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05 요한복음 John 15:18 - 15:27 > 큐티나누기 Quiet Time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큐티나누기 Quiet Time

04.05 요한복음 John 15:18 - 15:27

페이지 정보

Author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2-04-04 21:51 조회 Read10,499회 댓글 Reply4건

본문

해설/말씀 듣기    해설보기  English Edition   

본문의 중심내용

예수님은 제자들이 받을 고난에 대한 신학적 이유를 말씀해 주십니다. 그들은 세상에 속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고난을 겪겠지만, 그것이 도리어 증언의 기회가 될 것입니다. 


[ 요한복음 15:18 - 15:27 ] (찬송341장)

세상의 미움받는 제자 

18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면 너희보다 먼저 나를 미워한 줄을 알라 19너희가 세상에 속하였으면 세상이 자기의 것을 사랑할 것이나 너희는 세상에 속한 자가 아니요 도리어 내가 너희를 세상에서 택하였기 때문에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느니라 20내가 너희에게 종이 주인보다 더 크지 못하다 한 말을 기억하라 사람들이 나를 박해하였은즉 너희도 박해할 것이요 내 말을 지켰은즉 너희 말도 지킬 것이라


 세상의 죄 

 21그러나 사람들이 내 이름으로 말미암아 이 모든 일을 너희에게 하리니 이는 나를 보내신 이를 알지 못함이라 22내가 와서 그들에게 말하지 아니하였더라면 죄가 없었으려니와 지금은 그 죄를 핑계할 수 없느니라 23나를 미워하는 자는 또 내 아버지를 미워하느니라 24내가 아무도 못한 일을 그들 중에서 하지 아니하였더라면 그들에게 죄가 없었으려니와 지금은 그들이 나와 내 아버지를 보았고 또 미워하였도다 25그러나 이는 그들의 율법에 기록된 바 그들이 이유 없이 나를 미워하였다 한 말을 응하게 하려 함이라

 

 성령과 제자의 증언 

 26내가 아버지께로부터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부터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언하실 것이요 27너희도 처음부터 나와 함께 있었으므로 증언하느니라


[ John 15:18 - 15:27 ]

18“If the world hates you, know that it has hated me before it hated you.19 If you were of the world, the world would love you as its own; but because you are not of the world, but I chose you out of the world, therefore the world hates you.20 Remember the word that I said to you: ‘A servant is not greater than his master.’ If they persecuted me, they will also persecute you. If they kept my word, they will also keep yours.21 But all these things they will do to you on account of my name, because they do not know him who sent me.22 If I had not come and spoken to them, they would not have been guilty of sin, but now they have no excuse for their sin.23 Whoever hates me hates my Father also.24 If I had not done among them the works that no one else did, they would not be guilty of sin, but now they have seen and hated both me and my Father.25 But the word that is written in their Law must be fulfilled: ‘They hated me without a cause.’26 “But when the Helper comes, whom I will send to you from the Father, the Spirit of truth, who proceeds from the Father, he will bear witness about me.27 And you also will bear witness, because you have been with me from the beginning.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Reply List

이아브라함님의 댓글

이아브라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18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면 너희보다 먼저 나를 미워한 줄을 알라 19너희가 세상에 속하였으면 세상이 자기의 것을 사랑할 것이나 너희는 세상에 속한 자가 아니요 도리어 내가 너희를 세상에서 택하였기 때문에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느니라

예수님은 세상이 당신을 미워한 것처럼 제자들도 세상에서 미움을 받을 것을 말씀해 주십니다.
제자들은 예수님께서 선택하셔서 이 세상에서 불러내심을 받은 자들로서 이세상에 속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주님의 나라 그 영광의 천국이 손에 닿을듯한 나이를 살아가는 때인지라 더욱 절실한 마음이 듭니다.
 .
그러스도인은 이 세상에 살기는 하지만 주님께 속하자요 이미 하늘에 앉히운 천국백성입니다.
"또 함께 일으키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하늘에 앉히시니..." (엡 2:6)

그러므로 신실한 그리스도인으로 산다는 것은 이 세상에서 박해와 고난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마 5:11)
현재 잠시 이 세상을 지배하는 사단은 예수님을 미워했듯이 예수님께 속한 그리스도인들을 미워하기 때문입니다.
제가 주님의 은혜로 택함을 받은 제자로서 천국을 향해서 가는 행인과 나그네의 삶을 잘 감당하기를 기도합니다.
주님의 나라 그 영광의 천국이 손에 닿을 듯한 나이인지라 더욱 긴박하고 절실한 마음이 듭니다.
진정 주님의 남은 고난에 참여하기 위해서 치열하게 도전해아야 할텐데....

 26내가 아버지께로부터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부터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언하실 것이요 27너희도 처음부터 나와 함께 있었으므로 증언하느니라

성령님께 이 세상에서 하시는 사역 가운데 하나는 예수님을 증언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사도들 또한 이러한 사명을 위해서 선택받은 자들입니다.
또한 오늘날 성령 받은 그리스도인들에게 주어진 사명 역시 세상에서 예수님을 증언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인으로서 세상이 미워하는 예수님을 증거하려면 세상에서 미움을 받게 마련입니다.
주님의 증인으로서 저의 삶의 모든 부분에서 주님을 세상에 드러내기를 기도합니다.

* 성령님께서 인도하셔서 김규한형제가 침례로 순종하기로 결단하게 되어 감사합니다.
* 오늘 Avondale 성경공부에 성령님의 은혜가 충만하게 임하기를 기도합니다.
  목자없는 양같이 방황하는 영혼들을 주님께서 생명의 말씀으로 채워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이사라님의 댓글

이사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세상이 너를 미워하면 너희보다 먼저 나를 미워한 줄을 알라.

예수님은 믿는 자들이 세상에서 환영받지 못할 줄을 아셨습니다.어둠을 사랑하여 빛을 피하고 적대하여 예수님을 정죄했던 사람들과 같은 자들이 믿는 자들을 조롱하고 박해하는 것은 당연하기도 합니다.
그러기에 알게모르게 당하는 어려움속에서 영적으로 무장하며 깨어 기도하고 확실한 하나님의 사람의 증거를 보여주어야합니다.
세상을 이기시고 승리하신 예수님의 고난에 동참하는 자세로 도전적으로 살기를 원합니다.
십자가 넘어의 영원한 소망을 주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홍민택님의 댓글

홍민택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19 너희가 세상에 속하였으면 세상이 자기의 것을 사랑할 것이나 너희는 세상에 속한 자가 아니요 도리어 내가 너희를 세상에서 택하였기 때문에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느니라

예수님을 믿고 구원 받기 전의 우리는 세상에 속한 사람들이었습니다. 세상은 자기에게 속한 우리를 사랑하고 우리들도 하나님이 아닌 세상을 사랑하고 살아 왔습니다. 그당시에 알던 세상이 전부인줄 알고 세상에서 말하는 살아가는 법을 배우며 살아 왔습니다. 그러나 세상에서 말하는 삶의 방식, 세상에서 말하는 길은 '멸망'으로 인도하는 길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구원을 받은 이후, 우리들은 세상에 속하지 않고 하나님께 속했습니다. 이제는 세상과 원수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세상은 예수님 믿는 우리들을 미워합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들을 세상속에서 택하셨기에 세상에서 말하는 삶의 방식에서 떠나게 되었습니다.
한 종은 두 주인을 섬길수 없습니다. 하나님 아니면 세상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며 세상을 미워할수 밖에 없고 세상을 사랑하면 하나님을 미워할 수 밖에 없습니다. 두 다리를 한쪽씩 걸치고 살아갈수는 없습니다. 우리는 주님을 따르기로 이미 결단을 내렸고 세상을 버렸습니다. 따라서 세상으로부터 (예수님이 당하셨던것처럼) 미움을 받는것은 당연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소유물이 되었습니다. 하나님께 속한 우리들은 하나님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로 하여금 세상에서 미움을 받아도 당당하게 살아가게 된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주님으로 인해 당하는 고난을 당연히 받아들이고 담대하게 이겨내기를 소망합니다. 참고 인내하며 하나님의 날을 기다립니다.

관리자1님의 댓글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ate

26 내가 아버지께로부터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부터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언하실 것이요
26 “But when the Helper comes, whom I will send to you from the Father, the Spirit of truth, who proceeds from the Father, he will bear witness about me
성령님께서 증언자가 되어주심을 봅니다. 성령님께서 함께 하실 때 예수님을 알게되며 알리게 되며 믿게 됩니다. 이 원리를 늘 기억하고 성령충만하기를 간구합니다. 성령님이 아니시면은 빈 깡통처럼 허무한 소리가 되고 거짓 사랑이 됩니다.
성령님 나와 늘 함께 하소서!
전도대상자를 위해 기도합니다. 그에게 함께 하소서 예수님을 증언해주셔서 예수님을 알도록 믿로록 인도하소서, 아멘!


교회소개 About Church 개인정보취급방침 Privacy Statement 서비스이용약관 Terms of Service Copyright © jiguchonchurch.org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To top

Southern Baptist Convention Arizona Global Baptist Church
536 E. Fillmore St., Tempe, AZ 85288 / T. (48O) 442-7329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Mobile Edi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