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28 시편 Ps 70:1 - 70:5
페이지 정보
Author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1-08-27 23:12 조회 Read11,991회 댓글 Reply2건관련링크
본문
본문의 중심내용
40:13-17과 거의 동일한 이 시편은, 악인의 위협에서 속히 건져주시고, 그들에게 정의의 심판을 내려주시길 간구합니다.
[ 시편 70:1 - 70:5 ] (찬송370장)
다윗의 시로 기념식에서 인도자를 따라 부르는 노래〕
나를 건지소서
1하나님이여 나를 건지소서 여호와여 속히 나를 도우소서 2나의 영혼을 찾는 자들이 수치와 무안을 당하게 하시며 나의 상함을 기뻐하는 자들이 뒤로 물러가 수모를 당하게 하소서 3아하, 아하 하는 자들이 자기 수치로 말미암아 뒤로 물러가게 하소서
주로 말미암아 기뻐하게 하소서
4주를 찾는 모든 자들이 주로 말미암아 기뻐하고 즐거워하게 하시며 주의 구원을 사랑하는 자들이 항상 말하기를 하나님은 위대하시다 하게 하소서 5나는 가난하고 궁핍하오니 하나님이여 속히 내게 임하소서 주는 나의 도움이시요 나를 건지시는 이시오니 여호와여 지체하지 마소서
[ Psalms 70:1 - 70:5 ]
[To the choirmaster. Of David, for the memorial offering.]1 Make haste, O God, to deliver me! O LORD, make haste to help me!2 Let them be put to shame and confusion who seek my life! Let them be turned back and brought to dishonor who delight in my hurt!3 Let them turn back because of their shame who say, “Aha, Aha!”4 May all who seek you rejoice and be glad in you! May those who love your salvation say evermore, “God is great!”5 But I am poor and needy; hasten to me, O God! You are my help and my deliverer; O LORD, do not delay!
댓글목록 Reply List
관리자1님의 댓글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4 May all who seek you rejoice and be glad in you! May those who love your salvation say evermore, “God is great!”
4 주를 찾는 모든 자들이 주로 말미암아 기뻐하고 즐거워하게 하시며 주의 구원을 사랑하는 자들이 항상 말하기를 하나님은 위대하시다 하게 하소서
하나님의 도움이 절실할 때의 기도임을 봅니다. 나를 건지시고 도우시는 하나님 이심을 절대적으로 신뢰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을 적극적으로, 몸부림 치며 찾고 있음을 봅니다. 하나님을 통해 기쁨과 즐거움을 얻고 구원에 이르게 된다는 것을 선포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구원을 사랑하는 자에게 임하시는 하나님의 위대하심을 찬양합니다. 나의 도움은 오직 하나님에게서 나옴을 고백합니다. 다른 무엇을 기대하는 허망함을 버리고 오직 하나님께 시선을 고정하고 바라보기를 원합니다. 궁극적으로 구원에 이르는 길임을 기억하고 일희일비 하지 않고 흔들리지 않는 구원의 확신으로 하나님을 찬양하며 기뻐하며 높이는 자가 되게 하소서. 오늘 하루 주어진 일과를 잘 소화할 수 있도록 인도하소서.
주일 준비를 하는데, 설교, 공과, EQ 프로그램 에 성령의 은혜를 부어주소서.
이아브라함님의 댓글
이아브라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5나는 가난하고 궁핍하오니 하나님이여 속히 내게 임하소서 주는 나의 도움이시요 나를 건지시는 이시오니 여호와여 지체하지 마소서...
나는 가난하고 궁핍하오니...(I am poor and needy...)
이것은 전능하고 거룩하신 하나님 앞에 나아가는 자의 고백이며 기본적인 자세라고 생각됩니다.
- 자신은 위험에 노출되어 있고
- 원수들이 이를 기뻐하고
그러므로 그를 건지실 수 있는 오직 한 분 하나님께 간절하게 탄원하며 부르짖게 됩니다.
죄인의 문제는 하나님 없이도 자신이 모든 것을 할 수 있으며 평안하고 만족하다고 착각하는 것입니다.
자신이 헐벗고 굶주리고 사단의 궤계 앞에 노출되어 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하는 자는 멸망으로 가는 어리석은 자입니다.
하나님의 도우심과 인도하심이 없이는 인간은 언제나 가난하고 궁핍할 뿐임을 깨닫는 것이 지혜입니다.
여호와 하나님께서 목자가 되시는 그 사람은 부족함이 없습니다.(시 1:1)
사랑하시는 주님
저는 심령이 궁핍하고 가난한 자이기에 주님의 은혜가 아니면 살 수 없음을 고백합니다.
사단이 저의 죄성과 부족함을 빌미로 공격하며 쾌재를 부르지 못하게 하소서
제가 주로 말미암아 즐거워하고 주의 구원을 사랑하나이다.
"주님은 위대하시다. 주님은 위대하시다." 항상 찬양을 드리나이다. 할렐루야! .
* 사랑하는 모든 성도님들이 하나님의 손길에 목말라 주일예배를 그리워하며 준비하기를 기도합니다.
* 아프가니스탄에서 잔인한 핍박과 순교에 노출된 그리스도인들을 주님께서 지켜주시기를 간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