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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시야의 유월절 준수 [ 역대하 35:1 - 35: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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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0-12-17 20:46 조회 Read14,778회 댓글 Reply3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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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설/말씀 듣기        해설보기(출처)      English Edition

12.17.Fri 요시야의 유월절 준수

본문의 중심내용

성전을 보수하고 율법책을 발견한 그 해(통치 18년), 요시야가 유월절 의식을 거행합니다. 율법책에 기록된 말씀대로 순종한 첫 결실이었습니다. 


[ 역대하 35:1 - 35:19 ] (찬송28장)

유월절 준비
1요시야가 예루살렘에서 여호와께 유월절을 지켜 첫째 달 열넷째 날에 유월절 어린 양을 잡으니라 2왕이 제사장들에게 그들의 직분을 맡기고 격려하여 여호와의 전에서 직무를 수행하게 하고 3또 여호와 앞에 구별되어서 온 이스라엘을 가르치는 레위 사람에게 이르되 거룩한 궤를 이스라엘 왕 다윗의 아들 솔로몬이 건축한 전 가운데 두고 다시는 너희 어깨에 메지 말고 마땅히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와 그의 백성 이스라엘을 섬길 것이라 4너희는 이스라엘 왕 다윗의 글과 다윗의 아들 솔로몬의 글을 준행하여 너희 족속대로 반열을 따라 스스로 준비하고 5너희 형제 모든 백성의 족속의 서열대로 또는 레위 족속의 서열대로 성소에 서서 6스스로 성결하게 하고 유월절 어린 양을 잡아 너희 형제들을 위하여 준비하되 여호와께서 모세를 통하여 전하신 말씀을 따라 행할지니라

왕과 지도자들의 제물 기부
7요시야가 그 모인 모든 이를 위하여 백성들에게 자기의 소유 양 떼 중에서 어린 양과 어린 염소 삼만 마리와 수소 삼천 마리를 내어 유월절 제물로 주매 8방백들도 즐거이 희생을 드려 백성과 제사장들과 레위 사람들에게 주었고 하나님의 전을 주장하는 자 힐기야와 스가랴와 여히엘은 제사장들에게 양 이천육백 마리와 수소 삼백 마리를 유월절 제물로 주었고 9또 레위 사람들의 우두머리들 곧 고나냐와 그의 형제 스마야와 느다넬과 또 하사뱌와 여이엘과 요사밧은 양 오천 마리와 수소 오백 마리를 레위 사람들에게 유월절 제물로 주었더라

유월절 희생제사
10이와 같이 섬길 일이 구비되매 왕의 명령을 따라 제사장들은 그들의 처소에 서고 레위 사람들은 그들의 반열대로 서고 11유월절 양을 잡으니 제사장들은 그들의 손에서 피를 받아 뿌리고 또 레위 사람들은 잡은 짐승의 가죽을 벗기고 12그 번제물을 옮겨 족속의 서열대로 모든 백성에게 나누어 모세의 책에 기록된 대로 여호와께 드리게 하고 소도 그와 같이 하고 13이에 규례대로 유월절 양을 불에 굽고 그 나머지 성물은 솥과 가마와 냄비에 삶아 모든 백성들에게 속히 분배하고 14그 후에 자기와 제사장들을 위하여 준비하니 이는 아론의 자손 제사장들이 번제와 기름을 저녁까지 드리므로 레위 사람들이 자기와 아론의 자손 제사장들을 위하여 준비함이더라 15아삽의 자손 노래하는 자들은 다윗과 아삽과 헤만과 왕의 선견자 여두둔이 명령한 대로 자기 처소에 있고 문지기들은 각 문에 있고 그 직무에서 떠날 것이 없었으니 이는 그의 형제 레위 사람들이 그들을 위하여 준비하였음이더라 16이와 같이 당일에 여호와를 섬길 일이 다 준비되매 요시야 왕의 명령대로 유월절을 지키며 번제를 여호와의 제단에 드렸으며

유월절에 대한 헌신
17그 때에 모인 이스라엘 자손이 유월절을 지키고 이어서 무교절을 칠 일 동안 지켰으니 18선지자 사무엘 이후로 이스라엘 가운데서 유월절을 이같이 지키지 못하였고 이스라엘 모든 왕들도 요시야가 제사장들과 레위 사람들과 모인 온 유다와 이스라엘 무리와 예루살렘 주민과 함께 지킨 것처럼은 유월절을 지키지 못하였더라 19요시야가 왕위에 있은 지 열여덟째 해에 이 유월절을 지켰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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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Reply List

홍민택님의 댓글

홍민택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18 선지자 사무엘 이후로 이스라엘 가운데서 유월절을 이같이 지키지 못하였고 이스라엘 모든 왕들도 요시야가 제사장들과 레위 사람들과 모인 온 유다와 이스라엘 무리와 예루살렘 주민과 함께 지킨 것처럼은 유월절을 지키지 못하였더라

이스라엘 민족에 있어서 유월절은 아주 큰 의미가 있습니다. 유월절은 그들이 과거에 애굽의 노예였으며 하나님께서 그들을 자기 백성 삼아 구원 하셨다는 놀라운 의미가 있습니다. 유월절은 앞으로 (신약시대에) 오실 예수 그리스도의 희생을 통한 온전한 구원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유월절 절기를 지키는 것은 요시야의 종교개혁의 정수입니다. 선지자 사무엘 이후로 어떠한 왕도 이렇게 유월절을 지키지 못했다고 본문에도 나와 있습니다. 그는 유월절 절기를 지키기 위해 막대한 재산을 기부했습니다.
요시야의 종교개혁의 정수가 유월절 이었던것 처럼, 우리의 신아의 정수도 바로 유월절, 예수 그리스도의 희생입니다. 예수의 피 흘리심으로 우리가 생명을 얻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분의 희생 정신을 본받아 살아야 하는줄 믿습니다.
우리가 살면서 피를 흘려가며 희생할 일은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다른 사람을 섬기는 삶을 통해서 그 희생 정신을 본받는줄 믿습니다.
나는 얼마나 다른 사람들을 예수님처럼 섬기고 있는지, 얼마나 겸손한 자세로 살고 있는지, 얼마나 나의 자아를 죽이고 다른 사람들의 말을 듣고 있는지... 나 자신을 반성하고 그렇게 살려고 노력하는 하루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유스 그룹이 안전하고 은혜로운 리트릿을 다녀오기를 기도합니다. 또한 모든 아이들이 유스 사역에 동참하기를 기도합니다.

이아브라함님의 댓글

이아브라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3또 여호와 앞에 구별되어서 온 이스라엘을 가르치는 레위 사람에게 이르되 거룩한 궤를 이스라엘 왕 다윗의 아들 솔로몬이 건축한 전 가운데 두고 다시는 너희 어깨에 메지 말고 마땅히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와 그의 백성 이스라엘을 섬길 것이라...

요시야왕이 주도한 영적개혁은 다음과 같은 두가지로 완성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첫째는 거룩한 궤를 레위족속의 어깨로부터 성전 가운데 영구히 안치하는 것입니다. .
언약궤는 이제부터 레위 족속들의 어깨로부터 성전의 중심에 자리를 굳게 잡게 되었습니다.
그때까지 레위족속들은 언약궤의 권위를 가지고 백성들과 심지어 왕들 위에 군림하였습니다.
그러나 이제부터는 언약궤를 내려 놓고 여호와와 백성들을 섬기는 본연의 임무로 복귀게 되었습니다. 다.

하나님의 사역자들이 말씀의 권위를 자신들의 권위인양 착각하고 남용하는 사례는 지금도 볼 수 있습니다. . 
레위족속의 어깨에서 언약궤가 휘둘림을 당하면 않되듯이 오늘날 말씀의 사역자들의 자의적인 적용 또한 불가합니다.

8선지자 사무엘 이후로 이스라엘 가운데서 유월절을 이같이 지키지 못하였고 이스라엘 모든 왕들도 요시야가 제사장들과 레위 사람들과 모인 온 유다와 이스라엘 무리와 예루살렘 주민과 함께 지킨 것처럼은 유월절을 지키지 못하였더라

둘째는 유월절 제사를 율법에 의거하여 사무엘 이후에 가장 모범적으로 드렸습니다.
이스라엘에게 유월절은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피로서 언약하신 것을 기념하는 거룩한 예식입니다.
하나님은 이 예식을 이스라엘 자손 대대로 지키라고 엄히 명하셨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하나님 보시기에 요시야왕이 드린 것 같은 제사를 드리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요시야는 아벨의 제사와 같이 하나님 중심으로 유월절 제사를 드린 것입니다.
구약시대의 제사나 오늘날 우리가 드리는 예배나 공히 드리는 자의 심정이 가장 중요한 요소임을 알 수 있습니다.
팬데믹을 핑게로 주님께 드리는 예배를 소홀히 여기거나 형식에 치우치지 않는지 두려운 마음이 앞섭니다.
주님께서 죄인들을 찾아오신 성탄의 계절을 맞아 주님을 향한 저의 자세를 회개하는 심령으로 돌아보며 기도합니다. . 
- 주님의 말씀의 권위는 어디에 자리하고 있는가?
- 주님께 드리는 예배와 그 모든 헌신은 얼마나 성경적인가?

* 오늘과 내일 있을 Youth Retreat 이 은혜 가운데 이루어지기를 기도합니다.

관리자1님의 댓글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7 요시야가 그 모인 모든 이를 위하여 백성들에게 자기의 소유  .... 내어 유월절 제물로 주매 8 방백들도 즐거이 희생을 드려 .... 9또 레위 사람들의 우두머리들 곧 고나냐와 그의 형제 스..... 제물로 주었더라
유월절을 준행하면서 왕 요시야가 자기의 소유를 먼저 내어놓는 자원함과 기쁨이 방백들과 레위 사람들, 이스라엘 사람들이 즐거이 드리게 되는 기폭제가 됩니다. 감사와 기쁨으로 즐거이 드리는 산 제사가 온 사람들이 함께 드리는 진정한 제사가 되는 것을 발견합니다.
하나님께 드려지는 산 제사의 의미를 다시 생각해보며, 내 소유에 집착한 나머지 불평과 아쉬움만 드리는 예배가아닌지 회개합니다.
나의 소유로 하나님께 즐거이 드리는 자가 먼저 되게 하소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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