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스의 망령된 행위 [ 역대하 28:16 - 28:27 ] > 큐티나누기 Quiet Time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큐티나누기 Quiet Time

아하스의 망령된 행위 [ 역대하 28:16 - 28:27 ]

페이지 정보

Author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0-12-07 04:52 조회 Read10,524회 댓글 Reply4건

본문

해설/말씀 듣기        해설보기(출처)      English Edition

12.07.Mon 아하스의 망령된 행위

본문의 중심내용

아하스가 하나님을 버리고 앗수르를 의지하여 전쟁의 위기를 벗어나려 하지만, 그로 인해 아무것도 얻지 못합니다. 그럼에도 끝까지 완고한 태도로 하나님을 거부하여 큰 곤경을 겪습니다. 


[ 역대하 28:16 - 28:27 ] (찬송203장)

앗수르를 의지한 아하스
16그 때에 아하스 왕이 앗수르 왕에게 사람을 보내어 도와 주기를 구하였으니 17이는 에돔 사람들이 다시 와서 유다를 치고 그의 백성을 사로잡았음이며 18블레셋 사람들도 유다의 평지와 남방 성읍들을 침노하여 벧세메스와 아얄론과 그데롯과 소고 및 그 주변 마을들과 딤나 및 그 주변 마을들과 김소 및 그 주변 마을들을 점령하고 거기에 살았으니 19이는 이스라엘 왕 아하스가 유다에서 망령되이 행하여 여호와께 크게 범죄하였으므로 여호와께서 유다를 낮추심이라 20앗수르 왕 디글랏빌레셀이 그에게 이르렀으나 돕지 아니하고 도리어 그를 공격하였더라 21아하스가 여호와의 전과 왕궁과 방백들의 집에서 재물을 가져다가 앗수르 왕에게 주었으나 그에게 유익이 없었더라

아하스의 배역
22이 아하스 왕이 곤고할 때에 더욱 여호와께 범죄하여 23자기를 친 다메섹 신들에게 제사하여 이르되 아람 왕들의 신들이 그들을 도왔으니 나도 그 신에게 제사하여 나를 돕게 하리라 하였으나 그 신이 아하스와 온 이스라엘을 망하게 하였더라 24아하스가 하나님의 전의 기구들을 모아 하나님의 전의 기구들을 부수고 또 여호와의 전 문들을 닫고 예루살렘 구석마다 제단을 쌓고 25유다 각 성읍에 산당을 세워 다른 신에게 분향하여 그의 조상들의 하나님 여호와를 진노하게 하였더라 26아하스의 남은 시종 사적과 모든 행위는 유다와 이스라엘 열왕기에 기록되니라 27아하스가 그의 조상들과 함께 누우매 이스라엘 왕들의 묘실에 들이지 아니하고 예루살렘 성에 장사하였더라 그의 아들 히스기야가 대신하여 왕이 되니라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Reply List

관리자1님의 댓글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22 이 아하스 왕이 곤고할 때에 더욱 여호와께 범죄하여
앗수르왕에게 도움을 요청한것이 자충수가 되고 점점 더 이방신들을 의지하려는 아하스 왕의 마음은 왜 그럴까 이해가 잘 되지 않습니다. 선왕들의 선례에서 하나님을 버리고 이방신들을 섬겼을 떠 어떤 결과가 있었느지 충분히 깨닫지 않았나 라는 생각이지만 전혀 아랑곳 하지 않습니다.
더욱 곤고할 때에 하나님을 찾으며 뜻을 돌이키지 않고 더욱 범죄하는 아하스 왕,
왕의 직분이 주는 교만함, 착시 현상도 있었을 거 같습니다.
어느 직분, 특히 영향력을 주는 위치에서 더욱 하나님께 간구하고 순종하는 지혜로운 사람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먼저 그의나라와 의를 구하는 삶을 사는 하루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이아브라함님의 댓글

이아브라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24아하스가 하나님의 전의 기구들을 모아 하나님의 전의 기구들을 부수고 또 여호와의 전 문들을 닫고 예루살렘 구석마다 제단을 쌓고 25유다 각 성읍에 산당을 세워 다른 신에게 분향하여 그의 조상들의 하나님 여호와를 진노하게 하였더라

하나님의 보호에서 떠나버린 아하스는 마치 brakes 가 고장난채 절벽을 향하여 질주하는 차와 같이 속도를 더해갑니다.   
에돔, 불레셋에게 쫓기고 앗수르를 의지하려다가 도리어 배반 당하고 성전과 왕궁의 금품을 바쳤으나 별무효과입니다.
이 정도에 이르면 대개 자기를 돌아보고 회개하게 마련인데 그는 더욱 완악하여 하나님을 대적합니다.
하나님의 전 기구들을 때려부수고 하나님의 전의 문을 닫아 아무도 들어가지 못하게 했습니다.
이와같이 회개하지 않는 자는 마귀의 화신이 되어 하나님을 전방위적으로 대적하며 멸망을 자초합니다.

하나님께서 이사야 선지자를 아하스에게 보내셔서 권고하셨음에도 아하스는 회개하지 않았던 것입니다.
"....너희가 믿지 아니하면 정녕히 굳게 서지 못하리라."(사 7:9)

예나 지금이나 회개하지 않는 자는 하나님의 말씀이 들리지 않습니다.
도리어 더욱 완악하게  "나는 하나님께 구하지 않겠다."(7:12)고 대적하며 하나님을 진노하시게 할 뿐입니다.
이토록 암울하여 소망이 없는 상황, 멸망의 징조가 팽배할 때 하나님은 영원한 소망의 멧세지를 선포하십니다.
그러므로 주께서 친히 징조로 너희에게 주실 것이라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사 7:14)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하여 암담해 보이는 때에 성탄의 계절을 맞는우리들에게 새힘을 주시는 멧세지이기도 합니다. 

오늘날에도 우리 주위에서 이런 사람들을 보게 되는 것이 참으로 안타깝고 두렵습니다.
"너희가 어찌하여 매를 더 맞으려고 더욱 더욱 패역하느냐?"(사 1:5) 하시는 주님은 탄식하고 계시는데...

사랑하시는 주님,
사단이 전방위적으로 포위공격하는 세상에서 오직 주님의 은혜와 능력을 구합니다.
제게 무슨 회개의 제목이 있는지 늘 깨어서 성령님의 음성에 민감하게 하옵소서.

* 이미영집사님의 부친을 위해서 기도드립니다.
  주님께서 영육 간에 온전히 치료해주셔서 그분의 남은 인생을 통해서 주님께 기쁨을 드리게 하소서, 주님... .

Miyoung Son님의 댓글

Miyoung Son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27아하스가 그의 조상들과 함께 누우매 이스라엘 왕들의 묘실에 들이지 아니하고 예루살렘 성에 장사하였더라.

하나님을 떠난 사람의 말로를 버려둡니다. 나에게 맡겨진 의무가 무엇인지 자각하고 성장하고 이루게 하소서.
아버지의 남은 생애에 예수님을 영접하는 은혜를 허락하여주세요. 천국을 믿게 해 주세요.
치료과정에 용기주시고, 평안 주시옵소서.

이사라님의 댓글

이사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하나님께서 내게 주신 축복을 세어보며 영적으로 깨어있어 분별력을 갖고 살기를 소원합니다.
다윗의 혈통으로 훌륭한 부친밑에서 자란 아하스 왕이 었지만 하나님을 섬기지아니하고 자기중심적으로 마구 살았습니다.결과적으로 코너에 몰린 최악의 상황이되었으나 여전히 회개치 아니하고 마귀의 화신인양 날뛰는 그를 봅니다.
역사는 하나님께서 주관하십니다.하나님의 섭리가운데서 온 마음을 다하여 주님을 믿고순종하는 자를 쓰시고 인도하십니다.
염려하지아니하고 더욱 창궐하는 코로나속에서도 승리하도록 인도하옵소서.이미영집사님 아버님께서 예수님을 영접하여 참 평강을 허락하시고 구원하여주시기를 기도합니다.


교회소개 About Church 개인정보취급방침 Privacy Statement 서비스이용약관 Terms of Service Copyright © jiguchonchurch.org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To top

Southern Baptist Convention Arizona Global Baptist Church
536 E. Fillmore St., Tempe, AZ 85288 / T. (48O) 442-7329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Mobile Edi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