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들이 무엇보다 하나님을 사랑하도록 격려하는 3가지 방법 > 아동부 Children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1. 아동부 소개

- 예수님이 맡겨주신 아이들을 지적, 영적, 사회적, 육체적 (요2:52)으로 예수님을 닮아가도록 돕고 섬깁니다.
- 대상 : 영유아 |  유치부(Pre-K) | 유년부(K – 3G) | 초등부(4G- 6G) 
- 예배시간 / 담당부장 / 교육 내용: 주일 오전 10시 / 백ㅈH종 집사 / 가스펠 프로젝트  

2. 주일학교 비전: 하나님께 쓰임 받는 글로벌 지도자의 전인적 토대 마련

복음에 기반한 성경적 세계관 정립 | 다중문화와 언어에 장벽이 없는 신앙관 정립 | 복음전파를 위한 재능을 키우는 가치관 정립

3. 교육 방향

신앙에 흔들림이 없는 기본적인 핵심 신앙을 심어주는 교회 | 아이들에게 추억을 남겨주어 언제나 돌아가고 싶은 교회
부모와 함께 예배와 묵상시간 기회를 자주 갖는 교회 | 세상의 죄로부터 보호하고 적극적인 말씀 중심의 영향력을 끼치는 교회

4. 2024년 아동부의 표어 :  성령의 열매를 맺어가는 어린이

5. 가스펠 프로젝트 자료실

 

 

아동부 Children

우리 아이들이 무엇보다 하나님을 사랑하도록 격려하는 3가지 방법

페이지 정보

Author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4-02-03 09:46 조회 Read75회 댓글 Reply0건

본문

그리스도인 부모로서 우리가 가장 큰 계명을 마음으로부터 안다면, 우리가 자녀에게 가르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것은 예수님께서 가르치신 것처럼 온 마음과 영혼과 생각과 힘을 다해 주님을 사랑하는 것임을 이해하게 됩니다.

하지만 엄마 아빠로서 우리의 행동이 매일 그것을 반영합니까?

우리 아이들은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 그들과의 일상적인 상호 작용을 통해 가장 가치 있게 여겨지는 것임을, 즉 우리가 살아가는 주요 목적으로 말하고 행하는 모든 것에서 눈에 띄는 것임을 알고 있습니까?

안타깝게도 현실은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삶의 방해로 인해 우리는 종종 중요한 것을 중요한 것으로 유지하지 못합니다. 왜 이런가요?

분주함… 안일함… 그리고 우상숭배가 세 가지 일반적인 범인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을 가족의 최우선 순위로 유지할 수 있습니까? 하나님은 신명기 6장 5-15절에서 우리에게 몇 가지 답을 주십니다.

1. 온 마음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하는 모범을 보이십시오!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오늘 내가 너희에게 주는 이 계명을 너희 마음에 새기라.” 신명기 6:5

우리는 우리 자녀의 가장 큰 영향력입니다. 우리가 온 마음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우리 자녀가 그렇게 할 것이라고 기대할 수 있습니까?

우리는 어떻게 온 마음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합니까?

우리는 그분을 우선시합니다.

우리는 매일 아침 일어나서 그분과 함께 시간을 보냅니다.

우리는 그분의 말씀과 기도를 통해 우리 마음에 말씀하시고 우리를 그분께 더 가까이 이끌어 주시기를 간구합니다.

우리는 행동과 찬양을 통해 그분을 예배합니다.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받으면 우리는 그분께 순종합니다!

영적 여정의 어느 곳에 있든 괜찮습니다. 우리 중 온 마음을 다해 하나님을 완벽하게 사랑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그것은 우리 모두를 위한 여행입니다! 그러나 마음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하기를 진지하게 구하고 그것을 말과 행동으로 표현한다면 하나님께서는 그것을 존중하실 것입니다. 우리 아이들은 온 마음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하는 완벽한 예가 아닌 진정한 예를 보아야 합니다.

2. 자녀의 마음에 “하나님을 사랑하신다”는 인상을 심어주세요.

“자녀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주세요. 집에 앉아 있을 때에도, 길을 걸을 때에도, 누워 있을 때에도, 일어날 때에도 그들에 관해 이야기하십시오. 그것을 너희 손에 묶어 상징으로 삼고 너희 이마에 매라. 너희 집 문설주와 대문에 이를 기록하라.” 신명기 6:7-9 (NIV)

우리 아이들이 하나님을 사랑하도록 격려하는 다음 방법은 매일 아이들의 마음에 “하나님을 사랑한다”는 이 진리를 새겨주는 것입니다. 그들이 그분이 더 놀랍다는 것을 알수록 그분과 더욱 사랑에 빠지게 될 것입니다!

다음은 몇 가지 실용적인 아이디어입니다.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좋은 날씨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하거나 시련이 많은 날 예수님께 도움을 구하는 등, 하루 종일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하나님과 예수님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일주일 내내 헌신/조용의 시간을 격려하십시오. 자녀의 연령에 따라 이를 수행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취학 전 연령이었을 때, 우리는 어린이 성경에 나오는 이야기를 읽고 인형을 가지고 질문을 했는데, 이는 다른 가족에게서 배운 아이디어였습니다.

그들이 성장함에 따라 우리는 그들과 함께 개별적으로 소년 헌신과 소녀 헌신을 했으며 매일 하나님과 함께 시간을 보내도록 격려했습니다. 어떤 날 저녁에는 가족 예배도 가집니다. 헌신은 하나님에 관한 훌륭한 토론 주제를 제기하며, 우리는 진리를 토론하고 그것을 그들의 세상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훌륭한 리뷰와 Amazon 링크를 보려면 링크를 따라가세요!

3.  세상의 것들이 하나님의 자리를 대신하지 않도록 조심하십시오.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 열조에게 맹세하신 땅으로 너를 인도하여 들이실 때에… 만족하노라 너희는 삼가 여호와를 잊지 않도록 하라. 너희 하나님 여호와를 경외하여 다만 그를 섬기라. 너희는 다른 신 곧 너희 주위에 있는 백성의 신들을 따르지 말라 너희 가운데 계신 너희 하나님 여호와는 질투하시는 하나님이시기 때문이니라.” 신명기 6:10-15 KLB

이 마지막 구절은 이스라엘 사람들과 우리에게 경고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좋은 것을 주시고 만족시켜 주시지만 그것이 우리 마음에서 하나님의 자리를 차지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경고합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그분을 먼저 사랑하도록 창조되었기 때문에 우리가 그분을 먼저 사랑하는 것을 질투하십니다. 우리가 그분을 최우선에 두지 않는다면 우리의 삶은 엉망이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 세상의 다른 즐거움 가운데서도 우리 아이들에게 하나님을 먼저 사랑하도록 어떻게 가르칠 수 있을까요?

세상적인 즐거움을 대신할 하나님의 것을 찾으십시오.

아이들은 오락을 좋아하며, 영화, 노래, 책에서 나오는 아이디어는 그들의 작은 마음을 가득 채울 수 있고 예수님보다 공주나 슈퍼 히어로 같은 것에 대해 더 흥미를 갖게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예수님께 더 초점을 맞출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은 다른 것보다 하나님과 그분의 길을 존중하는 책, 영화, 노래를 찾는 것입니다. 다음은 귀하가 관심을 가질 만한 몇 가지 영화 구독입니다.

https://gominno.com/home2/ Minno Kids는 VeggieTales, Buck Denver Asks...What's in the Bible?, Hillsong Kids와 같은 기독교 쇼로 가득한 스트리밍 비디오 서비스입니다. 우리 아이들은 공연을 정말 즐깁니다!

https://owlegories.com/ Owlegories는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진리를 분명하고 반복적인 언어로 가르쳐 어린이들이 진리를 더 쉽게 흡수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소중한 영상입니다. Jellytelly 또는 해당 웹사이트(여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https://www.pureflix.com/ Pureflix는 십대와 부모를 포함하여 모든 연령대를 위한 훌륭한 영화를 제공하는 또 다른 훌륭한 스트리밍 비디오 서비스입니다.

https://www.rightnowmedia.org/ Christian Media에는 ​​월간 구독을 원하지 않는 경우 쇼당 비용을 지불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책과 노래에 관해서는 아이들의 신앙을 격려하는 데 가장 좋은 몇 가지를 검토할 예정이므로 앞으로 몇 달 안에 내 리소스 탭에서 연령별로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세상에서 하나님의 선물을 즐기되, 우리를 온전히 채우시는 분은 오직 하나님뿐임을 상기시켜 주십시오.

마지막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것을 누리는 것이 괜찮고 심지어 좋은 것임을 기억하십시오! 비록 오락과 같은 것들이 재미있을지라도 오직 하나님만이 우리를 사랑하시고 우리를 완전히 채워주실 수 있으며 그분은 우리의 모든 경배를 받을 자격이 있다는 것을 자녀들에게 상기시켜 주십시오.

출처: https://www.growingkidsforthekingdom.com/3-ways-encourage-kids/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Reply List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There is no reply.

 

 


교회소개 About Church 개인정보취급방침 Privacy Statement 서비스이용약관 Terms of Service Copyright © jiguchonchurch.org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To top

Southern Baptist Convention Arizona Global Baptist Church
536 E. Fillmore St., Tempe, AZ 85288 / T. (48O) 442-7329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Mobile Edi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