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해주는 세계, A WORD OF PROVISION[ 시편 104:10 - 104:26 ]
페이지 정보
Author 이아브라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0-04-21 22:17 조회 Read9,330회 댓글 Reply5건관련링크
본문
공급해주는 세계, A WORLD OF PROVISION[ 시편 104:10 - 104:26 ] - 찬송가 66 장
거기에는 크고 넓은 바다가 있고 그 속에는 생물 곧 크고 작은 동물들이 무수하니이다. [시편 104:25]
마다가스카르의 한 마을에서 해삼 양식을 하는 나디아는 해삼을 채취하기 위해 새벽 2시에 양식장으로 향해야 하지만 아침 일찍 일어나는 것이 힘들지 않습니다. “양식을 하기 전에는 수입이 없어 매우 힘들었어요.” 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하지만 이제 “바다와 더불어 삶”이라는 뜻을 가진 벨론드리아크 해양 보호 프로그램을 통해 그녀는 수입이 늘어나고 안정이 되어가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그녀는 이어서 “이 프로젝트가 생겨 하나님께 너무 감사해요.”라고 말합니다.
그 프로젝트는 하나님의 창조물인 해양 생물들이 있었기에 넓은 지역에서 행해질 수 있었습니다. 시편 기자는 이렇게 우리에게 공급해 주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그가 가축을 위한 풀과 사람을 위한 채소를 자라게 하시며” (시편 104:14) 또한 “거기에는 바다가 있고 그 속에는 생물 곧 크고 작은 동물들이 무수하니이다”(25절).
하나님의 경이로운 창조물들도 또한 우리에게 공급해 준다는 사실이 참으로 놀랍습니다. 예를 들어, 하찮은 해삼도 건강한 해양 먹이사슬을 이루는데 도움을 줍니다. 더 나아가 해삼을 적절히 양식하면 나디아와 마을 사람들처럼 먹고 살 수 있는 생활비를 벌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창조물은 하나도 우연히 만들어진 것이 없습니다. 하나님은 모든 창조물을 그분의 영광과 우리의 유익을 위해 사용하십니다. 그래서 시편 기자는 “내가 평생토록 여호와께 노래하리라”(33절)고 말합니다. 우리도 하나님께서 주시는 모든 것들을 묵상하며 오늘 하나님을 찬양할 수 있습니다.
* 하나님은 어떤 방법으로 그분의 창조물을 통해 당신에게 공급하고 계십니까?
오늘 당신은 그것에 대해 어떻게 감사하시겠습니까?
* 창조주 하나님, 하나님의 크신 창조와 우리의 필요를 공급해 주시는 모든 방법들을 보며 겸손히 엎드립니다.
10. 여호와께서 샘을 골짜기에서 솟아나게 하시고 산 사이에 흐르게 하사
11. 각종 들짐승에게 마시게 하시니 들나귀들도 해갈하며
12. 공중의 새들도 그 가에서 깃들이며 나뭇가지 사이에서 지저귀는도다
13. 그가 그의 누각에서부터 산에 물을 부어 주시니 주께서 하시는 일의 결실이 땅을 만족시켜 주는도다
14. 그가 가축을 위한 풀과 사람을 위한 채소를 자라게 하시며 땅에서 먹을 것이 나게 하셔서
15.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포도주와 사람의 얼굴을 윤택하게 하는 기름과 사람의 마음을 힘있게 하는 양식을 주셨도다
16. 여호와의 나무에는 물이 흡족함이여 곧 그가 심으신 레바논 백향목들이로다
17. 새들이 그 속에 깃들임이여 학은 잣나무로 집을 삼는도다
18. 높은 산들은 산양을 위함이여 바위는 너구리의 피난처로다
24. 여호와여 주께서 하신 일이 어찌 그리 많은지요 주께서 지혜로 그들을 다 지으셨으니 주께서 지으신 것들이 땅에 가득하니이다
25. 거기에는 크고 넓은 바다가 있고 그 속에는 생물 곧 크고 작은 동물들이 무수하니이다
26. 그 곳에는 배들이 다니며 주께서 지으신 리워야단이 그 속에서 노나이다
April 22, 2020 Wednesday
A WORLD OF PROVISION [ Psalms 104:10 - 104:26 ] - hymn 66
There is the sea, vast and spacious, teeming with creatures beyond number.[ PSALM 104:25 ]
It’s 2 a.m. when Nadia, a farmer of sea cucumbers, walks into a roped-off pen in the ocean shallows near her Madagascar village to harvest her “crop.” The early hour doesn’t bother her. “Life was very hard before I started farming,” she says. “I didn’t have any source of income.” Now, as a member of a marine-protection program called Velondriake, meaning “to live with the sea,” Nadia sees her income growing and stabilizing. “We thank God that this project appeared,” she adds.
It appeared in large part because God’s creation provided what their project needs—a natural supply of sea life. In praise of our providing God, the psalmist wrote, “He makes grass grow for the cattle, and plants for people to cultivate” (PSALM 104:14). As well, “there is the sea . . . teeming with creatures beyond number—living things both large and small” (V. 25).
It’s a wonder, indeed, how God’s wondrous creation also provides for us. The humble sea cucumber, for example, helps form a healthy marine food chain. Careful harvesting of sea cucumbers, in turn, grants Nadia and her neighbors a living wage.
Nothing is random in God’s creation. He uses it all for His glory and our good. Thus, “I will sing to the Lord all my life,” says the psalmist (V. 33). We too can praise Him today as we ponder all that He provides.
PATRICIA RAYBON
* In what ways does God provide for you through His creation? How can you thank Him for that today?
* O Creator God, we’re humbled by Your vast creation and all the ways You provide for our needs.
10. He makes springs pour water into the ravines; it flows between the mountains.
11. They give water to all the beasts of the field; the wild donkeys quench their thirst.
12. The birds of the air nest by the waters; they sing among the branches.
13. He waters the mountains from his upper chambers; the earth is satisfied by the fruit of his work.
14. He makes grass grow for the cattle, and plants for man to cultivate -- bringing forth food from the earth:
15. wine that gladdens the heart of man, oil to make his face shine, and bread that sustains his heart.
16. The trees of the LORD are well watered, the cedars of Lebanon that he planted.
17. There the birds make their nests; the stork has its home in the pine trees.
18. The high mountains belong to the wild goats; the crags are a refuge for the coneys.
24. How many are your works, O LORD! In wisdom you made them all; the earth is full of your creatures.
25. There is the sea, vast and spacious, teeming with creatures beyond number -- living things both large and small.
26. There the ships go to and fro, and the leviathan, which you formed to frolic there.
영어 해설/말씀 듣기 클릭

댓글목록 Reply List
황재랑님의 댓글
황재랑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여호와여 주께서 하신 일이 어찌 그리 많은지요 주께서 지혜로 그들을 다 지으셨으니 주께서 지으신 것들이 땅에 가득하니이다
하나님은 모든 피조물들을 위해 하나하나 창조하실 때 어떻게 하면 행복해하며 즐거워할까 그리고 모든 생물체와 자연들이 조화를 이루며 기쁘게 살아나갈까 고민하시지 않았을까! 보기에 심히 좋았더라고 하셨던 말씀이 생각납니다. 그러나 우리는 하나님이 아름다운 뜻을 두시고 우리가 살아나가게 하시는데 나는 얼마나 그것에 감격하고 감사하며 살아나가고 있는지~ 오히려 이세상이 코로나에 막혀, 먹고사는것에 막혀 우리를 항해 베푸시는 하나님의 손길과 섭리와 아름답게 펼쳐놓으시고 베푸시는 은혜에 그저 무감각하게 지내고 있는지 감사함이 없는지 저부터 반성해봅니다. 그리고 회개합니다.
오늘 눈을 들어 하늘만 보아도 하나님이 펼쳐놓으신 것을 묵상믈 할 수 있는데 ... 저희를 위해 베푸신 그 사랑 ~ 오늘도 되새기며 살아갈 줄 아는 자가 되길 원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누렷으면 하는 은혜들을 감사하면서 누릴 줄 아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길 원합니다
이아브라함님의 댓글
이아브라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여호와여 주께서 하신 일이 어찌 그리 많은지요 주께서 지혜로 그들을 다 지으셨으니 주께서 지으신 것들이 땅에 가득하니이다...
하나님은 천지우주만물의 장조주이십니다.
찬세기 1,2장의 기록을 통해서 이를 잘 알 수 있습니다.
- 모든 것은 종류대로 종류대로 창조하셨습니다.
- 생육하고 번성하게 하셨습니다.
- 이 모든 것들을 사람을 위해서 창조하셨고 사람에게 주셨습니다.
- 하나님은 심히 기뻐하셨습니다.
인간은 하나님께서 주신 지혜를 따라서 땅을 정복하고 지배하고 다스리는 존재입니다.
이땅은 하나님께서 예비해 주신 수 많은 자원으로 가득합니다.
인간의 문명이라는 것은 실은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것들을 찾아낸 결과에 불과합니다.
그리고 존재하는 모든 것들은 오묘한 조직과 질서를 갖추고 운행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들은 아담의 죄로 말미암아 저주받은 상태라는 것을 명심해야합니다.
본래의 모습은 과연 얼마나 아름답고 완전했는지 에덴동산이 보여줍니다.
이 모든 것을 인간을 위하여, 나를 위하여 창조하신 하나님께 감사찬양을 드립니다.
이름없는 풀포기 하나, 오렌지 한쪽, 스쳐가는 바람 한점 그리고 저의 호흡 하나에서도 주님의 손길을 느끼게 하소서.
장차 이르게될 영원한 영광의 나라를 염두에 두고 오늘 이 하루에 주신 것들에 감사하며 충성하겠습니다.
관리자1님의 댓글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마음을 힘있게 하는 양식을 주시는 하나님, 사람과 짐승, 모든 피조물을 위해 예비하신 하나님의 깊은 뜻을 깨닫습니다. 스스로 살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손길이 필요한 존재임을 고백합니다.
나 에게 집중하지 않고 창조주 하나님만을 바라보며 소망가운데 살아가기를 기도합니다.
이사라님의 댓글
이사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기가막힌 솜씨로 천지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노란 꽇송이가 떨어져 샛노랑 카펫이 된 뒷마당를 보면서 아름다운 에덴을 창설하신 하나님의 지극한 사랑을 느낍니다.인간들을 위해 나를 사랑하사 베푸신 것이기에 ......
모든 것은 하나님으로부터 온것이 아닌지요.죄악된 세상에 살면서 힘든일을 겪어내야하는 수고와 아픔이 있지만 나의 힘이되시는 주님으로 능히 이기게 하심을 믿습니다.
내 작은 머리로 헤아릴 수없는 우주만물의 운행을 주장하시는 주님안에서 내 잔이 넘치나이다.
온전히 주님을 순종하고 감사함으로 살기를 기도합니다.
황재임님의 댓글
황재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10. 여호와께서 샘을 골짜기에서 솟아나게 하시고 산 사이에 흐르게 하사
광야의 말라있던 골짜기에 작은 샘들이라도 그곳을 통해 물이 솟아나 그 산사이에 물이 흐르게 되면 목 말라했던 많은 산짐승과 들짐승들, 새들, 가축들, 사람들까지도 목을 축일수 있게 되고 물가엔 초록잎들을 발견할수 있게됩니다.
주님의 말씀이 우리 삶가운데 샘으로 솟아나 우리 삶을 적셔주시고,
코비드로 인해 황폐해진 사람들의 삶에 주님의 말씀이 샘으로 흘러 그들에게 회복을 주시길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