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19 잠언 Pr 10:18-32
페이지 정보
Author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1-05-18 23:14 조회 Read12,125회 댓글 Reply12건관련링크
본문
잠언 Pr 10:18-32 (개역개정/ESV)
18 미움을 감추는 자는 거짓된 입술을 가진 자요 중상하는 자는 미련한 자이니라
19 말이 많으면 허물을 면하기 어려우나 그 입술을 제어하는 자는 지혜가 있느니라
20 의인의 혀는 순은과 같거니와 악인의 마음은 가치가 적으니라
21 의인의 입술은 여러 사람을 교육하나 미련한 자는 지식이 없어 죽느니라
22 여호와께서 주시는 복은 사람을 부하게 하고 근심을 겸하여 주지 아니하시느니라
23 미련한 자는 행악으로 낙을 삼는 것 같이 명철한 자는 지혜로 낙을 삼느니라
24 악인에게는 그의 두려워하는 것이 임하거니와 의인은 그 원하는 것이 이루어지느니라
25 회오리바람이 지나가면 악인은 없어져도 의인은 영원한 기초 같으니라
26 게으른 자는 그 부리는 사람에게 마치 이에 식초 같고 눈에 연기 같으니라
27 여호와를 경외하면 장수하느니라 그러나 악인의 수명은 짧아지느니라
28 의인의 소망은 즐거움을 이루어도 악인의 소망은 끊어지느니라
29 여호와의 도가 정직한 자에게는 산성이요 행악하는 자에게는 멸망이니라
30 의인은 영영히 이동되지 아니하여도 악인은 땅에 거하지 못하게 되느니라
31 의인의 입은 지혜를 내어도 패역한 혀는 베임을 당할 것이니라
32 의인의 입술은 기쁘게 할 것을 알거늘 악인의 입은 패역을 말하느니라
18 The one who conceals hatred has lying lips, and whoever utters slander is a fool.
19 When words are many, transgression is not lacking, but whoever restrains his lips is prudent.
20 The tongue of the righteous is choice silver; the heart of the wicked is of little worth.
21 The lips of the righteous feed many, but fools die for lack of sense.
22 The blessing of the LORD makes rich, and he adds no sorrow with it.
23 Doing wrong is like a joke to a fool, but wisdom is pleasure to a man of understanding.
24 What the wicked dreads will come upon him, but the desire of the righteous will be granted.
25 When the tempest passes, the wicked is no more, but the righteous is established forever.
26 Like vinegar to the teeth and smoke to the eyes, so is the sluggard to those who send him.
27 The fear of the LORD prolongs life, but the years of the wicked will be short.
28 The hope of the righteous brings joy, but the expectation of the wicked will perish.
29 The way of the LORD is a stronghold to the blameless, but destruction to evildoers.
30 The righteous will never be removed, but the wicked will not dwell in the land.
31 The mouth of the righteous brings forth wisdom, but the perverse tongue will be cut off.
32 The lips of the righteous know what is acceptable, but the mouth of the wicked, what is perverse.
댓글목록 Reply List
관리자1님의 댓글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25 회오리바람이 지나가면 악인은 없어져도 의인은 영원한 기초 같으니라
일시적인 즐거움이 아니라 영원한 기초를 쌓는 의인의 선택을 바라보게 됩니다.
잠시 순간을 위하여 사는 것이 아니라 영원한 가치를 추구하는 의인의 삶을 바라보게 됩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복은 근심이 없고 흔들리지 않고 산성과 같음을 깨닫습니다. 나에게 복이란 무엇인가를 생각해볼 때, 부와 명예를 떠올리게 되지만, 하나님이 주시는 복은 평안과 하나님의 일을 할 수 있는 기회임을 깨닫습니다. 오늘 이 순간이 바로 하나님이 주신 날, 가족, 직장, 교회 등 환경임을 기억하게 하소서.
이아브라함님의 댓글
이아브라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29 여호와의 도가 정직한 자에게는 산성이요 행악하는 자에게는 멸망이니라...
사람은 말하는 존재이며 말은 그 사람의 마음에 있는 것들의 표현입니다.
마음에 지혜가 가득한지 아니면 미련하고 악한 것들이 가득한지에 따라 사람의 인격과 삶이 좌우됩니다.
잠시 잠간 거짓된 입술로 마음에 있는 것을 감출수는 있으나 결국은 드러나게 마련입니다.
그러므로 자기를 간사한 말로 포장하려하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이 내면을 지배하도록 내어드려야 합니다.
선한 사람은 마음의 쌓은 선에서 선을 내고 악한 자는 그 쌓은 악에서 악을 내나니 이는 마음이 가득한 것을 입으로 말함이니라. (눅 6:45)
회오리 바람이 부는 것과 같이 주님의 심판의 때가 오면 모든 것이 다 들어나게 마련일 것입니다.
하나님은 제사를 드린 아벨과 가인의 내면을 아시고, 야곱과 에서가 태어나기도 전에 그들 인생을 아시는 분이시며(히 11:20), 하나님은 우리의 머리털까지 세신바 되신다고 주님께서 일러주셨습니다.(마 10:30)
여호와의 도(말씀)는 하나님 앞에 정직한 자를 지키시지만 악한 자(거짓 입술)는 그로 말미암아 멸망한다는 경고가 엄중합니다.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얻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고전 1:15)이 연상됩니다.
이미 저의 모든 것은 아시는 하나님 앞에 두려운 심정으로 정직하게 엎드립니다.
주님께서 저의 내면을 지배하시고 저의 입술에 재갈을 물려주시고 주님께서 친히 고삐를 잡아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오늘 이 하루도 주님과 동행하며, 주님으로 기뻐하며, 주님을 향한 찬양이 넘치게 인도하소서. 할렐루야!
Miyoung Son님의 댓글
Miyoung Son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22 여호와께서 주시는 복은 사람을 부하게 하고 근심을 겸하여 주지 아니하시느니라 22 The blessing of the LORD makes rich, and he adds no sorrow with it.
어제밤에 한 아이가 중환자실에 의식불명으로 입원하였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심장이 쪼그라 붙는 느낌이었습니다. 숨이 턱 막혔습니다.
이게 무슨 일이지? 왜 이 아이한테 이런일이 일어났지? 아이고 그 엄마 아빠는 어떻해???
수 많은 질문과 걱정이 우리 온 집을 눌렀습니다.
그 아이는 20년을 교재하며 자라는 모습을 그대로 봐온, 한마디로 “ 엄친아” 입니다.
총명 할 뿐 아니라, 다른사람들 잘 보살피고,
교회 생활도 잘하고, 사회에 유익이 되고자 하는 아이입니다.
그 부모들도 찬양팀에 주일학교까지 휴가도 여름 성경학교에 몰빵하는 믿음의 사람들입니다.
부모떠나서 공부하고, 마지막 졸업 시험을 치고 쓰러졌다고 합니다.
이들에게 오늘 아침, 여호와가 주시는 복은 무었일까요?
걱정을 더하여 주지 않는다고 하신 말씀 꼭 붙들고 간절히 기도합니다.
주님이 이 가정을 정말 사랑하셔서, 이 일로 하나님께 더 가까이 나아가고, 하나님의 영원한 복을 완전히 경험하고, 간증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주님, 이 아침 더욱 간절히 기도합니다. 이 아이를 깨어나게 하시고, 완전히 회복시켜 주시옵소서. 그 부모의 마음을 강하게 붙들어 주시옵소서!
저희가 온전히 중보자로 함께 하게 도와 주세요. 아멘.
Miyoung Son님의 댓글
Miyoung Son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기도 부탁드립니다.
개인 신상은 궁금하시다라도 묻지 말아 주십시오.
신정애님의 댓글
신정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기도합니다.. 하나님께서 어린 영혼을 지켜 보호하여주시며 부모님들에게도 담대한 믿음으로 승리를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관리자1님의 댓글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함께 기도합니다. 하나님의 섭리가 함께 하시길 기도합니다!
이사라님의 댓글
이사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주님께서 귀한 생명을 깨워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그 아이의 부모님을 위로하시고 믿음으로 힘을 더하여 주시옵소서.
이아브라함님의 댓글
이아브라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참으로 안타까운 소식이라 감당하기 힘듭니다.
다만 두려워하고 믿기만 하라.는 주님의 음성을 기억하며 기도합니다.
주님께서는 충성스러운 당신의 종들에게 결국은 가장 좋은 것으로 갚아주심을 믿습니다.
주님, 통촉하소서, 주님......
Miyoung Son님의 댓글
Miyoung Son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Cardiac shock 이 와서 ventilator 에 의존 하고 있습니다.
23세 남자.
기도 계속 해주세요.
황재랑님의 댓글
황재랑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기도합니다.
신정애님의 댓글
신정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29. 여호와의 도가 정직한 자에게는 산성이요 행악하는 자에게는 멸망이니라.
천지만물 지으시고 역사하시는 하나님 아버지께 저의 모든 것을 다 드러내고 말씀에 순종할 때 지켜 보호하시는 분이심을 고백합니다. 성령님 오늘도 함께 하여주시길 기도합니다.
이사라님의 댓글
이사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오늘도 귀한 말씀으로 깨우쳐주시니 감사합니다.
나의 산성이신 주님안에서 온갖 축복을 누리게하셨습니다.
여호와의 도가 정직한 자에게는 산성이요 행악하는 자에게는 멸망이니라 하신 말씀으로 경각심을 갖고 내 안의 악의 모양이 있는 지 살펴 봅니다.아무리 부족하여도 믿는 자를 의롭다하시고 의인으로 인정하시는 주님 감사합니다.
게으르고 미련한 것을 회개하며 지혜로운 언행으로 주님의 덕을 선전하여 주님 기뻐하시는 의인으로 살기를 기도합니다.
오늘도 함께 동행하여주시옵소서. 의식불명인 아이를 깨워주시고 온전히 회복시켜주옵소서.
몸이 아픈 성도님들 한분 한 분에게 은혜를 더하시고 치유되게 능력을 베풀어주시기를 기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