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찬양해야 할 이유 [ 시편 47:1 - 47:9 ] > 큐티나누기 Quiet Time

본문 바로가기

큐티나누기 Quiet Time

우리가 찬양해야 할 이유 [ 시편 47:1 - 47:9 ]

페이지 정보

작성자 Author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Date21-02-25 00:12 조회 Read12,420회 댓글 Reply4건

본문

해설/말씀 듣기        해설보기(출처)      English Edition

02.25.Thur 우리가 찬양해야 할 이유

본문의 중심내용

이 시편은 온 세상을 다스리시는 하나님의 보편적인 통치권과 모든 사람을 하나님의 언약으로 초대하시는 포괄적인 은혜를 노래하면서 하나님의 주 되심을 선포하고 있습니다. 


[ 시편 47:1 - 47:9 ] (찬송9장)

〔고라 자손의 시, 인도자를 따라 부르는 노래〕
이스라엘에 승리와 기업을 주시는 하나님
1너희 만민들아 손바닥을 치고 즐거운 소리로 하나님께 외칠지어다 2지존하신 여호와는 두려우시고 온 땅에 큰 왕이 되심이로다 3여호와께서 만민을 우리에게, 나라들을 우리 발 아래에 복종하게 하시며 4우리를 위하여 기업을 택하시나니 곧 사랑하신 야곱의 영화로다 (셀라) 5하나님께서 즐거운 함성 중에 올라가심이여 여호와께서 나팔 소리 중에 올라가시도다

보좌에 앉으신 온 땅의 왕
6찬송하라 하나님을 찬송하라 찬송하라 우리 왕을 찬송하라 7하나님은 온 땅의 왕이심이라 지혜의 시로 찬송할지어다 8하나님이 뭇 백성을 다스리시며 하나님이 그의 거룩한 보좌에 앉으셨도다 9뭇 나라의 고관들이 모임이여 아브라함의 하나님의 백성이 되도다 세상의 모든 방패는 하나님의 것임이여 그는 높임을 받으시리로다

도움말
전체) 이 시편은 어제 본문인 46편과 비슷한 시기를 다루는 것으로 본다. 즉 히스기야 통치 기간 중 산헤립이 이끄는 앗수르 군대가 유다를 침공한(왕하 18:13–19:37) 시기를 말한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Reply List

관리자1님의 댓글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 너희 만민들아 손바닥을 치고 즐거운 소리로 하나님께 외칠지어다
기쁨과 감사의 표현을 어떻게 하는지 보여줍니다. 온 땅의 왕이신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에 감격하여 마음으로 드는 찬양의 시와 노래를 올려드리는 장면입니다. 손바닥을 치고 즐거운 소리로 외친다는 것이 전심으로  온 몸으로 드리는 찬양, 찬송임을 배웁니다.
찬양속에서 하나님의 어떠하심과 인생을 어떻게 인도하시고 은혜를 베푸셨는지를 떠올립니다.
과연 하나님의 하나님 되심과 나의 나됨을 인정하며 주권적인 하나님의 섭리를 찬양드릴 수 밖에 없습니다. 하나님의 다스리심을 선포하며 순종하며 하나님의 소유된 백성임의 영광을 높이는 자가 되게 하소서.
어려운 문제속에서 침체될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높이고 더 깊이 찬양하는 가운데 하나님의 뜻을 깨달아 순종하는 하루되게 하소서!
- 개인적인 찬양시간, 공간을 정기적으로 갖기
- 찬양일기, 기도, 묵상시간 갖기

홍민택님의 댓글

홍민택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8 하나님이 뭇 백성을 다스리시며 하나님이 그의 거룩한 보좌에 앉으셨도다

시편 47편이 지어진 시기는 잘 알려지지 않았으나, 아마도 이스라엘 백성이 전쟁에서 승리하고 예루살렘으로 돌아오면서 하나님을 찬양하는 내용이라 생각됩니다.
분명 전쟁은 사람의 손으로 승리한것 같지만 시편 기자는 전쟁에서 승리하신 분은 하나님이라고 그 영광의 자리를 하나님께 내어드리고 큰 영광을 돌리고 있습니다.
눈에 보이는 인간왕이 있으나 그 위에는 하나님의 통치와 인도하심이 있음을 분명히 알고 그분을 찬양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눈에는 보이지 않으나 하나님은 가장 높은 보좌에 앉아 계시며 지금도 우리들을 통치하시고 우리를 승리로 이끄심은 찬양하고 경배합니다.
판데믹 상황이고 힘든 시기이지만 하나님은 우리를 돌아보시고 다스리시는줄 믿습니다. 그리고 승리하시는줄 믿습니다. 인간의 역사 위에 계신 하나님을 의지하며 믿고 경배하는 삶이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이사라님의 댓글

이사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나의 왕, 우리의 왕이신 여호와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나라들을 발아래에 복종케하시며 나를 위해 영원한 나라의 기업을 허락하시는 사랑의 하나님이십니다.
현제의 상황이 어찌하든지 손벽치며 즐거운 소리로 주님을 찬양할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
선주의 백일에 주님을 찬양합니다.주님의 쓰실만한 그릇으로 자라기를 기도합니다.
온 나라를 통치하시는 주님께서 이나라의 앞 길도 인도하여주시옵소서.
매일 매일 주님을 전심으로 찬양하며 순종하는 삶을 살기를 기도합니다.

이아브라함님의 댓글

이아브라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3여호와께서 만민을 우리에게, 나라들을 우리 발 아래에 복종하게 하시며
4우리를 위하여 기업을 택하시나니 곧 사랑하신 야곱의 영화로다...

구약 성경에 둥정허는 이상과 같은 말씀이 이스라엘로 하여금 지상메시야 왕국 사상을 가지게 했습니다.
그러나 돌이켜 생각하며 역사상 이스라엘이 이렇게 온 세계 만국을 정복하여 석권한 때는 없었습니다.
다만 하나님께서 아브라함과 야곱의 자손 이스라엘을 통해서 실제로 만국을 석권할 역사를 예언하셨습니다.
 
"뭇 나라의 고관들이 모임이여 아브라함의 하나님의 백성이 되도다."
결국 창세기 12:1-3에서 아브라함에게 약속하신 바 땅의 모든 족속이 복을 얻는 예언의 성취인 것입니다.
아브라함의 후예로 이 땅에 오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의 구원의 복음으로 온 세상을 지배하는 것을 뜻합니다.
하나님께서 이사야 선지를 통해서도 이와같은 복음의 역사를 선포하셨습니다.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이는 네 빛이 이르렀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위에 임하였음이니라. 보라 어둠이 땅을 덮을 것이며 캄탐함이 만민을 가리려니와 오직 여호와께서 네 위헤 임하실 것이며 그의 영광이 네 위에 나타나리니 나라들은 네 빛으로, 왕들은 비치는 네 광명으로 나아오리라. (사 61:1-3)

6찬송하라 하나님을 찬송하라 찬송하라 우리 왕을 찬송하라 7하나님은 온 땅의 왕이심이라 지혜의 시로 찬송할지어다 8하나님이 뭇 백성을 다스리시며 하나님이 그의 거룩한 보좌에 앉으셨도다

만왕의 왕이시며 만주의 주이신 우리 주님을 찬양합니다. 
주님게서 우리를 당신의 백성으로 삼으시고 위대한 사명을 주셨습니다.
이는 우리로 하여금 모든 이방 나라들을 주님 앞으로 이끌어 오게 하시려는 섭리인줄 믿습니다.
한 영혼을 주님께로 인도하고자 도전하는 것으로 부터 위대한 사명을 실천하게 도우소서, 주님.....

온 세상 위하여 나 복음 전하리..
만백성 모두 나와 서 주 말씀 들으라



Southern Baptist Convention Arizona Global Baptist Church
536 E. Fillmore St., Tempe, AZ 85288 / T. (480) 442-7329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