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3 출애굽기 EX 35:30 - 36:7 > 큐티나누기 Quiet Time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큐티나누기 Quiet Time

10.23 출애굽기 EX 35:30 - 36:7

페이지 정보

Author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1-10-23 01:21 조회 Read418회 댓글 Reply3건

본문

해설/말씀 듣기    해설보기  English Edition   

본문의 중심내용

모세는 하나님이 지명하여 부르신 브살렐과 오홀리압에게 성막 건설을 맡깁니다. 한편, 성막 제작을 시작했는데도 예물을 바치는 백성의 행렬은 계속됩니다.


[ 출애굽기 35:30 - 36:7 ] (찬송36장)

성막의 일꾼들 

30모세가 이스라엘 자손에게 이르되 볼지어다 여호와께서 유다 지파 훌의 손자요 우리의 아들인 브살렐을 지명하여 부르시고 31하나님의 영을 그에게 충만하게 하여 지혜와 총명과 지식으로 여러 가지 일을 하게 하시되 32금과 은과 놋으로 제작하는 기술을 고안하게 하시며 33보석을 깎아 물리며 나무를 새기는 여러 가지 정교한 일을 하게 하셨고 34또 그와 단 지파 아히사막의 아들 오홀리압을 감동시키사 가르치게 하시며 35지혜로운 마음을 그들에게 충만하게 하사 여러 가지 일을 하게 하시되 조각하는 일과 세공하는 일과 청색 자색 홍색 실과 가는 베 실로 수 놓는 일과 짜는 일과 그 외에 여러 가지 일을 하게 하시고 정교한 일을 고안하게 하셨느니라 36:1브살렐과 오홀리압과 및 마음이 지혜로운 사람 곧 여호와께서 지혜와 총명을 부으사 성소에 쓸 모든 일을 할 줄 알게 하신 자들은 모두 여호와께서 명령하신 대로 할 것이니라


 차고 넘치는 예물 

 2모세가 브살렐과 오홀리압과 및 마음이 지혜로운 사람 곧 그 마음에 여호와께로부터 지혜를 얻고 와서 그 일을 하려고 마음에 원하는 모든 자를 부르매 3그들이 이스라엘 자손의 성소의 모든 것을 만들기 위하여 가져온 예물을 모세에게서 받으니라 그러나 백성이 아침마다 자원하는 예물을 연하여 가져왔으므로 4성소의 모든 일을 하는 지혜로운 자들이 각기 하는 일을 중지하고 와서 5모세에게 말하여 이르되 백성이 너무 많이 가져오므로 여호와께서 명령하신 일에 쓰기에 남음이 있나이다 6모세가 명령을 내리매 그들이 진중에 공포하여 이르되 남녀를 막론하고 성소에 드릴 예물을 다시 만들지 말라 하매 백성이 가져오기를 그치니 7있는 재료가 모든 일을 하기에 넉넉하여 남음이 있었더라


[ Exodus 35:30 - 36:7 ]


30Then Moses said to the people of Israel, “See, the LORD has called by name Bezalel the son of Uri, son of Hur, of the tribe of Judah;31 and he has filled him with the Spirit of God, with skill, with intelligence, with knowledge, and with all craftsmanship,32 to devise artistic designs, to work in gold and silver and bronze,33 in cutting stones for setting, and in carving wood, for work in every skilled craft.34 And he has inspired him to teach, both him and Oholiab the son of Ahisamach of the tribe of Dan.35 He has filled them with skill to do every sort of work done by an engraver or by a designer or by an embroiderer in blue and purple and scarlet yarns and fine twined linen, or by a weaver—by any sort of workman or skilled designer.36 :1“Bezalel and Oholiab and every craftsman in whom the LORD has put skill and intelligence to know how to do any work in the construction of the sanctuary shall work in accordance with all that the LORD has commanded.”2 And Moses called Bezalel and Oholiab and every craftsman in whose mind the LORD had put skill, everyone whose heart stirred him up to come to do the work.3 And they received from Moses all the contribution that the people of Israel had brought for doing the work on the sanctuary. They still kept bringing him freewill offerings every morning,4 so that all the craftsmen who were doing every sort of task on the sanctuary came, each from the task that he was doing,5 and said to Moses, “The people bring much more than enough for doing the work that the LORD has commanded us to do.”6 So Moses gave command, and word was proclaimed throughout the camp, “Let no man or woman do anything more for the contribution for the sanctuary.” So the people were restrained from bringing,7 for the material they had was sufficient to do all the work, and more.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Reply List

관리자1님의 댓글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36: 1브살렐과 오홀리압과 및 마음이 지혜로운 사람 곧 여호와께서 지혜와 총명을 부으사 성소에 쓸 모든 일을 할 줄 알게 하신 자들은 모두 여호와께서 명령하신 대로 할 것이니라
성막을 지으실 때 어떻게 하나님께서 진행하셨는지를 알수 있습니다. 역시 마음의 중심을 보시고 지명하여 브르신 브살렐, 오홀리압을 통해 성령을 충만케 하시고 필요한 지혜, 총명, 지식을 활용하게 하십니다.
여러가지 일을 하게 하심, 멀티 플레이, 멀티 태스킹을 하게 하십니다.
그들 역시 하나님께 지혜를 얻고, 그 일을 하려고 마음에 원하는 모든 자를 부릅니다.
사람들은 아침마다 자원하는 예물 freewill offering 을 드립니다.
하나님의 일이 참으로 아름답게 이루어 감을 목도합니다. 성령충만한 가운데 리더쉽이, 팔로워십이 함께 어우려져 완성되어 가는 성막은 정말 하나님의 작품입니다.
단순히 기술만이 아니라 자원하는 마음,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마음, 리더쉽에 순종하는 마음이 전해집니다. 현재 내가 연구하는 일들에 대해서도 하나님께서 성령충만케 하셔서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작품을 만들어 내기를 구합니다. 나의 가진것을 의지하지 않고 하나님께 구하며 주시는 지헤와 총명을 자원하는 마음으로 내어드리며 지속적으로 함께하는 동역자의 직분을 감당하기를 원합니다.
모든 재료가 모든 일을 하기에 넉넉하게 남는 하나님의 원리에 따라 필요를 하나님께 구하며 순종하는 일꾼 되게 하소서. 예배 준비, 설교, 공과에 함께 하소서. 멀어진 심령들을 품어주시고 회복시켜주셔서 함께 예배와 교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소서.

이아브라함님의 댓글

이아브라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36:1브살렐과 오홀리압과 및 마음이 지혜로운 사람 곧 여호와께서 지혜와 총명을 부으사 성소에 쓸 모든 일을 할 줄 알게 하신 자들은 모두 여호와께서 명령하신 대로 할 것이니라
3그들이 이스라엘 자손의 성소의 모든 것을 만들기 위하여 가져온 예물을 모세에게서 받으니라 그러나 백성이 아침마다 자원하는 예물을 연하여 가져왔으므...

하나님께서 거하시며 당신의 백성들을 만나주실 성막을 건설하는 과정을 통해서 오늘날 교회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1. 마음이 지혜로운 사람 곧 여호와께서 지혜와 총명을 부으신 바 된 브살렐과 오홀리압과 같은 사람들이 주동이 됩니다.
이 사람들은 신약적인 표현으로 하자면 성령충만한 사람들로서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자들입니다.
주님의 교회는 초대교회로부터 성령춤만한 제자들의 목숨을 건 헌신으로 이루져서 오늘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2. 여호와께서 그들로 하여금 성소에 쓸 모든 것을 알게 해주셔서 "여호와께서 명령하신대로" 할 수 있습니다.
성막은 하나님께서 거하실 처소이므로 반드시 "여호와께서 명령하신 대로," 지어져야 했습니다.
오늘날 성령께서 거하실 집인 교회 역시 성경말씀으로 세워져야합니다. (엡 2:20-22)
우리가 그리스도의 몸된 교회로서 역할을 감당하기 위해서 말씀에 착념해야하는 이유입니다.

3. 이스라엘 백성들 모두가 자원하여 가져온 예물로 성막은 이루어집니다.
성막은 성별된 지도자들과 온 백성의 자원적 참여로 이루어졌습니다.
신약교회도 부르심 받은 제자들과 모든 믿는 자들의 자원적 참여로 이루어진 것이 역사적인 사실입니다.
사도행전 13장의 안디옥 교회가 그 대표적인 예로서 우리가 함께 지향해야할 목표입니다.

과거 성막과 성전에서 하나님의 말씀이 경시되었을 때 그것은 곧 우상의 성전으로 타락했습니다.
오늘도 수 많은 현대교회와 성도들이 성경말씀과 상관없이 교회생활을 하는 것이 이시대의 문제입니다. 
성경말씀이 실종된 교회 역시 우상의 성전과 다름 아니라는 사실을 직시해야할 때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을 절대적으로 순종하며 신앙생활을 한다는 것이 손 쉬운 일이 아닙니다.
우리의 몸과 마음과 시간을 드려 헌신하지 않으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주님께서 당신의 목숨을 희생하셔서 이루신 구원에 참여한 우리들입니다.
서머나 교회에서 주신 주님의 말씀이 생각납니다.
"네가 죽도록 충성하라. 그리하면 내가 생명의 면류관을 네게 주리라." (계 2:10)

이사라님의 댓글

이사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브살렐과 오홀리압과 및 마음이 지혜로운 사람 곧 여호와께서 지혜와 총명을 부우사 성소에 쓸 모든 일을 할 줄 알게 하신 자들은 모두 여호와께서 명령하신 대로 할 것이니라."

성막을 짓는 다는 것은 실로 엄중한 일이었습니다.
지혜와 총명이 있는 자, 마음이 지혜로운 자들을 쓰시는 하나님이셨으나 그들은 하나님께서 지혜와 총명을 부어주신 자들이었습니다.자기가 잘나서 큰 일을 맡았다고 생각하지않고 절대적으로 순종하며 모든 귀중한  헌물을 잘 관리하고 성막을 아름답게 지어 나갔습니다.
자원하여 바치는 귀한 물품들이 넘쳐나서 더이상 필요없게 되기까지 온정성과 목숨을 다해 헌신했습니다.우리의 교회모습은 어떤지요.
내게 주신 은사대로 섬기며 각자 필요한 곳에서 섬기는 일을 하나님께서는 기뻐받으시고 축복하십니다.
말씀훈련으로 영적으로 성숙해지고 구원의 역사가 이루어지고 주일학교의 선생으로 또 여러가지의 섬기는 일을 통해 주님의 몸된 교회는 아름답게 지어져가고 있습니다.
살아계신 하나님께서 뜻을 둔 자들을 통해 이루시는 것을 믿습니다.
자원하는 자들을 기쁘게 받으시는 주님,더 많은 자들이 자원하여 은혜가 넘치는 사역이 불일 듯 이루어지기를 기도합니다.지금까지 눈에 보이지 않은곳에서 기도하시며 힘써 섬기신 분들 주님은 다보시고 능력을 더하여주신 것을 믿습니다.
더욱 충성하는 저희가 되게하소서.


교회소개 About Church 개인정보취급방침 Privacy Statement 서비스이용약관 Terms of Service Copyright © jiguchonchurch.org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To top

Southern Baptist Convention Arizona Global Baptist Church
536 E. Fillmore St., Tempe, AZ 85281 / T. (48O) 4O1-7999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Mobile Edi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