에게 썼느니라.

권면의 말, the words of exhortation.
나의 마음 상태에 따라 참 듣기 싫은 말일 수도 있는것 같다, 특히 내가 싫어 하는 사람이 하는 소리는 무슨 말도 듣기 싫은 법이다.
영어 사전에 exhortation 을 찾아보니 empathy 감정이입 을 가지고 하는 충고라고 씌여있고, 특별히 성경적 의미로 더 많이 사용되고 있음을 발견한다.

이 고급진 단어, 권면, 나는, 우리 가족은, 우리 교회는, 이 단어를 어떻게 적용하고 살고 있는가?
하루를 시작하며 주시는 히브리서 저자의 이 말씀이 깊게 다가온다.

주님,
권면의 말을 듣기에 용기를 주시고,
권면을 말을 하기에 동병상련의 긍휼의 마음을 먼저 주시옵소서.
이리하여 “ 모든 선한 일에 너희를 온전하게 하사 자기 뜻을 행하게 하시고 그 앞에 즐거운 것을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 가운데서 이루시기를 원하노라”
하신 말씀을 이루어가는 하루 되기를 소망합니다.

황재임님의 댓글

황재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20양들의 큰 목자이신 우리 주 예수를 영원한 언약의 피로 죽은 자 가운데서 이끌어 내신 평강의 하나님이21모든 선한 일에 너희를 온전하게 하사 자기 뜻을 행하게 하시고 그 앞에 즐거운 것을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 가운데서 이루시기를 원하노라 영광이 그에게 세세무궁토록 있을지어다 아멘

우리  자신의 힘으로 모든선한일에 온전함으로 하나님뜻을 행함이 아니여서  참 다행입니다. 우린 그럴수도 없는 존재임을 알기에, 바울의 기도가 곧  얼마나 우리에게 필요한 기도인지 되새기게 됩니다. 예수그리스도를 우리의 영원한 목자로 보내주신  바로 그 크신 하나님께서 친히 우리를 온전케하셔서 당신의 뜻을 이루셔서 영광받으시길 원합니다. 저의 삶에도 하나님의 다듬질을 통해 하나님일에 바르게 쓰임받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이 되길 기도합니다.

이아브라함님의 댓글

이아브라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20양들의 큰 목자이신 우리 주 예수를 영원한 언약의 피로 죽은 자 가운데서 이끌어 내신 평강의 하나님이 21모든 선한 일에 너희를 온전하게 하사 자기 뜻을 행하게 하시고 그 앞에 즐거운 것을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 가운데서 이루시기를 원하노라 영광이 그에게 세세무궁토록 있을지어다 아멘

히브리서 기자는 마지막으로 예수님의 언약의 피의 은혜에 의탁하여 하나님께 기도합니다.
- 모든 선한 일에...
  성경에서 선하다는 것은 인간적, 세상적 기준의 선이 아니라 하나님의 성품에 합당한 것을 뜻합니다.
  그러므로 모든 선한 일에 온전하게 하사 라는 것은 하나님의 일을 행하기에 합당한 자세를 뜻합니다.

-.자기 뜻을 행하게 하시고...
  하나님의 섭리는 태초 이전부터 계획하신 하나님의 뜻을 성도를 통해서 성취시는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의 기도는 우리의 소원이나 뜻을 이루는 것이 아니라 우리를 통해서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이것이 분명하지 않으면 그리스도인이 드리는 기도 역시 미신의 기도나 다름이 없게 됩니다.
  성도의 기도는 하나님의 능력을 통해서 나의 소원을 이루는 것이 아니라, 지극히 무익한 나를 통해서라도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 지는데 있습니다.

- 그 결과 하나님께서 절거워하시는 일이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 가운데서 이루어지게 됩니다.
  하나님께는 큰 영광이 되고 우리 가운데는 은혜와 보람이 되는 것이 그리스도인의 삶과 기도의 열매입니다.

사랑하시는 주님,
저의 기도의 내용을 다시금 세밀하게 점검하도록 가르쳐 주시니 감사합니다.
헛된 인간적 욕심과 세상의 풍조를 따라 구하지 않고 오직 하나님을 즐거우시게 하기를 소원합니다.
오늘 저희들의 결혼 47주년을 맞이하기 까지 은혜과 긍휼로 저희들을 인도해 주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하나님께서 귀한 태의 열매를 주셨고 또 사역의 염매를 풍성하게 맺도록 인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들이 끝날까지 오직 주님의 즐거움을 위해서 영광스럽게 사용 받는 그릇이 되기를 소원하며 기도합니다. 
아내의 수고고 헌신과 눈물과 인내를 주님께서 귀하고 사용하셨아오니 위로와 평강으로 채워주소서, 주님...

관리자1님의 댓글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25 은혜가 너희 모든 사람에게 있을지어다 Grace be with all of you.

기도란 무엇인가? 나의 고집, 바램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뜻을 깨달아 순종하게 용기와 지혜를 구하는 일. 기도해야한다는 것은 하나님 뜻이 어디에 있는지 구별하여 순종하기위함임을 배웁니다. 특히 믿음의 공동체,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순종하고 감당하는 자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양들의 큰 목자 예수님은 하나님의 언약의 피라고 되어 있습니다. 유월절 처럼 하나님의 구원을 얻기 위한 유일한 방법은 예수님의 피를 의지하는 것 밖에 없음을 고백합니다. 그 하나님이 우리를 모든 선한일 (하나님의 일)에 온전(준비)하게 하시고 그 뜻 (하나님의 의)을 행하십니다. 또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믿음, 영혼구원)을 예수님을 통하여 우리 안에서 이루시기를 원하십니다. 이 것이 하나님의 영광임을 믿습니다. 아멘!

마지막 당부로, 공동체 교제에 권면의 말을 용납할것을 당부합니다. 믿음의 권면 하는자, 받는자의 자세를 가르쳐 주십니다. 그러면서 은혜가 있기를 축복 합니다. 은혜없이 하는 권면은 감정에 치우치거나 피상적으로 이루어질 것 같습니다. 세상적인 권면과는 다른 믿음 안에서의 권면은 전적인 하나님의 은혜를 아는것 필요합니다. 은혜충만 = 성령충만이 아닐까, 성령충만하도록 기도와 말씀교제에 부지런히 깨어 있기를 다짐합니다. 권면은 하나님 안에서 은혜 가운데 하고 받을 수 있는 겸손한 자가 되게 하소서.

교회 및 나의 가족에게 은혜가운데 권면하고 구하기. (기도부탁하기)

손기일님의 댓글

손기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믿음의 공동체는 서로를 위해 기도합니다. 권면의 말로 서로를 세워 나갑니다. 그리고 만나기를 고대합니다. 주님의 뜻이 함께 하는 형제 자매를 통해 온전해 지기를 바랍니다. 진심어린 충고가 비난으로 들리고 방어적인 자세로 바뀌어 가면 관계가 힘들어 집니다.  나는 열린 마음으로 다른 형제 자매의 말을 듣고 받아들이는가 생각해 봅니다.


교회소개 About Church 개인정보취급방침 Privacy Statement 서비스이용약관 Terms of Service Copyright © jiguchonchurch.org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To top

Southern Baptist Convention Arizona Global Baptist Church
536 E. Fillmore St., Tempe, AZ 85288 / T. (48O) 442-7329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Mobile Edi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