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20 잠언 Pr 11:16-31
페이지 정보
Author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1-05-21 03:50 조회 Read12,007회 댓글 Reply8건관련링크
본문
잠언 Pr 11:16-31 (개역개정/ESV)
16 유덕한 여자는 존영을 얻고 근면한 남자는 재물을 얻느니라
17 인자한 자는 자기의 영혼을 이롭게 하고 잔인한 자는 자기의 몸을 해롭게 하느니라
18 악인의 삯은 허무하되 공의를 뿌린 자의 상은 확실하니라
19 공의를 굳게 지키는 자는 생명에 이르고 악을 따르는 자는 사망에 이르느니라
20 마음이 굽은 자는 여호와께 미움을 받아도 행위가 온전한 자는 그의 기뻐하심을 받느니라
21 악인은 피차 손을 잡을지라도 벌을 면하지 못할 것이나 의인의 자손은 구원을 얻으리라
22 아름다운 여인이 삼가지 아니하는 것은 마치 돼지 코에 금 고리 같으니라
23 의인의 소원은 오직 선하나 악인의 소망은 진노를 이루느니라
24 흩어 구제하여도 더욱 부하게 되는 일이 있나니 과도히 아껴도 가난하게 될 뿐이니라
25 구제를 좋아하는 자는 풍족하여질 것이요 남을 윤택하게 하는 자는 자기도 윤택하여지리라
26 곡식을 내놓지 아니하는 자는 백성에게 저주를 받을 것이나 파는 자는 그의 머리에 복이 임하리라
27 선을 간절히 구하는 자는 은총을 얻으려니와 악을 더듬어 찾는 자에게는 악이 임하리라
28 자기의 재물을 의지하는 자는 패망하려니와 의인은 푸른 잎사귀 같아서 번성하리라
29 자기 집을 해롭게 하는 자의 소득은 바람이라 미련한 자는 마음이 지혜로운 자의 종이 되리라
30 의인의 열매는 생명 나무라 지혜로운 자는 사람을 얻느니라
31 보라 의인이라도 이 세상에서 보응을 받겠거든 하물며 악인과 죄인이리요
16 A gracious woman gets honor, and violent men get riches.
17 A man who is kind benefits himself, but a cruel man hurts himself.
18 The wicked earns deceptive wages, but one who sows righteousness gets a sure reward.
19 Whoever is steadfast in righteousness will live, but he who pursues evil will die.
20 Those of crooked heart are an abomination to the LORD, but those of blameless ways are his delight.
21 Be assured, an evil person will not go unpunished, but the offspring of the righteous will be delivered.
22 Like a gold ring in a pig's snout is a beautiful woman without discretion.
23 The desire of the righteous ends only in good, the expectation of the wicked in wrath.
24 One gives freely, yet grows all the richer; another withholds what he should give, and only suffers want.
25 Whoever brings blessing will be enriched, and one who waters will himself be watered.
26 The people curse him who holds back grain, but a blessing is on the head of him who sells it.
27 Whoever diligently seeks good seeks favor, but evil comes to him who searches for it.
28 Whoever trusts in his riches will fall, but the righteous will flourish like a green leaf.
29 Whoever troubles his own household will inherit the wind, and the fool will be servant to the wise of heart.
30 The fruit of the righteous is a tree of life, and whoever captures souls is wise.
31 If the righteous is repaid on earth, how much more the wicked and the sinner!
댓글목록 Reply List
Miyoung Son님의 댓글
Miyoung Son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30 의인의 열매는 생명 나무라 지혜로운 자는 사람을 얻느니라.
사람을 얻는 자가 세상을 얻는다 라는 옛날 드라마 대사가 생각납니다.
성경 구절 암송이 흘러 나와야 할텐데... 이런거만 생각이 나니 원! 저는 갈 길이 참 멉니다.
“지혜로운 자는 사람을 얻느니라 “
사람을 얻기 위해 지혜를 사용하는것이 아니라 지혜의 열매로 사람을 얻습니다.
하나님 말씀은 분명이 드라마 대사와는 다름을 깨닫습니다.
절대 수학 공식의 필요충분 조건은 될 수 없습니다. 성경 말씀을 꼬아서 나 편한대로 해석하고 하나님이 말씀을 주셨다고 주장하는 많은 사람들을 봅니다.
주님, 이 아침 무릎 꿇습니다. 오직 주의 의와 나라를 먼저 바라며 구하게 도와 주시옵소서.
그 위에 주님이 모든것을 더하심을 잊지 않게 하소서.
Miyoung Son님의 댓글
Miyoung Son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수요일 올렸던 기도 제목 업데이트 입니다.
아직 의식은 없지만 검사 수치가 호전되고있어서 오늘 인공 호흡기를 조금씩 줄여 볼 예정이다. 아직 pH 레벨이 정상으로 돌아 오지 않고있지만 혈액투석은 보류합니다.
오늘 안으로 의식 돌아 올 수 있도록 계속 기도 부탁드립니다.
Privacy 잘 지켜 주셔서 감사합니다.
기도부탁 할 수 있는 여러분이 있어서 감사합니다. 지금 긴 터널을 꿋꿋이 걷고 있는 이 가정도 저희에겐 20년 지기 기도 친구 입니다.
하나님이 함께 하십니다, 혹시 하나님이 이 아이를 데려 가실 계획이었다 하더라도,, 주님의 옷자락 끝자락이라도 붙잡는 저희의 간절함으로 긍휼을 베풀어 주시옵소서! 그 부모를 불쌍히 여기시고, 계획을 돌리시고 절대 살려 주실 것을 믿습니다.
하나님을 섭리가, 하나님이 너무도 사랑하는 이 가정이 더욱 단단하게 훈련되어 주님의 정금과 같은 종으로 거듭나게 하심이길 믿습니다.
신정애님의 댓글
신정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기도합니다.. 아브라함이 사랑하는 독자 이삭을 하나님께 드릴때 하나님께 절대순종 할때 하나님께서 미리 숫 염소를 예비하고 계셨습니다..
부모님들께서 믿음으로 승리하시길 기도합니다.. 저도 마음이 아픕니다.
관리자1님의 댓글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지금은 모르겠지만 하나님의 선하심이 지켜보호하고 계심을 믿습니다
아이의 건강 회복과 가정의 믿음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신정애님의 댓글
신정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27. 선을 간절히 구하는 자는 은총을 얻으려니와 악을 더듬어 찿는 자에게는 악이 임하리라. 아멘
간절히 주님의 함께 하심을 구합니다.
이아브라함님의 댓글
이아브라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28 자기의 재물을 의지하는 자는 패망하려니와 의인은 푸른 잎사귀 같아서 번성하리라...
이 세상을 살아가기 위한 수단으로서 물질이 필요한 것은 사실이나, 그것은 의지할 대상이 아니라는 말씀입니다.
물질에 의지하는 순간부터 물질의 과다를 따라서 일히일비하거나 교만과 좌절을 겪는 물질주의자가 됩니다.
그것은 곧 물질을 하나님 처럼 숭배하 우상숭배이며 악인의 전형적인 삶에 해당됩니다.
그러나 의인(하나님을 의지하는 자)은 푸른 잎사귀 같이 번성한다고 합니다.
푸른 잎사귀로 표현되는 의인의 삶은 마치 시냇가에 심은 나무가 시절을 좇아 과실을 맺으며 그 잎새가 마르지 아니함 같다는 시편 1편 말씀을 상기시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의지하는 삶이 그러합니다.
사랑하시는 주님,
물질만능주의로 팽배한 세상에서 주님의 백성으로 산다는 것은 불편을 감수해야합니다.
물질에 의지하지 않고 보이지 않는 하나님을 의지하며 하나님의 공곱을 믿고 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주님께 뿌리를 내린 우리의 삶은 푸른 잎사귀와 같이 번성할 것을 믿습니다.
* 아직도 혼수상태에 있는 귀한 젊은 영혼을 주님의 손에 올려드립니다.
주님의 권으로 그 아들을 온전히 회복시키시고 그의 부모님의 품에 안겨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 오늘 금요기도회에 주님께서 원하시는 자들을 부르실 것을 믿습니다.
관리자1님의 댓글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24 흩어 구제하여도 더욱 부하게 되는 일이 있나니 과도히 아껴도 가난하게 될 뿐이니라
이 말씀에 많은 위로를 받습니다.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에 대한 구체적인 지침이기도 합니다.
소유자체를 위해 사는 것이 아니라 공유하며 섬기는 삶이 예수님의 삶을 따라는 삶의 방향임을 깨다습니다. 나의 소유를 너무 아끼는 나머지 중요한 영혼사랑과 섬김을 놓치지 않는 하루가 되게 하소서.
섬김의 손길이 필요한 지체들을 돌아보고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믿음으로 성장하게하소서.
물질에서 자유로워지고 영혼사랑으로 뜨거워지는 하루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홍민택님의 댓글
홍민택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24 흩어 구제하여도 더욱 부하게 되는 일이 있나니 과도히 아껴도 가난하게 될 뿐이니라
25 구제를 좋아하는 자는 풍족하여질 것이요 남을 윤택하게 하는 자는 자기도 윤택하여지리라
우리는 하나님의 청지기, 하나님께서 맡기신 것들을 잘 관리하는 일꾼인줄 믿습니다. 우리의 시간, 물질, 재능 등 이 모든것이 하나님의 것임을 확실히 인정하고 그저 우리는 그것을 최선을 다해 사용한다는 믿음으로 사는것이 중요합니다. 특별히 재물은 우리의 경건의 삶을 방해하는 가장 무서운 우상과도 같은 적이라 생각합니다. 돈을 사랑하는것이 일만악의 근원임을 항상 기억하고, 또한 우리 주변에 있는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주의 깊게 보면서 즉시라도 무엇인가 할수 있는 하나님의 신실한 청지기가 되기를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