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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망이 있는 애통함, Hopeful Lament [ 예레미야 애가 3:49 - 3:5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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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 이아브라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8-08-09 21:35 조회 Read8,869회 댓글 Reply4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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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후 2018년 8월 10일 금요일
소망이 있는 애통함, Hopeful Lament [ 예레미야 애가 3:49 - 3:58 ] - 찬송가 543 장
여호와여 내가 심히 깊은 구덩이에서 주의 이름을 불렀나이다,(예레미야애가 3:55)

바하마의 수도 나소에 있는 클리프톤 헤리티지 국립공원을 방문하면 역사의 한 슬픈 시대를 다시 보게 됩니다. 육지와 바다가 만나는 곳에서 돌계단으로 절벽을 오르게 되어 있습니다. 18세기에 노예들이 배에 실려 바하마로 끌려오면 이 계단으로 올라가 가족들을 뒤로 한 채 비인간적인 삶을 살기 시작했던 것입니다. 그 정상에는 노예들의 기림비가 있습니다. 삼나무들에 새겨진 여인의 형상들은 바다를 향해 그 건너에 있는 고국과 잃어버린 가족들을 보고 있습니다. 조각들마다 노예 선장의 채찍을 맞아 생긴 상처가 새겨져 있습니다.
잃은 것들을 슬퍼하고 있는 여인의 조각상들은 나에게 이 세상에 불의와 망가진 체계가 있다는 것을 인정하고 애통해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일깨워줍니다. 애통해하는 것은 우리에게 희망이 없다는 뜻이 아니라 오히려 하나님께 정직하게 서는 한 방법입니다. 그것은 우리 그리스도인들에게는 익숙한 자세가 되어야 합니다. 시편 가운데 대략 40퍼센트가 애통의 시편이며, 예레미야애가에서는 하나님의 백성들이 적의 침략으로 그들의 도시가 파괴된 후 하나님을 향해 울부짖고 있습니다(3:55).
고통스런 현실 앞에 애통해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며, 고통과 환난의 상황 에서 하나님과 연결시켜줍니다. 궁극적으로 애통함 속에는 희망이 있습니다. 옳지 않은 것에 대해 애통해할 때 우리 자신이나 다른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변화를 추구하게 됩니다.
그리고 바로 그것이 나소에 있는 조각 정원이 “창세기”라는 이름을 갖게 된 이유입니다. 애통의 장소가 새로운 시작을 뜻하는 장소가 된 것입니다.

* 하나님께서 우리의 애통의 시절을 통해 새로운 일을 시작하실 것을 신뢰할 수 있다.

49 내 눈에 흐르는 눈물이 그치지 아니하고 쉬지 아니함이여
50 여호와께서 하늘에서 살피시고 돌아보실 때까지니라
51 나의 성읍의 모든 여자들을 내 눈으로 보니 내 심령이 상하는도다
52 나의 원수들이 이유없이 나를 새처럼 사냥하는도다
53 그들이 내 생명을 끊으려고 나를 구덩이에 넣고 그 위에 돌을 던짐이여
54 물이 내 머리 위로 넘치니 내가 스스로 이르기를 이제는 멸절되었다 하도다
55 여호와여 내가 심히 깊은 구덩이에서 주의 이름을 불렀나이다
56 주께서 이미 나의 음성을 들으셨사오니 이제 나의 탄식과 부르짖음에 주의 귀를 가리지 마옵소서
57 내가 주께 아뢴 날에 주께서 내게 가까이 하여 이르시되 두려워하지 말라 하셨나이다
58 주여 주께서 내 심령의 원통함을 풀어 주셨고 내 생명을 속량하셨나이다


August 10, 2018 Friday
A Hopeful Lament [ Lamentations 3:49 - 3:58 ] - hymn 543
From the bottom of the pit, I prayed to you, LORD.(Lamentations 3:55)

To visit Clifton Heritage National Park in Nassau, Bahamas, is to revisit a tragic era in history. Where the land meets the water, stone steps lead up a cliff. Slaves brought to the Bahamas by ship in the eighteenth century would
ascend these steps, often leaving family behind and entering a life of inhumane treatment. At the top,
there is a memorial to those slaves. Cedar trees have been carved into the shapes of women looking out to sea toward the homeland and family members they’ve lost. Each sculpture is scarred with marks of the slave captain’s whip.
These sculptures of women mourn-
ing what they’ve lost remind me of the importance of recogniz- ing the injustices and broken systems in the world, and lamenting them. Lamenting does not mean that we are without hope; rather, it’s a way of being honest with God. It should be a familiar posture for Christians; about forty percent of the Psalms are psalms of lament, and in the book of Lamentations, God’s people cry out to Him after their city has been destroyed by invaders (3:55).
Lament is a legitimate response to the reality of suffering, and it engages God in the context of pain and trouble. Ultimately, lament is hopeful: when we lament what is not right, we call ourselves and others to be active in seeking change.
And that’s why the sculpture garden in Nassau has been named “Genesis”—the place of lament is recognized as the place of new beginnings. AMY PETERSON

* We can trust God to bring something new out of our seasons of lament.

49 and they won't stop
50 until the LORD looks down from heaven and helps.
51 I am horrified when I see what enemies have done to the young women of our city.
52 No one had reason to hate me, but I was hunted down like a bird.
53 Then they tried to kill me by tossing me into a pit and throwing stones at me.
54 Water covered my head-- I thought I was gone.
55 From the bottom of the pit, I prayed to you, LORD.
56 I begged you to listen. "Help!" I shouted. "Save me!" You answered my prayer
57 and came when I was in need. You told me, "Don't worry!"
58 You rescued me and saved my lif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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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Reply List

관리자1님의 댓글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애통함으로 적을 대하는 방법이 성경적이라는 것을 알게됩니다.
분노가 아니라 애통함으로 하나님 아버지께 나아가는 것이 문제 해결의 시작이라는 것.
그 공격에 맞서거나 위압하려는 시도를 하는게 본성이지만, 보이지 않는 저항...
하나님께 애통해 하는자에게 복을 주시고 위로 해 주신다고 말씀 하십니다.
내 안에 애통함은 없고 분노와 애증만 있지 않은지 점검해봅니다.
기도 시간을 통해 애통해 하며, 간절히 부르짖으며 하나님의 도우심을 간구하고, 소망이 하나님께만 있다는 것을 선포하며 인내하고, 기다리고, 주신 말씀대로 순종하는 훈련을 더욱 하겠습니다.

이아브라함님의 댓글

이아브라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여호와여 내가 심히 깊은 구덩이에서 주의 이름을 불렀나이다 ......

예레미야는 안팎으로 둘러쌓인채 고통을 당한 선지자입니다.
외적으로 부터 자기의 백성들이 당하는 것을 감내해야했고 동족으로 부터 오는 피박 또한 만만치 않았습니다.

이는 그야말로 심히 깊은 구덩이에 빠진 것이며 그 위에 돌을 던진바 된 형국입니다.
그는 인간으로서는 전혀 가망이 없는 한계상황에서 주님의 이름을 부릅니다.

주님의 백성들에게는 심히 애통하며 주님의 이름을 불러 간구할 때가 new chapter 의시작입니다.
"애통하는 자는 복이 있다." 고 주님께서 일찌기 선포하셨지요.

주님께서 십자가에서 운명하시기 전에 "엘리 엘리 라마 사박다니" 라고 절규(애통) 하셨습니다.
이것은 비극의 끝이 아니라 인류구원의 완성이며 부활의 생명의 시작이었던 것입니다.

이제 곧 필연적으로 다가올 죽음이라는 실체를 생각해 봅니다.
그것은 내 인생의 끝이 아니라 영원한 천국의 새로운 시작이기에 당당하게 기다립니다.

급체이었는지,세균의 감영이었는지 모르지만 어제 저녁부터 온 밤을 고통중에 보냈습니다.
평소 건강할 때에 진정으로 감사하지 못했던 기억과 함께 죄송한 마음으로 부르짖는 밤이었습니다.

주님,
나의 죄에 대해서, 다른이들의 아픔에 대해서, 주님의 교회에 대해서 진솔하게 애통하는 마음을 주소서.
그리하여 빛나는 새로운 단원을 열어주시고 주님께서 영광 받으소서.........

이사라님의 댓글

이사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애통하는 자의 기도를 들으시는 하나님께 모든 소망이 있습니다.
죽음과 같은 어둠의 세력 앞에 능히 승리할 수있는 길을 우리 주님은 열어놓으셧습니다.
나의 힘이 되시고 구원이 되시는 주님앞에 오늘도 엎드리게하시니  감사합니다.
형제자매를 위한 애통하는 마음을 더하여주시고 상한 마음으로 더욱 기도에 힘쓰기를  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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