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가 하나님과 연결될 수 있는 7가지 방법 > 아동부 Children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1. 아동부 소개

- 예수님이 맡겨주신 아이들을 지적, 영적, 사회적, 육체적 (요2:52)으로 예수님을 닮아가도록 돕고 섬깁니다.
- 대상 : 영유아 |  유치부(Pre-K) | 유년부(K – 3G) | 초등부(4G- 6G) 
- 예배시간 / 담당부장 / 교육 내용: 주일 오전 10시 / 백ㅈH종 집사 / 가스펠 프로젝트  

2. 주일학교 비전: 하나님께 쓰임 받는 글로벌 지도자의 전인적 토대 마련

복음에 기반한 성경적 세계관 정립 | 다중문화와 언어에 장벽이 없는 신앙관 정립 | 복음전파를 위한 재능을 키우는 가치관 정립

3. 교육 방향

신앙에 흔들림이 없는 기본적인 핵심 신앙을 심어주는 교회 | 아이들에게 추억을 남겨주어 언제나 돌아가고 싶은 교회
부모와 함께 예배와 묵상시간 기회를 자주 갖는 교회 | 세상의 죄로부터 보호하고 적극적인 말씀 중심의 영향력을 끼치는 교회

4. 2024년 아동부의 표어 :  성령의 열매를 맺어가는 어린이

5. 가스펠 프로젝트 자료실

 

 

아동부 Children

자녀가 하나님과 연결될 수 있는 7가지 방법

페이지 정보

Author 관리자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4-02-03 12:56 조회 Read42회 댓글 Reply0건

본문

자녀가 하나님과 연결될 수 있는 7가지 방법

많은 그리스도인 부모들은 자신들이 하나님과 연결되는 방식이 자녀들도 하나님과 연결되어야 하는 방식이라고 가정합니다. 그러나 당신의 자녀는 당신과는 매우 다른 방식으로 하나님과 연결될 수 있습니다.

어느 봄날, 나는 차를 운전하면서 네 살배기 아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풀은 겨울 내내 죽어 있었는데, 이제는 살아나고 있어요. 죽었다가 다시 살아난 사람을 아십니까?” 물론 그의 대답은 예수님이셨습니다! 그런 다음 우리는 부활과 하나님의 능력에 관해 흥미로운 대화를 나눴습니다. 모두 푸른 풀 덕분이었습니다.

아이들과 이런 대화를 자주 나누었으면 좋겠습니다. 나는 큰 아들과 비슷한 대화를 시작하려고 시도했지만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우리 아이들의 신체, 성격, 관심, 감정적 성향이 다른 것처럼 영적인 기질도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들의 영적인 기질은 종종 그들이 하나님에 대해 배우는 방식에 영향을 미칩니다.

목사이자 작가인 게리 토마스(Gary Thomas)는 이러한 기질을 “신성한 길”이라고 부릅니다. 토마스는 그리스도인들 모두가 하나님에 대한 사랑을 나타내는 서로 다르고 받아들일 수 있는 방법을 가지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토마스는 자신의 저서인 신성한 길(Sacred Pathways)에서 “우리의 기질은 이러한 표현 중 일부를 다른 표현보다 더 편안하게 만들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하나님께서 완전히 받아들이실 만한 일입니다”라고 썼습니다. “사실, 그분이 우리를 만드신 방식에 따라 그분을 예배함으로써 우리는 그분이 창조주로서 하시는 일을 확증하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주변 환경이나 일상을 통해 하나님과 연결하는 것이 더 쉽다고 생각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봉사나 지성을 사용하는 것을 선호할 수도 있습니다. 어린이의 지배적인 영적 경로는 하나님과 연결될 수 있는 더 많은 잠재적인 지점을 제공합니다. 귀하의 자녀가 이 7가지 기질의 조합을 가지고 있을 수도 있지만, 그 중 한두 가지가 다른 기질보다 조금 더 두드러질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1. 전통주의자 The Traditionalist
대부분의 어린이는 일상적인 생활에 대한 필요성으로 인생을 시작합니다. 전통주의자들은 이러한 환경에서 성공할 뿐만 아니라 성장함에 따라 계속해서 신앙의 구조를 필요로 합니다. 일관된 예배 시간, 체계적인 기도, 신뢰할 수 있고 의미 있는 축하 행사는 이 어린 아이들에게 유익을 줍니다.

전통주의자들은 나이가 들수록 자신들이 성장해 온 기본적인 신앙 구조에 계속 의존하면서도 다른 기질에 더 기울어질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전통주의적 기질이 더욱 뚜렷해질 것입니다. 그들은 자신만의 일상적인 의식이나 숙제 루틴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 아이들은 일관성을 바탕으로 성장합니다.

신앙의 루틴을 그들의 삶에 통합하려면 강림절, 사순절, 오순절을 위한 특별한 축하 행사를 만드십시오. 이는 비전통주의자에게는 제한적으로 느껴질 수 있지만 이러한 기질을 가진 사람에게는 생명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이 아이들은 또한 하루 중 특정 시간에 기도하거나 기도 시간이 학교 종소리와 같은 외부 신호에 기초할 때 잘 성장합니다.

확인해 볼 성경 인물: 아브라함 (제단을 많이 쌓음) 에스더 (유대인을 구하기 위해 규칙을 어기는 용기를 얻었습니다)
함께 읽을 성경 구절: 골로새서 3:16, 고린도전서 11:17-34

2. 동식물 연구가 The Naturalist
어떤 어린이들은 자연을 통해 하나님과 연결될 수 있습니다. 어떤 어른들이 산 정상에 있을 때나 낚시를 할 때 하나님과 가장 친밀감을 느끼는 것처럼, 많은 어린이들도 하나님의 창조물을 즐기면서 하나님과 가장 친밀함을 느낍니다. 그들은 자연계와 관련될 때 영적인 은유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잡초, 정원, 애완동물, 구름, 사람 등의 자연을 사용하여 이 아이들을 그분께 더 가까이 이끄십니다.

자연주의자 아이의 경우, 부모는 그가 창조주께 귀를 기울이고 주의 깊게 창조물에 접근하도록 도와줄 필요가 있습니다. 자녀가 어리다면, 제가 아들과 나누었던 대화와 비슷하게, 하나님의 창조가 어떻게 우리를 그분께로 이끄는지 지적하는 데 여러분이 앞장설 수 있고 또 그렇게 해야 합니다. 결국 그것은 당신의 자녀가 하나님과 연결되는 자연스러운 방법이 될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자연 자체를 인정하는 경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연을 하나님의 창조물이라고 말하는 것은 박물학자의 시선을 창조주께로 이끄는 열쇠입니다.

확인해 볼 성경 인물: 엘리야(여러 곳을 다녔던 선지자) 드보라(천막이 아닌 대추야자나무 아래에서 이스라엘을 재판함)
함께 읽을 성경 구절: 시편 19:1-6

3. 감각주의자 (The Sensate)
아이들은 천성적으로 감각 입력에 놀라울 정도로 반응합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그 사실에 진심으로 감동을 받았습니다. 자연주의자가 자연 환경에 의해 예배하도록 감동되는 것과 유사한 방식으로 감각은 예술, 음악, 맛있는 음식, 취하는 냄새, 새로운 질감 및 춤과 같은 감각의 간지럼을 통해 예배하도록 감동됩니다. 이것이 벽이 없는 교회 문화에서는 낯설게 보일 수도 있지만, 천국 자체는 종종 모든 언어로 찬양하는 아름답고 풍성한 목소리로 묘사됩니다(계시록 15:4; 19:6-7).

감각이 있는 아이들이 의미 있는 방식으로 하나님과 연결될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가르칠 수 있는 순간에 도달하도록 만드신 사물의 미적, 촉각적 아름다움을 적극적으로 지적하십시오. 그녀에게 “그 냄새/맛/음악이 기분이 어떤가요?”라고 물어보세요. 또는 “그것은 믿음/신에 대해 무엇을 반영하는가?” 하나님께서 예술을 통해 세상에 미적 아름다움을 주셨다는 사실을 아이들이 이해하도록 도와주지 않는다면, 문화는 감각이 있는 아이들에게 아름다움을 위한 아름다움이 중요하다고 확신시킬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짧고 가르칠 수 있는 순간이 감각의 핵심입니다.

확인해 볼 성경 인물: 다윗(그리고 그의 많은 시편) 마리아(나사로의 누이)
함께 읽을 성경 구절: 에스겔 1-3:15

4. 돌봄주의자, 간병인 (The Caregiver)
집에 오면 따라오는 아들이 있어요. 그는 화장실 물청소, 침대 정리, 빵 굽기를 좋아하며 도움을 줄 수 있는 작은 방법을 끊임없이 찾고 있습니다. 사실, 그는 어떤 일을 도와줄 수 없다는 말을 들으면 화를 냅니다. 나는 그가 다른 사람들에게 봉사하면서 하나님과의 관계를 발전시키는 것이 더 쉽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라고 의심합니다. 모든 어린이가 노숙자에게 음식을 제공하는 것을 좋아하는 것은 아닙니다. 나와 같은 아이에게는 그것이 순수한 기쁨처럼 느껴질 수도 있다.

간병인에 대한 유혹은 마르다가 느낀 것과 같은 어려움입니다. 그녀는 예수님을 섬기느라 너무 바빠서 구주를 알아가는 방법으로 그 봉사를 이용하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자녀를 기독교 봉사에 노출시키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그의 봉사가 그를 그리스도께 더 가까이 가게 하는 방법을 그에게 보여주는 것은 전혀 다른 일입니다. 그 아이의 봉사 행위에 대해 이야기할 때, 예수의 이름으로 다른 사람을 축복하려는 순수한 동기로 행한 일과 교만이나 의로운 감정에서 행한 일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라고 하십시오. 올바른 동기를 찾는 것이 이 아이의 핵심입니다.

확인해 볼 성경 인물: 루디아(바울에게 후대를 베풀었던 자색 옷감 장수) 스데반(초대교회에서 과부와 고아를 돌보는 일을 감독함)
함께 읽을 성경 구절: 마태복음 25:31-46

5. 활동가 The Activist
불의에 몹시 화가 난 아이를 만난 적이 있나요? 우리 모두는 특정한 목적을 위해 어린 시절을 바친 어린이들의 뉴스 기사를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 아이들을 세상의 악으로부터 보호하고 가족과 학교라는 안전한 거품 속에 가두고 싶은 유혹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우리 너머의 세상을 무시하기로 선택한다면 활동가 아이는 그 사실을 발견했을 때 그것에 완전히 압도당하게 될 것입니다.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부모로서 여러분의 임무는 자녀가 감당할 수 있고 연령에 맞는 세상의 병폐를 목격할 수 있도록 하고, 억압받는 사람들을 향한 하나님의 열정을 키우도록 돕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활동가들은 대의를 위해 일어서라는 지시를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그녀가 하나님의 심장 박동을 인식하게 되면, 그녀가 균형을 찾을 수 있도록 그녀를 붙잡아 주어야 할 가능성이 더 커질 것입니다. 그러나 모든 활동가의 유혹은 하나님과의 관계를 망각하고 악에 맞서는 자신의 입장을 자랑스럽게 여기는 것입니다. 부모의 역할은 그녀가 자신의 활동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과 진리에 더 가까이 다가가면서 자신의 일에서 하나님의 뜻과 지혜와 겸손을 구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확인해 볼 성경 인물: 침례 요한(예수님의 길을 예비함) 십브라(이집트인에게서 이스라엘 아기를 구한 산파 중 한 명)
함께 읽을 성경 구절: 이사야 58장

6. 지식인 The Intellectual
제가 십대였을 때 기독교 서점에서 가장 먼저 구입한 것 중 하나가 성구 목록이었습니다. 내 친구는 내가 이상하다고 생각했지만, 나는 하나님의 말씀을 더 잘 이해하고 싶은 깊은 욕구가 있었습니다. 어떤 아이들은 나의 깊은 호기심을 공유하고 자신이 관심을 갖는 주제에 대해 쉽게 깊이 파고드는 것을 발견합니다. 하지만 그 주제는 성인이 보기에 "지적인" 것처럼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사실 공룡이나 박테리아에 대한 집착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배우기를 좋아하는 아이들도 같은 방식으로 하나님과 연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모로서 귀하의 임무는 도전적인 자료를 통해 자녀의 지적 불을 키우는 것입니다. 그 사람이 믿음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하게 만드는 책일 수도 있고, 함께 하는 성경 공부일 수도 있고, 심지어 그의 생일 선물로 성구를 사줄 수도 있습니다. 많은 지식인들은 또한 자신이 배운 것을 공유하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훌륭한 교사가 됩니다. 여기서 유혹은 아담과 하와처럼 생명나무를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로 바꾸면서 지식에 있어서 오만해지고 다른 사람을 대하는 데 있어서 교만해지려는 것입니다. 부모는 자녀가 하나님과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서 배운 것을 실천하도록 격려함으로써 점점 늘어나는 지식의 균형을 맞추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자녀의 지적 경로가 사실이라고 생각되면 자녀와 협력하여 어린 아이들을 위한 주일학교 수업을 가르치거나 동생이 동생들을 가르치도록 허용하는 것을 고려해 보십시오.

확인해 볼 성경 인물: 에티오피아 내시(빌립이 수레 옆으로 달려간 후 예수를 영접함)
브리스길라(바울에게 자기 집을 열어주고 그에게서 예수님에 대해 배웠던 사람)
함께 읽을 성경 구절: 사도행전 8:27-38

7. 열심주의자 The Enthusiast
어린 시절 사무엘은 성막에서 하나님의 음성을 분명히 들었습니다. 그는 하나님의 직접적인 명령을 따르며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예언하며 평생을 보냈습니다. 그의 삶은 밤의 음성, 하나님의 직접적인 계시, 심지어 하나님의 이름으로 뇌우를 부르는 신비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이것은 무섭고 불가능한 것처럼 들리지만 열정적인 기질을 가진 우리 자녀들에게는 이러한 하나님과의 관계가 믿을 수 없을 만큼 들립니다.

하나님의 음성을 분별하고 그분의 뜻을 구하는 데 열심인 자녀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열성적인 자녀를 둔 부모는 자녀가 하나님과 연결되는 것을 환영하는 방법을 배우고 성경 지식과 이해를 통해 분별력을 키우도록 도와야 합니다. 하나님은 결코 그분의 말씀을 모순하지 않으신다는 진리를 강화하십시오. 자녀가 성령의 속삭임을 느끼고 있다고 믿는다면, 성경을 통해 하나님의 관점을 확증하는 성경적 기초를 찾도록 도와주십시오.

확인해 볼 성경 인물: 사무엘(선지자) 안나(여선지자)
성경 구절: 에베소서 5:15-20

한 몸의 모든 구성원
대부분의 기독교 부모들은 우리가 하나님과 연결되는 방식이 우리 자녀들이 하나님과 연결되는 방식이거나 연결되어야 하는 방식이라고 가정합니다. 그러나 믿음에 대한 모든 접근 방식에 맞는 단일 크기는 없습니다. Gary Thomas는 “하나님은 다른 사람이 원하는 당신의 모습을 희화화한 것이 아니라 진정한 당신을 알고 싶어하십니다”라고 말합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특정한 성격과 영적인 기질로 창조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을 만드신 방법대로 당신이 예배하기를 원하십니다.”

지적인 부모는 자녀와 함께 깊이 있는 성경 공부를 하는 경향이 있는 반면, 돌보는 사람은 가족 봉사 프로젝트를 찾는 데 집중할 것이며, 동식물학자는 자녀와 함께 자연 속에서 많은 시간을 보낼 것입니다. 내가 극도로 외향적인 열광주의자라면 내향적인 아이가 조용히 앉아서 하나님의 사랑을 묵상하거나 성경의 한 부분을 묵상하는 것이 이상하게 보일 수도 있습니다. 내 아이가 믿음이 부족하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사실은 내 아이가 나와는 다른 방식으로 하나님과 연결된다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우리의 차이점을 기뻐하시는 하나님은 우리 각자를 그분께로 이끄시기를 원하십니다. 나는 가르칠 수 있는 순간을 찾을 수 있고 찾아야 하지만, 이는 아이마다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부모로서 우리는 또한 자녀들이 그들과 같은 방식으로 하나님과 연결되는 멘토를 찾도록 돕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특히 그들의 영적 기질이 우리와 완전히 반대일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그렇다면 우리 자녀가 하나님과 개인적으로 연결되는 데 있어서 부모로서 우리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우리의 역할은 하나님께서 우리 자녀들과 소통하시는 독특한 방식에 눈을 뜨는 것입니다. 그러면 우리는 예수님과의 관계를 격려하기 위해 그분과 동역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대응할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www.focusonthefamily.com/parenting/7-ways-your-kids-can-connect-with-god/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24-02-03 13:05:09  좋은글 Aritcle에서 복사 됨]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Reply List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There is no reply.

 

 


교회소개 About Church 개인정보취급방침 Privacy Statement 서비스이용약관 Terms of Service Copyright © jiguchonchurch.org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To top

Southern Baptist Convention Arizona Global Baptist Church
536 E. Fillmore St., Tempe, AZ 85288 / T. (48O) 442-7329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Mobile Edition