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시온의 보호자인가? [ 이사야 31:1 - 31:9 ] > 큐티나누기 Quiet Time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큐티나누기 Quiet Time

누가 시온의 보호자인가? [ 이사야 31:1 - 31:9 ]

페이지 정보

Author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0-08-21 22:55 조회 Read9,787회 댓글 Reply3건

본문

 해설/말씀 듣기 클릭

08/22/2020 누가 시온의 보호자인가?

본문의 중심내용

애굽으로 내려간 유다 지도자들에게 화를 선언하십니다. 그러나 유다가 돌아오기만 하면, 그들을 위해 싸우고 구원해주실 것이라고 약속하십니다.
 


[ 이사야 31:1 - 31:9 ] (찬송322장)

애굽으로 내려가는 자들
1도움을 구하러 애굽으로 내려가는 자들은 화 있을진저 그들은 말을 의지하며 병거의 많음과 마병의 심히 강함을 의지하고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이를 앙모하지 아니하며 여호와를 구하지 아니하나니 2여호와께서도 지혜로우신즉 재앙을 내리실 것이라 그의 말씀들을 변하게 하지 아니하시고 일어나사 악행하는 자들의 집을 치시며 행악을 돕는 자들을 치시리니 3애굽은 사람이요 신이 아니며 그들의 말들은 육체요 영이 아니라 여호와께서 그의 손을 펴시면 돕는 자도 넘어지며 도움을 받는 자도 엎드러져서 다 함께 멸망하리라

시온의 구원
4여호와께서 이같이 내게 이르시되 큰 사자나 젊은 사자가 자기의 먹이를 움키고 으르렁거릴 때에 그것을 치려고 여러 목자를 불러 왔다 할지라도 그것이 그들의 소리로 말미암아 놀라지 아니할 것이요 그들의 떠듦으로 말미암아 굴복하지 아니할 것이라 이와 같이 나 만군의 여호와가 강림하여 시온 산과 그 언덕에서 싸울 것이라 5새가 날개 치며 그 새끼를 보호함 같이 나 만군의 여호와가 예루살렘을 보호할 것이라 그것을 호위하며 건지며 뛰어넘어 구원하리라 하셨느니라

앗수르의 심판
6이스라엘 자손들아 너희는 심히 거역하던 자에게로 돌아오라 7너희가 자기 손으로 만들어 범죄한 은 우상, 금 우상을 그 날에는 각 사람이 던져 버릴 것이며 8앗수르는 칼에 엎드러질 것이나 사람의 칼로 말미암음이 아니겠고 칼에 삼켜질 것이나 사람의 칼로 말미암음이 아닐 것이며 그는 칼 앞에서 도망할 것이요 그의 장정들은 복역하는 자가 될 것이라 9그의 반석은 두려움으로 말미암아 물러가겠고 그의 고관들은 기치로 말미암아 놀라리라 이는 여호와의 말씀이라 여호와의 불은 시온에 있고 여호와의 풀무는 예루살렘에 있느니라

하나님은 어떤 분입니까?

2,3절 악인을 벌하시는 지혜의 하나님이십니다. 유다는 죄에서 돌이켜 하나님께 돌아가야 하지만, 오히려 하나님에게서 돌이켜 애굽으로 돌아갑니다. 그들은 애굽과 동맹을 맺는 것을 지혜로운 일로 여겼지만, 하나님은 그 계획을 좌절되게 하심으로 그들의 어리석음을 드러내실 것입니다. 애굽이 심판받을 때, 유다는 비로소 애굽이 사람에 불과하고, 그들의 군마도 고깃덩이에 지나지 않음을 깨닫게 됩니다. 이처럼 악한 일에 지혜로운 사람은 악을 벌하시는 하나님을 만나고, 악한 일에 한없이 어리석은 사람(롬 16:19)은 그를 도와주시는 지혜의 하나님을 만날 것입니다.

4,5,8,9절 자기 백성을 원수의 손에서 구원하십니다. 유다를 포위한 앗수르의 군대는 사람의 칼이 아니라 하나님의 칼에 망합니다. 하나님이 친히 전사가 되어 시온의 언덕으로부터 앗수르를 공격하실 것입니다. 하나님이 유다와 함께하시면 어떤 강대국도 그들을 해할 수 없습니다. 혹시 여러 방법을 모색했지만 해결할 수 없는 어려움이 있습니까? 때때로 하나님은 우리가 감당할 수 없는 문제를 놀라운 방법으로 해결해주시기도 합니다. 우리에게 은혜 베풀어주시길 기대하며 잠잠히 주의 도움을 기다려보십시오.

내게주시는교훈은무엇입니까?

1절 병거와 마병을 수장시킨 하나님을 찬양하던(출 15:1-21) 백성이 다시 병거와 마병을 구하러 애굽으로 내려가는 것은 하나님의 존재를 업신여기는 일입니다. 그들은 병거와 마병을 많이 두지 말고, 그것을 얻으려고 애굽으로 돌아가지 말라는 하나님의 경고(신 17:16)를 멸시했습니다. 하나님이 유다의 산성과 피난처이심을 믿지 못한 까닭입니다. 우리도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자유를 얻었음에도 또다시 우리를 억압하는 세상 권력을 의지하며 죄의 노예로 살고 있지 않습니까?

6,7절 회개는 삶의 변화를 동반합니다. 하나님께로 돌아가려면 그들이 절하던 우상부터 버려야 합니다. 하나님과 우상을 동시에 섬길 수 없기에, 마음속 우상을 버리지 않는다면 회개의 기도와 진정으로 드린 예배가 무익할 것입니다. 예배가 주님 앞에 가증한 행위가 되지 않도록, 일상의 우상숭배부터 그칩시다.

기도
공동체-늘 함께하시는 주님보다 헛된 우상과 무익한 재물을 의지하지 않게 하소서.
열방-말레이시아 헌법은 종교의 자유를 보장하지만, 13개 중 10개 주에서는 말레이족이 이슬람에서 타종교로 개종하는 것이 불법이다. 말레이시아에 개종의 자유가 허용되도록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Reply List

이아브라함님의 댓글

이아브라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1도움을 구하러 애굽으로 내려가는 자들은 화 있을진저 그들은 말을 의지하며 병거의 많음과 마병의 심히 강함을 의지하고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이를 앙모하지 아니하며 여호와를 구하지 아니하나니 ...

하나님은 앗수르에 위협을 느낀 이스라엘이 애굽에 도움을 청하는 것을 심히 책망하십니다.
하나님의 백성은 세상사람들과 달리 모든 일에 하나님을 믿고 의지해야만 하기 때문입니다.
애굽에서 불러냄을 받은 유다가 다시 애굽으로 가서 도움을 청하는 것은 하나님을 모욕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하나님의 백성이 온전한 믿음으로 살지 않으면 도리어 하나님을 욕되게 합니다. 

그리스도인이 이 세상에서 수다한 도전과 맞닥드릴 때마다 명심해야 할 것은 하나님의 선택된 백성이라는 정체성입니다.
세상사람들은 결국은 없어질 돈과 권력과 자신의 능력과 사람을 의지하지만 우리는 오직 주 예수님만 높이고 의지합니다.
주님을 외면하고 우리가 의지하는 것이 있다면 그 모든 것은 다 우상이며 주님을 모욕하는 것입니다.

만일 저희가 우리 주 되신 구주 예수 그리스도를 앎으로 세상의 더러움을 피한 후에 다시 그 중에 얽매이고 지면 그 나중 형편이 처음보다 더 심하리니 의의 도를 안 후에 받은 거룩한 명령을 저버리는 것보다 알지 못하는 것이 도리어 저희에게 나으니라. (벧후 2:20-21)

사랑하시는 주님,
오직 주님이 저의 산성이시며 저를 지키시는 방패이십니다.
위로 주님을 경외하며 잠잠히 주님의 역사의 손길을 기다립니다. 주님........

* 신정애 집사님의 가정에 귀한 손주를 허락하신 생명의 주권자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그 귀한 새생명의 탄생을 보고 모든 식구들이 생명의 주인이신 하나님께로 함께 돌아오기를 기도합니다.   
.

이사라님의 댓글

이사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이스라엘은 위급함이 닥치자 애굽의 도움을 청하게됩니다.눈에 보이는 강대국의 군사력으로 적을 물리칠 수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하나님께 의지하여 승리했던 모든 것을 잊어버리고 하나님을 떠나 우상을 섬기는 죄의 노예가되버렸기에.....
하나님 대신에 눈앞의 재물을 더사랑하며 세상의 낙에 빠져서 점점더 자기중심이라는 죄인의 길에서 혜메고있는 우리는 아닌지요.
말씀속에서 영적으로 깨어나고 회개한 심령으로 새로워지기를 원합니다.
역사를 주관하시고 강한자를 파하시고 당신을 의지하는 자를 강하게 붙드시고 승리를 주시는 하나님을 믿습니다.

관리자1님의 댓글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어려움에 처했을 때 신앙의 진 면목이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누구를 의지하는지, 무엇을 찾는지, 어떻게 반응하는가에 따라 정말 무엇을 믿고 있는가가 드러납니다.
한 나라의 운명을 좌우하는 중대한 일이기에, 보이지 않는 하나님을 의지하는 것이 실제적인 도움이 되지 않을거라 여겨질지도 모릅니다. 들리지 않는 하나님의 목소리를 기다리기에 시급한 눈앞의 환경을 인내하지 못할거라 여겨집니다.
5. 새가 날개 치며 그 새끼를 보호(hovering overhead)함 같이 나 만군의 여호와가 예루살렘을 보호(shield)할 것이라 그것을 호위(shield)하며 건지며 뛰어넘어(pass over) 구원(rescue)하리라 하셨느니라
하나님이 우리를 어떻게 보호하시고 인도하시는지를 묘사하는 구절에서, 하나님의 마음을 읽습니다.
언제나 나와 동행하시는 하나님을 개인적인 교제를 통해 만나며 알게 되는 일을 쉬지 않아 어떤 상황에서도 하나님을 찾아 구하는 자가되기를 기도합니다.
토요일,, 많이 쉬고 싶고 게을러지는 시간입니다. 충전시켜부시고 새로운 한주를 준비하도록 인도하여 주소서.


교회소개 About Church 개인정보취급방침 Privacy Statement 서비스이용약관 Terms of Service Copyright © jiguchonchurch.org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To top

Southern Baptist Convention Arizona Global Baptist Church
536 E. Fillmore St., Tempe, AZ 85288 / T. (48O) 442-7329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Mobile Edi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