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이 없다면 [ 고린도전서 15:12 - 15:19 ] > 큐티나누기 Quiet Time

본문 바로가기

큐티나누기 Quiet Time

부활이 없다면 [ 고린도전서 15:12 - 15:19 ]

페이지 정보

작성자 Author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Date20-06-24 22:28 조회 Read8,032회 댓글 Reply4건

본문

2020년 06월 25일 (목)
부활이 없다면 [ 고린도전서 15:12 - 15:19 ] (찬송162장)
본문의 중심내용
몸의 부활을 믿지 않는 고린도 성도에게, 바울은 몸의 부활을 부정하는 결과가 무엇인지 밝히고, 부활을 부인할 수 없는 이유를 제시합니다.

그리스도의 부활과 죽은 자의 부활
12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셨다 전파되었거늘 너희 중에서 어떤 사람들은 어찌하여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이 없다 하느냐 13만일 죽은 자의 부활이 없으면 그리스도도 다시 살아나지 못하셨으리라 14그리스도께서 만일 다시 살아나지 못하셨으면 우리가 전파하는 것도 헛것이요 또 너희 믿음도 헛것이며 15또 우리가 하나님의 거짓 증인으로 발견되리니 우리가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다시 살리셨다고 증언하였음이라 만일 죽은 자가 다시 살아나는 일이 없으면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다시 살리지 아니하셨으리라

그리스도의 부활과 신자의 소망
16만일 죽은 자가 다시 살아나는 일이 없으면 그리스도도 다시 살아나신 일이 없었을 터이요 17그리스도께서 다시 살아나신 일이 없으면 너희의 믿음도 헛되고 너희가 여전히 죄 가운데 있을 것이요 18또한 그리스도 안에서 잠자는 자도 망하였으리니 19만일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가 바라는 것이 다만 이 세상의 삶뿐이면 모든 사람 가운데 우리가 더욱 불쌍한 자이리라
하나님은 어떤 분입니까?

전체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리셨습니다. 하나님은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코에 불어넣어 살아 있는 존재로 만드셨습니다. 생명을 창조하신 분이기에 생명을 거둬가실 수 있고 또 다시 살리실 권한과 능력이 하나님께 있는 것은 당연합니다. 하나님은 죄로 인해 전적으로 죽은 우리를 다시 살리시기 위해 그리스도를 내어주시고 또 다시 살리셨습니다. 이 사실을 부정하는 것은 곧 우리 신앙의 정수를 부정하는 것입니다.

내게주시는교훈은무엇입니까?

12절 바울은 부활하신 그리스도를 전했지만, 고린도 성도 중에는 죽은 자의 부활을 부정하는 이들이 있었습니다. 당시 사회를 지배하던 헬라 철학에 영향을 받은 자들이 몸의 부활을 받아들이지 못한 것입니다. 그들은 그들의 사상체계에 맞게 복음을 교정했습니다. 지금도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자신의 가치관이나 정치 성향, 행동 양식에 거치지 않도록 말씀을 수정합니다. 그러나 그렇게 왜곡한 말씀으로는 하나님 나라를 이룰 수 없습니다. 말씀을 바꾸려 하지 말고 말씀에 비추어 자신을 바꿔나가는 것이 구원을 이루는 성화의 과정입니다.

13-15절 죽은 자의 부활이 없다면, 그리스도의 부활도 없을 것이고, 바울이 전한 복음도 거짓됩니다. 또 그것을 믿고 전하는 이들의 수고가 헛되며,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살리셨다는 증언도 거짓이 되고 맙니다. 이처럼 죽은 자의 부활을 부정한다면, 우리 신앙을 형성하는 모든 것이 도미노처럼 무너져내릴 것입니다. 그러나 생명을 창조하신 하나님을 믿는다면, 죽은 자의 부활을 믿지 못할 이유가 없습니다. 부활하신 그리스도께서 지금 우리 안에 역사하시니 이보다 큰 부활의 증거도 없습니다.

16-19절 부활이 없다면 우리는 여전히 죄 가운데 있을 것입니다. 만일 이 땅의 삶이 전부라면, 부활의 생명을 소망하며 나그네처럼 살았던 그리스도인들이 가장 불쌍한 사람이 될 것입니다. 앞서간 그리스도인들이 자신을 희생하며 십자가를 짊어졌던 삶을 어디에서 보상받을 수 있겠습니까? 그러나 우리 앞에 펼쳐진 창조 세계가 진실한 만큼, 부활의 생명을 약속하신 하나님도 살아계시고 진실하시니 염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기도
공동체-부활의 믿음이 흔들리지 않게 하시고, 부활의 소망으로 죄를 이기는 삶을 살게 하소서.
열방-아프리카의 레소토는 열악한 전력공급과 의료체제로 인해 국민들의 평균수명이 지속적으로 하락하여 현재 53세에 불과하다. 레소토에 의료 선교 사역이 활발히 펼쳐지도록

해설/말씀 듣기 클릭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Reply List

이아브라함님의 댓글

이아브라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그리스도께서 다시 살아나신 일이 없으면 너희의 믿음도 헛되고 너희가 여전히 죄 가운데 있을 것이요.

예수님의 부활은 하나님의 인류구원의 최고 정점이며 그리스도 신앙의 토대입니다.
만일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지 않으셨다면...
- 그리스도라는 청년은 자기 죄 때문에 죽은 자에 불과합니다.
- 하나님의 섭리라는 것 자체가 그 설자리를 잃고 무너집니다.
- 우리 인생은 결국 죽기 위해서 존재하는 허망한 것이 되고 맙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말씀대로 부활하심으로서 창조로부터 시작된 하나님의 섭리가 완성 되었습니다.
예수님은 우리 인류의 죄를 위해서 죽으셨고 또 우리를 의롭다하기 위해서 부활하셨습니다. (롬 4:25-26)
우리의 인생은 죽음으로 끝나지 않고 주님께서 약속하신 대로 부활하여 하나님과 함께 영원히 거할 것입니다.

사랑하시는 주님,
주님께서 부활하셨고 제가 그 부활에 참여할 수 있으므로 저의 인생의 존재의미가 있습니다.
영원한 부활의 영광을 위하여 잠시 있다가 없어질 이생의 삶을 바칠 수 있는 지혜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몸을 버리시고 부활하신 예수님을 찬양하며 속히 다시 오시기를 기다립니다.
마라나타...

* 오늘은 6.25 사변 70주년이 되는 날입니다.
  전쟁의 참화 속에서 다시 태어난 대한민국이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나라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이사라님의 댓글

이사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예수님의 부활의 생명력으로 매일 살게하신 은혜와 사랑을 감사합니다.
헛된 세상사에 참된 것이 무엇인지 알게하시고 썩지아니하는 새 소망을 주셨으니 이 길을 달려가겠습니다.
오늘도 주님안에서 승리하는 하루되게 도와주시옵소서.

관리자1님의 댓글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9 만일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가 바라는 것이 다만 이 세상의 삶뿐이면 모든 사람 가운데 우리가 더욱 불쌍한 자이리라
부활이란 너무도 특별한 하나님이 보여주신 구원의 소망을 알려주신것 같습니다.
죽으면 끝이 아니라 또 새로운 삶, 영생이 이어진다는 사실은 정말 믿기 힘들겠지만 예수님을 통해서 보여주심으로 그러한 방법이 가능함을 알려주셨습니다. 부활이 없다면 영생이 없고 영생을 주신 하나님이의 말씀이 거짓이 됨으로 부활에 대한 믿음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보여줍니다.
이 세상만 잘 살고 가면 되겠지 라는 달콤한 세상의 유혹을 물리칠 말씀, 부활을 통해 보여주신 영원한 삶을 준비하는 기름을 가득채운 신부로서 예수님을 맞이 하는자가 되게 하소서.
순간적인 기쁨과 유익을 추구하기 보다 영원한 삶을 준비하는 가치를 추구하는자가 되게 하소서.
영적 성경공부, 기도, 찬양을 게을리 하지 않게 하시고, 나의 모든 시간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준비되는 일에 쓰여지도록 부지런히 깨어지내게 하소서. 이 일에 지혜를 구하며 말씀을 기억하겠습니다.

신정애님의 댓글

신정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7. 그리스도께서 다시 살아나신 일이 없으면 너희의 믿음도 헛되고 너희가 여전히 죄 가운데 있을 것이요
부활의 생명이 없으면 죄 가운데 있으며 죄악의 세상에서 소망이 없는 삶을 살아야함을 믿습니다..부활하신 주님을 바라보며 한걸음 한걸음  따라가겠습니다..



Southern Baptist Convention Arizona Global Baptist Church
536 E. Fillmore St., Tempe, AZ 85288 / T. (480) 442-7329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