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압의 통곡 [ 이사야 15:1 - 15:9 ] > 큐티나누기 Quiet Time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큐티나누기 Quiet Time

모압의 통곡 [ 이사야 15:1 - 15:9 ]

페이지 정보

Author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0-07-30 21:33 조회 Read8,848회 댓글 Reply3건

본문

 

 

2020년 07월 31일 (금)

모압의 통곡 [ 이사야 15:1 - 15:9 ] (찬송252장)

본문의 중심내용

모압에 대한 심판이 선언됩니다(15,16장). 15장이 심판받은 모압의 모습을 묘사한다면, 16장은 모압이 심판받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 이사야 15:1 - 15:9 ] (찬송252장)

모압의 멸망
1모압에 관한 경고라 하룻밤에 모압 알이 망하여 황폐할 것이며 하룻밤에 모압 기르가 망하여 황폐할 것이라

모압의 통곡
2그들은 바잇과 디본 산당에 올라가서 울며 모압은 느보와 메드바를 위하여 통곡하는도다 그들이 각각 머리카락을 밀고 각각 수염을 깎았으며 3거리에서는 굵은 베로 몸을 동였으며 지붕과 넓은 곳에서는 각기 애통하여 심히 울며 4헤스본과 엘르알레는 부르짖으며 그들의 소리는 야하스까지 들리니 그러므로 모압의 군사들이 크게 부르짖으며 그들의 혼이 속에서 떠는도다

모압을 위한 애도
5내 마음이 모압을 위하여 부르짖는도다 그 피난민들은 소알과 에글랏 슬리시야까지 이르고 울며 루힛 비탈길로 올라가며 호로나임 길에서 패망을 울부짖으니 6니므림 물이 마르고 풀이 시들었으며 연한 풀이 말라 청청한 것이 없음이로다 7그러므로 그들이 얻은 재물과 쌓았던 것을 가지고 버드나무 시내를 건너리니 8이는 곡성이 모압 사방에 둘렸고 슬피 부르짖음이 에글라임에 이르며 부르짖음이 브엘엘림에 미치며 9디몬 물에는 피가 가득함이로다 그럴지라도 내가 디몬에 재앙을 더 내리되 모압에 도피한 자와 그 땅에 남은 자에게 사자를 보내리라

하나님은 어떤 분입니까?

1,9절 모압을 하룻밤 만에 망하게 하십니다. 이스라엘과 친족 관계를 맺었던(참조. 창 19:36,37; 룻 4:17; 삼상 22:3,4) 모압이 이스라엘의 신앙을 공유하지 못하고, 오히려 이스라엘을 대적하고 괴롭힌 까닭입니다(참조. 민 22-25장; 왕하 3:4-27). 그들은 이스라엘이 무너지는 것을 보고 통쾌해했지만(렘 48:27), 정작 그들에게 닥칠 재앙조차 짐작하지 못합니다. 결국 앗수르의 군대가 그들을 휩쓸어가고, 남은 자들은 바벨론에 진멸당할 것입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역사를 가장 가까이서 지켜보았지만, 그것으로 교훈을 얻지 못하고 하나님을 대적하다 심판받은 것입니다. 지금 세상의 악한 권세가 하나님을 거역하면서도 승승장구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하나님이 일어나시면 그들은 하루아침에 몰락하고 말 것입니다. 

내게주시는교훈은무엇입니까?

2절 급작스럽게 닥친 재앙에 모압 백성이 바잇과 디본 산당으로 올라갑니다. 거기서 멸망한 느보와 메드바 성읍을 위해 애곡합니다. 그러나 조각한 우상이 그들의 슬픔을 들을 리 만무합니다. 그들이 울며 찾을 것은 돕지 못한 바알이 아니라, 그들을 심판하신 살아계신 하나님입니다. 예기치 않은 고난을 만나 힘든 때를 보내고 있다면, 헛된 도움을 찾느라 애쓰지 말고 즉시 하나님께 나아갑시다.

3-6절 모압의 비참한 모습에 선지자의 마음이 고통스럽습니다. 적국의 멸망을 예언하는데도 마음이 슬프고 아팠습니다. 선지자의 이런 마음은 모압을 심판하시는 하나님의 마음과 다르지 않습니다. 비록 진노하며 심판하시지만, 그들도 모두 하나님이 지으신 백성이기 때문입니다. 세상에 말씀을 전하는 우리 태도는 어떻습니까? 심판받을 세상에 대한 긍휼이 있습니까?

7,8절 모압 백성이 재물과 소유를 가지고 재앙을 피해 피신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심판을 피할 곳은 세상 어디에도 없습니다. 돈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여긴다면 큰 오산입니다. 돈은 해결책이 아니라 문제의 원인일 때가 더 많습니다. 고난 중에도 하나님을 간절히 찾지 않는 이유가 내게 기댈 만한 재물과 소유가 넉넉하기 때문은 아닙니까? 그러나 오히려 그것이 문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기도
공동체-저희에게 뜻하지 않은 고난을 주신 주님의 뜻을 가르쳐주소서.
열방-미국교회 재정의 3%만이 미전도종족 복음사역에 사용되고 있다. 미국교회가 복음전파사역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선교사역에 더 적극적으로 동참하도록


 해설/말씀 듣기 클릭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Reply List

신정애님의 댓글

신정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2. 그들은 바잇과 디본 산당에 올라가서 울며 모압은 느보와 메드바를 위하여 통곡하는도다 그들이 각각 머리카락을 밀고 각각 수염을 깍았으며
이스라엘에 닥친 하나님의 경고에도 깨닫지 못하고 모압은 그들이 만든 헛된 아무 도움이 되지 않는 우상에게 통곡하는 것을 봅니다..오늘날에도 많은 우상들이 있고 거기에 인생을 받치는 안타까운 인생들이 있음을 깨닫습니다..저에게는 살아계신 하나님 한 분 만이 계십니다.. 주님..저를 자녀 삼아주신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이 펜더믹으로 인하여  살아계신 하나님이 계시는 것을 깨닫고 회개하는 역사가 이루어지길 기도합니다.

관리자1님의 댓글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5.  내 마음이 모압을 위하여 부르짖는도다 그 피난민들은 소알과 에글랏 슬리시야까지 이르고 울며 루힛 비탈길로 올라가며 호로나임 길에서 패망을 울부짖으니
우상숭배의 결국은 하나님의 심판을 피할 수 없음을 봅니다.
한 나라가 민족이 하나님이 아닌 우상을 섬기며 종교심이 가득할 지라도,
헛된 열심, 잘 못된 방향임을 깨달게 됩니다.
이 민족을 향한 선지자 이사야의 마음, 황폐(Desolate: 버려두어서 거칠어지고 못 쓰게 된 것)한 모압을 위해 마음으로 부르짖으며 울부짖는 마음,
모압의 물, 풀, 연한 풀, 청청한 것, 재물, 쌓았던 것이 모두 사라질 것.
지금 나의 풍성함을 자랑하지 말고, 하나님을 경외하며 말씀에 순종하고,
선지자 이사야처럼 애통하는 심령으로 기도해야할 때 임을 깨닫습니다.
하나님, 울부짖는 선지자의 마음처럼 아파해야하며 간구해야할 하나님의 백성들을 품는 마음을 주시고, 세상의 덧없음을 기억하여 영원한 것을 추구하며 살아가도록 인도하여 주소서!

이아브라함님의 댓글

이아브라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모압은 아브라함의 조카 롯이 큰 딸과의 사이에서 난 아들의 족속입니다.(창 19:37)
그들은 사해 건너편 남동부에 살면서 이스라엘과 여러가지로 얽혀 있었습니다.  .
사사시대에는 이스라엘에 흉년이 들었을 때 나오미의 가정이 곡식이 풍족한 모압지방을 찾아갑니다.(롯 1:1)
모압여인 룻은 나오미를 따라 이스라엘로 와서 보아스를 만나 다윗의 증조모가 됩니다.(룻 4:22)
이런 연유로 다윗이 사울에게 쫓겨 목숨이 위태로울 때 모압왕에게 신세를 진적도 있습니다.(삼상 22:3-4)

그러나 모압은 이스라엘의 하나님을 가까이에서 보면서도 그모스, 바알과 같은 우상을 숭배했습니다.
우상숭배는 창조주하나님을 부인하고 대적하는 것이며 그 결과로 멸망의 심판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모압에 관한 경고라 하룻밤에 모압 알이 망하여 황폐할 것이며 하룻밤에 모압 기르가 망하여 황폐할 것이라.

하나님의 심판은 그야말로 밤에 도적같이 임합니다.(살전 5:1, thief in the night)
장차 이 세상에 임할 마지막 심판도 그렇게 임할 것이며 우리 각자의 죽음 또한 그렇게 임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언제나 준비된 자세로 주님의 날을 기다려야하리리 믿습니다.

이 시간 우리 가까이 있으면서도 아직 하나님을 믿지 않는 영혼들을 생각하며 기도합니다.
그들이 평안하다 안전하다 할 그 때에 주님의 날이 홀연히 임할 것이기 때문입니다(살전 5:2)
우리에게 분부하신 위대한 사명(The Great Commission)이 새롭게 부각되는 날입니다.
우리의 손이 닿는 곳에 아직도 잃어버린채 방치되어 있는 영혼을 주님의 심정으로 찾아 나섭니다. 주님...

* 오늘 신명순집사님이 무사히 도착하고 믿음의 대열에서 계속 정진하기를 기도합니다.
  집사님의 마음을 주님의 사랑과 은혜로 채워주시기를 간구드립니다.


교회소개 About Church 개인정보취급방침 Privacy Statement 서비스이용약관 Terms of Service Copyright © jiguchonchurch.org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To top

Southern Baptist Convention Arizona Global Baptist Church
536 E. Fillmore St., Tempe, AZ 85288 / T. (48O) 442-7329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Mobile Edi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