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한 일을 신중하게 [ 고린도후서 8:16 - 8:24 ] > 큐티나누기 Quiet Time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큐티나누기 Quiet Time

선한 일을 신중하게 [ 고린도후서 8:16 - 8:24 ]

페이지 정보

Author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0-10-05 22:16 조회 Read9,165회 댓글 Reply5건

본문

 해설/말씀 듣기 클릭

10.06.Tue 선한 일을 신중하게

본문의 중심내용

선한 일일수록 비방을 받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바울은 고린도 교회의 연보를 관리하도록 디도와 두 명의 신실한 동역자를 추천합니다. 


[ 고린도후서 8:16 - 8:24 ] (찬송595장)

디도를 소개함
16너희를 위하여 같은 간절함을 디도의 마음에도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니 17그가 권함을 받고 더욱 간절함으로 자원하여 너희에게 나아갔고

디도와 동행할 이들을 소개함
18또 그와 함께 그 형제를 보내었으니 이 사람은 복음으로써 모든 교회에서 칭찬을 받는 자요 19이뿐 아니라 그는 동일한 주의 영광과 우리의 원을 나타내기 위하여 여러 교회의 택함을 받아 우리가 맡은 은혜의 일로 우리와 동행하는 자라 20이것을 조심함은 우리가 맡은 이 거액의 연보에 대하여 아무도 우리를 비방하지 못하게 하려 함이니 21이는 우리가 주 앞에서뿐 아니라 사람 앞에서도 선한 일에 조심하려 함이라 22또 그들과 함께 우리의 한 형제를 보내었노니 우리는 그가 여러 가지 일에 간절한 것을 여러 번 확인하였거니와 이제 그가 너희를 크게 믿으므로 더욱 간절하니라

환대를 부탁함
23디도로 말하면 나의 동료요 너희를 위한 나의 동역자요 우리 형제들로 말하면 여러 교회의 사자들이요 그리스도의 영광이니라 24그러므로 너희는 여러 교회 앞에서 너희의 사랑과 너희에 대한 우리 자랑의 증거를 그들에게 보이라

하나님은 어떤 분입니까?
 

내게주시는교훈은무엇입니까?

전체 선한 목적으로 시작한 일이라도 소홀한 일처리로 인해 중도에 무너지는 일이 허다합니다. 돈과 관련된 일이라면 더욱 신중해야 합니다. 목적이 옳다고 실수를 용납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선한 일을 흠집 내기 위해 눈에 불을 켜고 지켜보는 이들이 많습니다. 봉사라서, 나를 희생하고 있어서 적당히 해도 괜찮다 여기지 말아야 합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신 열심을 따라, 우리도 주의 일에 열정을 쏟아야 합니다.

16,17절 디도는 바울처럼 고린도 성도를 향해 간절한 사람입니다. 그래서 오해받기 십상인 ‘연보’를 격려하고 관리하는 일을 요청받을 때, 기꺼이 수락하고 고린도로 향합니다. 나는 주님의 몸 된 교회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맡은 직무를 감당하고 있습니까?

18,19,22,23절 바울은 디도와 함께 연보를 관리할 두 명의 동역자를 추천합니다. 한 사람은 모든 교회에서 칭찬받는 자로, 복음을 위해 바울과 동역하도록 교회가 파송한 자입니다. 또 다른 동역자는 모든 일에 열정을 가진 형제로, 고린도 교회를 신뢰하며 이 일에 더욱 열심인 형제입니다. 거액의 연보를 관리하는 일은 신뢰받는 사람이 맡아야 합니다. 그래서 바울은 모든 이가 인정할 수 있는 세 사람을 동역자로 세운 것입니다.

20,21절 ‘돈’에 관한 일은 늘 유혹이 도사리고, 자칫하면 넘어질 위험도 있습니다. 그래서 바울은 하나님을 경외하고 사람들의 신뢰를 받는 일꾼을 세워, 정직하게 일을 진행함으로 오해와 비방을 차단하려 합니다. 공동체가 투명하고 올바르게 재정을 관리하고 집행할 때, 세상은 오해와 비방 대신 인정과 신뢰를 보낼 것입니다.

23절 디도와 두 동역자는 바울의 편지를 들고 막중한 사명을 수행하기 위해 고린도로 갈 것입니다. 그들은 바울의 동역자이고 마게도냐 교회들의 사자이며, 그리스도의 영광입니다. 바울은 고린도 교회가 그들을 사랑으로 섬길 것을 요청합니다. 우리 교회의 사역자들, 그리고 다양한 선교 현장에서 일하는 복음의 일꾼들을 그리스도의 영광으로 여기고 사랑하며 섬기고 있습니까?

기도
공동체-교회가 재정을 신중하게 관리하고 올바르게 집행하여 세상의 신뢰와 인정을 받게 하소서.
열방-미국 국무부의 국제종교자유위원회는 보고서를 통해 종교자유침해 특별관심국가 14개국을 선정하였다. 이들 국가에 종교 자유 상황이 크게 개선되도록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Reply List

관리자1님의 댓글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16 너희를 위하여 같은 간절함을 디도의 마음에도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니
같은 간절함 이란 말씀이 많이 와 닿습니다. 간절함이란 영혼구원을 향한 사랑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디도와 및 함께 소개되는 형제들에게는 이러한 간절함, 복음에 대한 헌신과 열정이 동이하게 있었다고 소개됩니다. 이것이 곳 모든 일, 교회, 가정, 직장 등에서 힘의 원천이 되어 행해야 함을 알게 됩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간절함이 내게도 있는지, 그래서 그 것이 동기가되고 원천이 되어 살아가고 있는지 되돌아봅니다. 내 욕심, 만족을 위해 사심을 가지고 행하는 바리새인이 되어가고 있지는 않는지 철저히 반성하기를 원하니다~
하나님, 빈 깡통같은 저의 마음에 영혼 구원의 열정을 불어넣어 주소서, 이것이 아니고서는 아무것도 하지 않도록 저를 인도하여 주소서.

이아브라함님의 댓글

이아브라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21이는 우리가 주 앞에서뿐 아니라 사람 앞에서도 선한 일에 조심하려 함이라 ...

선한 일은 곧 하나님의 사역을 뜻합니다.
하나님의 사역에 참여하는 자는 사람들로부터도 선한 증거를 받아야 할 것입니다.
그 증거는 디도와 그와 동행하는 동역자들이 가진바 간절함으로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간절함(speudo)이란 신실한 열심과 열정을 뜻합니다.
이러한 간절함은 먼저 그리스도 우리 주님께서 사명을 위해서 목숨을 버리심으로 나타내셨습니다.
또한 사명을 위해서 목숨을 바쳐 헌신한 사도들에게서 볼 수 있으며 바울을 거쳐 디도와 형제들에게도 나타났습니다.

오늘날 선한 일 곧 주님의 사역에 참여하는 우리들의 자세를 돌아보게 하는 말씀입니다.
은밀한 중에 저의 깊은 곳을 통찰하시는 주님께서 보시기에 과연 합당한가를 묵상하며 기도합니다.
또한 사람 앞에서도 선한 증거가 나타나고 있는지 조심스러운 마음으로 자신을 돌아봅니다.
주님께서 십자가를 통해서 보여주신 모범을 따라 맡겨주신 사역에 "간절함"으로 임하겠습니다.

이사라님의 댓글

이사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디도는 바울이 보기에 막중한 사역을 맡기에 함당한 자였습니다.
바울이 동무요 동역자요 그리스도의 영광이라고 소개하고있습니다.모든 일을 간절한 마음으로 힘을 다하여 감당하는 그를 생각하며 내 자신을 돌아보게됩니다.
주앞에서 뿐아니라 사람 앞에서도 선한 일에 조심하며 아무 것에서도 훼방당하지 않도록 정확하게 일하는 자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나에게서 하나님의 영광이 드러나게 진정한 하나님의 사람이 되기를 기도합니다.자원하여 주님의 영광을 위하여 일하게 하소서.

Miyoung Son님의 댓글

Miyoung Son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21이는 우리가 주 앞에서뿐 아니라 사람 앞에서도 선한 일에 조심하려 함이라.
일을 하기에 마땅한 사람, 맡기기에 적합한 사람...
“ ~~ 다운 사람” 이라는 뜻있겠지요.
하루 아침에 이런 믿음이 만들어 질 리 만무 합니다. 작은 일에 충성 함으로 큰일을 감당할 자격이 주어졌을 것입니다.
주님, 오늘도 주님이 보시기에 맡길만한 하루 되게 하소서.

황재랑님의 댓글

황재랑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너희를 위하여 같은 간절함을 디도의 마음에도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니 그가 권함을 받고 더욱 간절함으로 자원하여 너희에게 나아갔고.
바울은 고린도 교회에 디도에 대해 소개를 할때 같은 간절함을 가진자, 자원하여 나아가는 자라고 말해주고 있습니다 .  또 다른 형제에 대해서는 복음으로서 모든 교회에 칭찬받는자라,  동일한 주의 영광을 위해, 맡은 일을 함께 동행하는자 , ~~ 어떤 사람들이 함께 동역자로서 합당한지  묵상하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나라를 위하여 같은 간절함을 가지고 있는 동역자  ~ 바울은 여러번 그 간절함에 대해 확인하였다고 했습니다 .  주님 , 저 또한 제안에  한 영혼을 위한 간절함, 교회를 위한 간절함, 하나님의 나라를 위한 간절함을 점검하며 나아가길 원하고  주님이 허락해 주시는 선한 일에 신중함을 가지고 나아갈 수 있게 인도하여 주소서. 저희 교회에 모든  동역하는 자들에게 동일한 간절함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허락하여 주소서.  교회총회를 주님께 맡겨드립니다.


교회소개 About Church 개인정보취급방침 Privacy Statement 서비스이용약관 Terms of Service Copyright © jiguchonchurch.org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To top

Southern Baptist Convention Arizona Global Baptist Church
536 E. Fillmore St., Tempe, AZ 85288 / T. (48O) 442-7329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Mobile Edi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