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을 보게 됨, SEEING SALVATION [ 누가복음 3:1 - 3:6 ] - 찬송가 534 장 > 큐티나누기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큐티나누기

구원을 보게 됨, SEEING SALVATION [ 누가복음 3:1 - 3:6 ] - 찬송가 534 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1 작성일20-03-25 21:43 조회45회 댓글5건

본문

주후 2020년 3월 26일 목요일
구원을 보게 됨, SEEING SALVATION [ 누가복음 3:1 - 3:6 ] - 찬송가 534 장
모든 사람이 하나님의 구원을 보게 될 것이다 [누가복음 3:6, 새번역]

쉰 셋의 나이에 소냐가 마지막으로 기대한 것은 자신의 사업과 나라를 버리고 새로운 땅으로 떠나는 망명 신청자들과 합류하는 것이었습니다. 갱단이 그의 조카를 살해하고 열일곱 살 난 아들을 그 갱단에 강제로 끌어들이려 하자, 소냐는 탈출하는 것이 유일한 선택이라고 느꼈습니다. 소냐는 말했습니다. “하나님께 기도합니다 필요하다면 뭐라도 하겠습니다. [아들과 내가] 굶어 죽지 않기 위해 어떤 일이든 하겠습니다 아들이 가방 속이나 수로에서 죽는 것보다 차라리 여기서 고생하는 게 낫겠습니다.” 성경은 소냐 모자에게, 혹은 불의나 재난을 겪은 많은 사람들에게 어떤 말을 하고 있습니까? 침례 요한이 예수님의 오심을 선포할 때, 그는 소냐와 우리에게, 그리고 이 세상에 좋은 소식을 전해주었습니다. 요한은 “주의 길을 준비하라”고 외치며(누가복음 3:4), 예수님이 오시면 하나님께서 권능으로 완벽하게 구조하실 거라고 주장했습니다. 성경은 이 구조를 ‘구원’ 이라고 부릅니다.
구원은 우리의 죄진 마음을 고치는 것과 함께 언젠가 이 세상의 모든 악을 치유하는 것을 다 포함합니다. 하나님이 바꾸시는 작업은 모든 이야기와 모든 인간 시스템을 위한 것이며, 모든 사람에게 해당됩니다. 요한은 “모든 사람이 하나님의 구원을 보게 될 것”(6절, 새번역)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리가 어떤 악을 대면하더라도,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부활은 우리가 하나님의 구원을 보게 될 것을 확신시켜줍니다. 언젠가 우리는 하나님께서 주시는 최후의 해방을 경험할 것입니다.

* 당신 삶의 어디에서 하나님의 구원을 보기 원합니까? 하나님께서 세상을 바꾸시는 일에 당신에게 어떤 역할을 맡기셨습니까?

* 하나님, 하나님은 모든 사람들이 당신의 구원을 보게 될 거라고 약속하십니다. 제가 그 약속을 붙잡습니다. 하나님의 구원과 치유를 보여주소서.

1. 디베료 황제가 통치한 지 열다섯 해 곧 본디오 빌라도가 유대의 총독으로, 헤롯이 갈릴리의 분봉 왕으로, 그 동생 빌립이 이두래와 드라고닛 지방의 분봉 왕으로, 루사니아가 아빌레네의 분봉 왕으로,
2. 안나스와 가야바가 대제사장으로 있을 때에 하나님의 말씀이 빈 들에서 사가랴의 아들 요한에게 임한지라
3. 요한이 요단 강 부근 각처에 와서 죄 사함을 받게 하는 회개의 침례를 전파하니
4. 선지자 이사야의 책에 쓴 바 광야에서 외치는 자의 소리가 있어 이르되 너희는 주의 길을 준비하라 그의 오실 길을 곧게 하라
5. 모든 골짜기가 메워지고 모든 산과 작은 산이 낮아지고 굽은 것이 곧아지고 험한 길이 평탄하여질 것이요
6. 모든 육체가 하나님의 구원하심을 보리라 함과 같으니라


March 26, 2020 Thurseday
SEEING SALVATION [ Luke 3:1 - 3:6 ] - hymn 534
All people will see God’s salvation. [ LUKE 3:6 ]

At fifty-three, the last thing Sonia expected to do was abandon her business and her country to join a group of asylum seekers journeying to a new land. After gangs murdered her nephew and tried to force her seventeen-year-old son into their ranks, Sonia felt escape was her only option. “I pray to God I will do whatever is necessary,” Sonia explained. “I will do anything so [my son and I] don’t die of hunger I prefer to see him suffer here than end up in a bag or canal.” Does the Bible have anything to say to Sonia and her son—or to so many who have suffered injustice and devastation? When John the Baptist proclaimed the arrival of Jesus, he announced good news to Sonia, to us, to the world. “Prepare the way for the Lord,” John proclaimed (LUKE 3:4). He insisted that when Jesus arrived, God would enact a powerful, comprehensive rescue. The biblical word for this rescue is salvation.
Salvation encompasses both the healing of our sinful hearts and— one day—the healing of all the world’s evils. God’s transforming work is for every story, every human system, and is available to everyone. “All people will see God’s salvation,” John said (V. 6).
Whatever evil we face, Christ’s cross and resurrection assure us we’ll see God’s salvation. One day we’ll experience His final liberation.
WINN COLLIER

* Where do you need to see God’s salvation in your life? How has God called you to be part of His transforming work on earth?

* God, You promise that all people will see Your salvation. I claim this promise. Show me Your rescue and healing.

1. In the fifteenth year of the reign of Tiberius Caesar -- when Pontius Pilate was governor of Judea, Herod tetrarch of Galilee, his brother Philip tetrarch of Iturea and Traconitis, and Lysanias tetrarch of Abilene --
2. during the high priesthood of Annas and Caiaphas, the word of God came to John son of Zechariah in the desert.
3. He went into all the country around the Jordan, preaching a baptism of repentance for the forgiveness of sins.
4. As is written in the book of the words of Isaiah the prophet: "A voice of one calling in the desert, `Prepare the way for the Lord, make straight paths for him.
5. Every valley shall be filled in, every mountain and hill made low. The crooked roads shall become straight, the rough ways smooth.
6. And all mankind will see God's salvation.'"

영어 해설/말씀 듣기 클릭

odb20200326.jpg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이아브라함님의 댓글

이아브라함 작성일

6. 모든 육체가 하나님의 구원하심을 보리라 함과 같으니라...

코로나바이러스의 침공에 온 세계가 속수무책인 상태에서 오직 치료제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미 발견했다고도 하고 앞으로 최소 일년을 더 걸릴 것이라고도 하나 완치의 길은 멀고 먼듯 보입니다.

모든 사람이 아담의 죄 가운데서 태어나 각자의 죄의 삵으로 영원한 저주의 형벌을 받았습니다.
하나님을 향한 죄의 댓가인 죽음의 문제는 인류가 결코 해결할 수 없는 천형과도 같았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그 구원의 길을 예비하시고 선지자 침례요한을 보내셔서 선포하게 하셨습니다.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님의 십자가의 보혈이 영원한 저주를 단번에 치료하는 구원의 명약이었던 것입니다.

이토록  엄청난 구원은 믿고 순종하는 모든 육체(사람)에게 차별 없이 은혜의 역사입니다.
이 멧세지를 전하는 침례요한 자신이 너무나 벅찬 나머지 이 사명에 목숨을 걸었습니다.

그 놀라운 구원의 은혜가 지극히 무익한 이 종에게도 극적으로 임하였습니다.
그리고  이 은혜의 멧세지는 저를 통해서 다른 이에게 흘러 넘쳐나고 있는 중입니다. 

주님,
주님의 선구자 침례요한과 같이 저도 생애를 바쳐 헌신하겠습니다.
주님 다시 오실 때까지, 아니 그 전에 제가 주님의 부르심을 받을 그 순간 까지 말입니다.

주님 다시 오실 때까지 나는 이 길을 가리라.
좁은 문 좁은 길 나의 십자가 지고..............

Miyoung Son님의 댓글

Miyoung Son 작성일

아멘.
하나님이 저에게 맡긴 역할에 대해 묵상하는 하루 되겠습니다.

관리자1님의 댓글

관리자1 작성일

3. 요한이 요단 강 부근 각처에 와서 죄 사함을 받게 하는 회개의 침례를 전파하니
죄의 문제의 해결은 오직 예수님을 통해서만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내 스스로 해결하려고 다른 무엇을 경험해 보려고 하지만, 진정한 회개가 없고 만족이 없고 평안이 없음을 고백합니다. 죄로 부터 자유하고 참된 기쁨을 맛보는 것은 복음을 받아들이고 예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사는 것임을 확신합니다. 삶의 문제들이 눈 앞에 닥쳐와 이 기쁨을 빼앗고 잊어버리게 하는데, 흔들리지 않는 삶의 비결은 늘 이 확신에 거하며 공격적으로 복음을 전하는 삶을 살아야 되지 않나 생각됩니다.
참된 회개만이 예수님이 누구신지를 알게되고 다시는 죄로 되돌아가지 않게 됨을 알게됩니다.
침례 요한 처럼 정확한 메시지로 복음을 받아 자유를 누리게 하는 삶처럼, 나의 삶도 그러한 명확한 메시지가 되도록 소망합니다.

이사라님의 댓글

이사라 작성일

이 세상은  권세잡은 자들에 의에 지배 받는 것같습니다.그러나 역사의 주관자는 하나님이십니다.
인생살이에 찌들리고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진정한 해결은 회개하고 구원을 받는 것임을 요한은 설파하였고 이미 하나님의구원의 계획은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하나님의 섭리속에서 구원받은 자로써 살게하심을 감사합니다.회개의 복음을 전하는 것이 영광스러운 사명임을 알고 있습니다.지헤를 주셔서 힘써 이일을 잘 감당하게 인도하소서.

황재임님의 댓글

황재임 작성일

4. 선지자 이사야의 책에 쓴 바 광야에서 외치는 자의 소리가 있어 이르되 너희는 주의 길을 준비하라 그의 오실 길을 곧게 하라
기댈곳 없고 메마른 광야같은 세상, 더욱이 현재와 같은 바이러스로인해 더 혼란한 세상에서  우리가 지금 해야하는 중요한 일은 침례요한처럼 주의 길을 준비하고 주님의 오실길을 곧게 하는것입니다.  어떻게 하는게 주의 길을 준비하고 그의 오실길을 곧게 하는것인지 생각해봅니다.
- 외치는것: 주님앞에 그분의 긍휼과 은혜를 구하고 나 자신을 포함한 가정과 교회, 세상에 하나님의 주권자되심을  외치듯 강하게 알리는것.
- 오실길을 곧게 하는것: 죄로 구부러진 생각과 하나님을 향하지 못한 온전치 못한 중심, 삶의 모습을 회개함으로 주님과의 관계를 바르게 가짐을 통해 준비할수 있는게 아닌가 묵상해봅니다.
주님 세상이 많이 어렵습니다. 탄식과 두려움이 가득차 가고 있는것 같습니다.  주님. 이땅에  예수그리스도의 사랑을 외치는 자들이 일어나게 하시고, 듣게 하시고  이땅이 주님께 돌아오게 인도해주십시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들이 두려움에 사로잡히지 않게 하시고,  병원에서나 집에서 적절한 치료를 통해 회복되게 하옵소서. 필요한 의료물자들이 잘 공급되게 하시며, 일선해서 일하는 모든 의료진들도 바이러스로부터 보호하시며  탈진하지 않게 지켜주십시요


교회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jiguchonchurch.org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Southern Baptist Convention Global Mission Church of Arizona
536 E. Fillmore St., Tempe, AZ 85281 / T. (48O) 4O1-7999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